커피 트윗

5일 비트코인 캐시 (BCH/Bcash) 시세 본문

IT, 인터넷, 비지니스

5일 비트코인 캐시 (BCH/Bcash) 시세

커피 트윗 2017.08.05 12:12

8월 5일: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5일 한국 시간 새벽 2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 (BCH)의 시세는 274.02 달러 ($274.02), 그리고 세 시간 뒤인 새벽 5시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72.37 달러 ($272.37)입니다.                               

                              

한국 시간 아침 8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63.73 달러 ($263.73), 그리고 네 시간 뒤인 낮 12시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85.15 달러 ($285.15)입니다.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46.85 달러 ($246.85), 그리고 두 시간 뒤인 오후 4시 역시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58.22 달러 ($258.22)였습니다.                                      

                                

한국 시간 오후 6시 (GMT+9)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89.50 달러 ($289.50), 그리고 세 시간 뒤인 저녁 9시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31.99 달러 ($231.99)입니다.                                   

                                        

***                     

CNBC 방송에도 나오고, 암호화 화폐 분야에서 이런 저런 도움말을 많이 주시는 찰리 리가 오늘도 트윗을 올렸는데, (트윗안의 도표에서) 비트코인 캐시 (Bcash, Bitcoin Cash)의 시가 총액을 이렇게 보니 이해가 더 쉽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가운데 보라색으로 제일 큰 동그란 원이 비트코인이라면, 오른쪽 옆에 분홍색 원이 비트코인캐시/비캐시라고 합니다. 며칠 전에 나온 코인의 시가총액으로서는 괜찮은 듯 보입니다.                             

                                

***                                

제가 8월 1일 게시글에서, 원래 나흘에 한번씩 몰아서 비트코인 시세를 올리곤 하는데, 1일은 비트코인에 중요한 날이라 1일부터 사흘 혹은 나흘 정도 매일 비트코인 시세를 올리겠다고 했습니다. 지금 보니, 나흘 동안 비트코인 시세를 매일 올렸네요. 이제부터 다시 예전처럼 며칠씩 묶어서 올리려고 합니다.

(그건 그렇고...) 오늘 비트코인 시세를 보다 깜짝 놀라서, 이렇게 올립니다. 오늘 5일 한국 시간 오후 1시 (GMT+9) 코인데스크에 따른 시세인데, 비트코인 가격이 삼천 달러를 넘었습니다: 3,124.86 달러 ($3,124.86)입니다. 

                                            

코인데스크 측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가격이 삼천 이백 달러 ($3,200)를 넘었다고, 최고가라고 합니다 (다음의 트윗 참조). 바로 위의 트윗을 보면 아직 3,200 달러 아래이지만 (사실, 가격 트윗은 네 시간마다 나오기 때문에 최고가의 순간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가격 지수 (BPI)로는 3,200 달러를 넘었다고 합니다.                       

                                 

***                        

비아비티씨 (ViaBTC) 측에서 다음과 같은 트윗을 올렸습니다: 비트코인 캐시 (BCC) 네트워크가 거래 가변성 ("transaction malleability") 공격을 받고 있으며, 따라서 출금을 일시적으로 정지한다고 합니다. (*** 비아비티씨에서는 비트코인 캐시를 가리킬 때, "BCC"를 티커로 사용하는군요).         

(*** 그리고, 몇 시간 후의 트윗에 따르면, 이 문제는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                                

비트코인 뉴스 트위터 계정이 비트파이넥스 (Bitfinex) 거래소의 소식을 전합니다. 비트파이넥스의 트위터 계정이 어제 올린 "비트코인 캐시의 입금과 출금이 된다"는 트윗을, 저도 어제 4일의 게시글에서 올렸습니다. 그런데 보통 거래소에서 하는 것처럼 1:1의 비율이 아니고, 비트코인 당 대략 0.85 BCH를 준다는군요 (15 퍼센트를 덜 받으면, 대략 이런 비율이 나오지요). (*** 전 세계에 거래소가 많다보니, 2018년이 되어야 비트코인 캐시를 준다는 거래소도 있고, 또 이런 거래소도 있네요).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