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6일 비트코인 캐시 (BCH/BCC) 시세 본문

IT & 비지니스

6일 비트코인 캐시 (BCH/BCC) 시세

커피 트윗 2017. 8. 6. 10:05

8월 6일: 모든 시세는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한국 시간 새벽 3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 (BCH/BCC, Bcash, Bitcoin Cash)의 가격은 235.47 달러 ($235.47), 그리고 여섯 시간 뒤인 아침 9시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46.02 달러 ($246.02)였습니다.                                              


한국 시간 오후 1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13.85 달러 ($213.85), 그리고 두 시간 뒤인 오후 3시 크라켄 거래소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41.50 달러 ($241.50)였습니다.                                                      

                                

하루의 특정 시각이 아닌, 그 날 하루의 가격 지수에 따라 시세를 올리는 코인텔레그래프가 생긴지 며칠이 채 되지도 않은 비트코인 캐시(BCH)의 가격을 올렸습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두 코인의 가격만 올려왔는데, 이렇게 코인 세 개의 가격 지수를 올렸네요. 6일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시세는 222.66 달러 ($222.66)입니다. 그리고 한국 시간 저녁 9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은 207.47 달러 ($207.47)였습니다.                                           

                                                         

*** 

비트코인 뉴스의 트위터 계정이 올린 트윗입니다 (*** 트윗안의 링크에 연결된 본문을 다 번역한 것은 아닙니다). 8월 1일의 하드 포크와 이에 따른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분리가 일어났습니다만 (따라서, 비트코인 캐시 (BCH/BCC)도 등장했습니다), '뉴욕 합의 (New York Agreement (NYA))'라고 불리우는 "Segwit2x"도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물론, 앞으로 일어날 미래의 일이니 변화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지만, 비트코인 관련자들은 (비트코인 캐시도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만약 세 개의 비트코인이 되어버리면 어떻게 하나,' 라며 우려하고 있습니다. "Segwit2x" 계획의 전반부는 대략 앞으로 2주 정도 뒤에 일어날 것이고, 그리고 후반부(의 실행)은 11월로 일단 계획되어 있습니다.                                                                

                              

***                          

비트코인 가격이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어제 게시글에서도 삼천 이백 달러를 넘었다는 코인데스크의 트윗을 올렸는데요). 오늘 6일도 한국 시간 새벽 5시 (GMT+9)에 삼천 삼백 달러를 넘었습니다.                        

                                     

***                       

비트코인 뉴스의 트윗입니다: 일본의 주요 백화점 가운데 하나인 마루이 (Marui) 백화점이 비트코인을 받는다고 합니다. 마루이 백화점은 일본의 비트코인 거래소인 '비트플라이어 (Bitflyer)'와 파트너십을 맺고, 8월 7일부터 비트코인으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 트윗안의 링크로 연결된 본문을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니며, 간략히 올린 것임을 밝힙니다).                                   

                              

***                 

코인스탯 (coinstats) 트위터 계정은 한 시간마다 최상위 열 개의 코인을 트윗으로 알려주는데, 최근 새로운 코인이 10위의 순위에 올랐습니다. 네오 (Neo)라고, 코인의 티커/약어/코드는 ANS입니다. 최근의 순위가 궁금하기도 해서 저녁 9시 기준, 열 개의 코인의 이름을 올려봅니다: 1위 비트코인, 2위 이더리움, 3위 리플, 4위 비트코인 캐시, 5위 라이트코인, 6위 넴 (NEM - XEM), 7위는 이더리움 클래식, 8위 대시, 9위 아이오타, 그리고 10위가 방금 말한 네오입니다. (그러고보니, 종종 보이던 모네로가 10위권에서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