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스위프트 (SWIFT) 블록체인 프로젝트 본문

IT & 비지니스

스위프트 (SWIFT) 블록체인 프로젝트

커피 트윗 2017. 7. 10. 17:50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Prolific Picker’ Ronnie Moas: Bitcoin Could Reach $5,000 ‘Within Months’” 옮겼습니다. 원문은 7 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다음의 글은 완역이 아님을 미리 밝힙니다 부분 번역일 , 전체를 번역한 글이 아니니,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에 대하여 세간의 이목을 끄는 가지 예측이 있습니다: 내년에 오천 달러 ($5,000) 된다는 것이고, 앞으로 10 이내에 오만 달러 ($50,000) 된다는 예측입니다. 블룸버그 (Bloomberg) 우수한 증권 컨설턴트 (prolific stock picker)’ 모아스 (R. Moas)씨가 투자자인 고객들에게 말하기를, 2018년의 비트코인 가격을 오천 달러 ($5,000)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장기적으로 예측하기를 2027년까지는 이만 오천 달러 ($25,000)에서 오만 달러 ($50,000)까지 오를 것으로 보았습니다. 모아스씨는 이렇게 덧붙여 말했습니다: “현금, 채권 (bonds), 주식 (stocks) 그리고 (gold) 1 퍼센트가 암호화 화폐를 소유하는 것으로 것입니다”. 메인스트림/주류 투자자들이 보여주는 암호화 화폐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은 올해에 전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만, 암호화 화폐 분야의 안팎에서의 여러 출처가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하여 비슷하게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아스씨는 CNBC 측에 말하기를 – CNBC 지난 동안 비트코인에 대하여 점점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태도를 보였는데 올해 비트코인 가격이 오천 달러가 것이라는 것은 (올해 말이라는) 생각보다 빨리 일어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네트워크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천 달러 ($5,000) 사이에 수도 있는 가격입니다. 이제 견인하는 동력을 얻기 시작했거든요. 정말 손을 놓을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암호화 화폐 분야에서 돈을] 잃는 것보다 뼈아픈 것은 행동하지 않는 것입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China’s Central Bank Not Backing Bitcoin as Currency” 옮겼습니다. 원문은 7 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피플스 뱅크 오브 차이나 (People’s Bank of China)’ 조언자가 말하기를,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화폐/통화 (digital currency) 실행가능한 대체 통화라고 생각하지는 않지만, 그러나 디지털 화폐가 지닌 가치때문에 이들을 지지한다고 했습니다. 비트코인의 자체 분류는, 많은 다른 점들의 특성을 보여주는 매우 혼란스러운 상태입니다. 비트코인은 가치가 성장하는 (가치있는) 자산으로써 디지털 (digital gold)’으로 비교되기도 했으며, 동시에 유통 소매점에서는 최근 결제 시스템으로 통합되기도 했습니다. 중국은 디지털 화폐의 사용에 있어 양면적인 태도를 보여왔는데, 이를테면, 자산의 출금을 막아왔었고, 디지털 화폐 관련 사기를 막는다는 목적으로 규제를 하기도 했습니다. 중국의 중앙 은행의 조언자인 (S. Sheng)씨는 금융 잡지인 이캐이 (Yicai)’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의 이러한 생각을 밝혔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비트코인은 통화/화폐가 되는 데에 있어 필수적인 기본 속성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왜냐면, 복잡한 알고리즘에 의하여 생성된 일련의 코드 (a string of code)’ 뿐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는 이러한 가상 화폐가 지닌 기술적인 가치를 부정하지 않으며, 이들은 자산의 일종입니다 (“But I do not deny that virtual currencies have technical value and are a type of asset”). 중국은 항상 디지털 화폐에 대하여 엄격한 태도를 취했는데, 이유는 디지털 화폐의 익명성과 분산된 성격 (decentralized nature)’ 사회주의 국가에 정면으로 반대되는 성격을 지녔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비트코인이 삼천 달러 ($3,000) 넘어서는 기록을 보이자, 중국은 이를 가상의 상품 (virtual good)”으로 분류했습니다. 셍씨가, 비트코인이 화폐/통화라기보다 자산에 가깝다는 견해를 말한 이유는, 2140년에 공급이 끝날 것으로 예측되는 유한 상품이라는 사실에 근거를 두고 있습니다. 그는 이러한 측면때문에 비트코인은 통화/화폐로써 기능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통화/화폐 공급은 본질적으로 경제적인 필요에 연관되어 있는데, 이러한 현대의 경제적 수요를 충족시키기 어려울 것이기 때문입니다. 셍씨는 되풀이하여 강조하기를 이것은 중국의 중앙 은행의 아이디어 락커 (idea locker)’에서 자주 나오는 의견인데 정부에 의하여 규제되고 운영되는 피플스 뱅크 오브 차이나의 디지털 코인 발행 (issuing a People’s Bank of China digital coin)’ 조사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SWIFT Hyperledger-Backed Blockchain Project Nets 22 More Banks” 옮겼습니다. 원문은 7 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국제 결제 지불 네트워크인 스위프트 (SWIFT)’, 국제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22개의 은행을 추가했습니다. ‘SWIFT gpi’ 부분인 국제 송금 계획인 프루프-오브-컨셉트 (Proof-of-Concept)’ 현재 개발되고 실험중인데, 새롭게 파트너가 은행들은 후자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최근에 가입한 은행으로는, 코메즈뱅크 (Commerzbank), 소시에떼 제네랄 (Societe Generale), JP모건 체이스 뱅크 (JPMorgan Chase Bank) 등이 있다고 인터내셔널 비지니스 타임즈 (International Business Times) 보도했습니다. 스위프트Lab 스위프트의 UX, R&D 담당자인 밴더베켄 (D. Vanderverken)씨는 목요일에 보도에서 말하기를, “’프루프-오브-컨셉트 (PoC)’로부터의 잠재적인 사업적 이익은 분명히 있다 합니다. “만약 은행이 실시간으로 노스트로 (Nostro) 계정의 환금성을 관리할 있다면, 특정 시점에서 각각의 계좌가 얼마나 많은 돈을 필요로 하는지 정확하게 측정할 있게 되고, 따라서 은행으로 하여금 다른 투자를 위하여 상당한 자금을 이용할 있게 (“ultimately enabling them to free up significant funds for other investments”) 합니다". 밴더베켄씨는 4 출시에서 말하기를 블록체인 프루프-오브-컨셉트는 하이퍼레저 기술 (Hypderledger technology)’ 기본으로 사용한다고 했으며, 은행간의 협력은 소위 디스트리뷰티드 레저 기술 (distributed ledger technology (DLT))’이라고 불리우는 것을 사용하여 – “구체적인 사업적 문제 해결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호주와 뉴질랜드 뱅킹 그룹의 창업자 회원 기관이 허가된 블록체인 (permissioned Blockchain)’ 대하여 추가로 말하면서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안전하고도 확장가능한 DLT 기술의 미래에 대하여 저희는 매우 낙관적으로 보며, 또한 기술들이 은행과 고객들을 위한 가치를 창출해낼 능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험 단계 (test phase)’ 다가오는 10월에 결론이 지어질 것입니다.     

***                          

오늘 들어온 속보 비슷한 소식인데, (트윗의 날짜도 7월 10일입니다) 티에리온 (Tierion)이라는 토큰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모금 목표는 이천 오백만 달러 ($25 Million)라고 합니다. 트윗안의 링크를 눌러 내용을 읽지 않았으므로 (저도 자세한 내용은 모릅니다),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웹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되는 내용으로는 보언 (W. Vaughan)씨가 최고 경영자이며,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의 '티에리온 네트워크 토큰 (Tierion Network Token (TNT))' 등의 검색어가 있습니다.                                      

                                   

바로 위의 '티에리온' 관련입니다: 다음의 사진은 티에리온의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보언씨의 트위터 계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웹에서 홈 페이지를 방문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에 나와있듯이 "tierion [dot] com"으로 가시면 됩니다.                               

                               

(*** 다음의 부분은 7월 14일에 덧붙인 내용임을 알립니다 - 역자). 위의 티에리온 소식과 연관되므로, 그냥 여기에 추가로 덧붙였습니다. 티에리온 토큰 판매가 2017년 7월 27일에 시작된다고 합니다 - 아래의 사진은 날짜 및 시간을 카운트다운하고 있네요. 토큰 판매 웹 사이트로 바로 가시려면, tokensale [dot] tierion [dot] com을 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