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몬조 (Monzo) 은행 / 대시 (Dash) 월렛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몬조 (Monzo) 은행 / 대시 (Dash) 월렛

커피 트윗 2017. 6. 24. 17:48

최근 몬조 은행에 대한 평가가 - 유로파 상을 받는다든지 - 자주 눈에 띄어서 몬조 은행에 대해서도 한 번 정리해볼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작년에 몬조 은행 (처음에는 몬도 (Mondo) 은행이었는데, 몬조 (Monzo) 은행으로 이름을 바꾸었어요)에 대하여 글을 꽤 옮겼는데, (여기 저기 흩어져있는 글을 찾아보는 것이 귀찮아서 미적거리다...) 오늘 찾아보았습니다. 2017년 유로파 상도 수상했고, 코인텔레그래프 (CoinTelegraph)가 '최상위 핀테크 스타트업'으로 꼽은 회사들 가운데 하나입니다. 다음은 여기 제 블로그에 올린 게시글 가운데 몬조 (이전의 몬도) 은행에 관한 글이니, 혹시 궁금하신 분이 계시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016년 2월 24일 게시글, "앱 스토어가 되고 싶은 몬도 은행"

2016년 3월 11일 게시글, "몬도 은행의 크라우드 펀딩 (crowd-funding)"

2016년 4월 4일 게시글, "디지털 챌린저 (challenger) 은행"

2016년 7월 19일 게시글, "몬도 은행의 마스터카드"

2016년 8월 15일 게시글, "알리페이 & 은행 인가를 받은 몬도 은행"

2016년 8월 28일, "모바일 뱅킹, 모바일 월렛"

2017년 6월 19일, "최상위 핀테크 스타트업 회사"

2017년 6월 22일, "2017년 유로파 상 (2)" 

다음은 몬조 은행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웹 주소도 있는데, "monzo [dot] com"이라고 사진의 프로필에 나와있습니다.                   

                  

몬조 은행의 최고 경영자인 톰 블롬필드 (Tom Blomfield)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홈 페이지도 있는 듯 합니다 - 프로필에 "tomblomfield [dot] com"이라고 적어놓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홈 페이지를 방문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                                     

디지털 화폐인 대시 (Dash)를 소개하는 프리랜서인 아만다 존슨씨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그리고, (일한 댓가로) 블록체인으로 지불받는다고 합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으로 대시에 대해 설명하고 알리는데, 반응이 좋은 듯 합니다. (*** 궁금하신 분들께: 이 블로그의 6월 21일 게시글인 "스테이터스 (Status), 리플, DCT, 대시 (Dash) 소식"에서 세번째 항목에 소개되었습니다 -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짧은 기사를 번역했고, 거기에 프리랜서인 존슨씨에 대한 간략한 소식이 나옵니다).                                                    

                  

반응이 좋은 것을,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예를 들어, 다음의 사진에서처럼 트위터 사용자가 - 대시 월렛을 자신의 엄마에게 소개했고 엄마가 이제 사용하기 시작했다며 - 트윗으로 고맙다고 존슨씨에게 트윗 멘션을 보냈습니다. 사진에서 자신과 엄마의 대시 월렛을 자랑스럽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지털 화폐나 디지털 화폐의 월렛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 아만다 존슨씨처럼 유튜브에서 쉽게 하나 하나씩 설명하면, 이해하기도 쉽고 접근하기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트위터 캠페인의 해시태그까지 있네요 - '퍼스트 대시 월렛 (#First Dashwallet)'이라고 트윗에도 나와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