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토큰 (Token)의 생체인식 웨어러블 반지 (wearable electronic ring)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토큰 (Token)의 생체인식 웨어러블 반지 (wearable electronic ring)

커피 트윗 2017. 7. 3. 11:00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Samsung Electronics Australia Partners With Cuscal To Offer Samsung Pay”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삼성 전자 호주 (Samsung Electronics Australia)’ 커스컬 (Cuscal)’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호주의 온라인 결제 솔루션의 선도적이며 독자적인 제공회사로써, 삼성 페이 (Samsung Pay)에게 38개의 금융 기관들을 제공할 있으며, 따라서 삼성 기기와 호환가능한 기기들에게도 안전하고 이용하기 쉬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핀엑스트라 (Finextra)’ 보도하기를, 커스컬의 고객가운데 현재 삼성 페이를 제공하는 회사는 피플스 초이스 크레딧 유니온 (People’s Choice Credit Union)’, ‘크레딧 유니온 오스트레일리아 (Credit Union Australia (CUS))’ 그리고 티쳐스 무츄얼 뱅크 (Teachers Mutual Bank)’라고 합니다. 그리고, 커스컬과의 파트너십으로 웨스트팩 (Westpac), 시티뱅크 (Citibank) 그리고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American Express) 등이 삼성 페이에 합류하게 되었으며, 결과 칠십만 (1.7 million)명의 카드 소유자가 모바일 페이를 사용할 있게 되었습니다. ‘삼성 호주 (Samsung Australia)’ 모바일 부문 (Mobile Division)’ 부사장인 핑크 (R. Fink)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삼성 페이와 커스컬과의 파트너십을 통하여, 저희 회사는 수백만명의 호주인들에게 편리하고도 안전한 결제 선택 사항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함께 하게된 파트너들은 금융 기관이든 혹은 삼성 페이 로열티 기능 (loyalty functionality)’ 통한 유통 브랜드이든 저희 회사로 하여금 고객들이 그들의 월렛을 삼성 스마트폰이나 스마트워치로 대체할 있도록 도와줍니다”. 삼성 페이는 최근 호주에서의 1 주년을 맞았으며, 카드 브랜드의 40 퍼센트 이상과 파트너가 되었고, 모바일 페이 (app) 100 이상의 다른 종류의 로열티 카드가 내려받아져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커스컬의 제품 서비스 부문의 일반 관리 (general manager) 맡은 (R. Bell)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희의 파트너 회사들의 고객들도 이제 삼성 페이를 사용할 있게 되어 기쁩니다. 저희의 목표는, 저희의 고객들이 소비자들에게 가장 새로운 그리고 최고의 결제 선택 사항을 제공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회사들과 경쟁할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삼성 페이를 추가함으로써, 저희 회사는 이러한 약속을 지킬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Report Finds Many Smart Speaker Owners Buy Additional Devices”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에디슨 조사 (Edison Research)’로부터의 새로운 보고에 의하면, 스마트 스피커 소유자의 42 퍼센트가 혹은 이상의 기기들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점점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테크크런치 (TechCrunch) 뉴스에 의하면, 새로운 숫자는, 가구 1.5개에서 1.6개의 스마트 스피커 기기들이 있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최근의 조사가 추정한 바로는, 2014 이후 아마존은 알렉사에 의하여 작동하는 아마존 에코 (“Alexa-powered Amazon Echo”) 천만 (10 million) 이상 팔았다고 하며, 올해 음성으로 통제되는 스피커 시장의 70 퍼센트를 차지하는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새로운 통계 숫자가 보여주는 것은, 아마존의 새로운 알렉사에 의하여 작동하는 기기들 (“Amazon’s newer Alexa-powered devices”) 대한 전망이 밝다는 것입니다: 이런 기기들은 패션 카메라인 에코 (Echo Look)’, 그리고 화면이 추가된 최초의 아마존 에코 기기인 에코 (Echo Show)등이 있는데, 에코 쇼는 이번 주에 출시됩니다. 에디슨 조사 기관은 스마트 스피커 기기 소유자의 습관도 살펴보았는데, 스피커는 사용이 많이 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해주었습니다: 70 퍼센트가 말하기를, 그들은 집에서 오디오 (audio) 듣는다고 하였으며, 65 퍼센트가 응답하기를 집에 스피커가 없던 때로 되돌아가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또한, 42 퍼센트는 말하기를, ‘음성봇 (voicebot)’ 기기는 그들의 일상 생활에 필수적이라고 답했습니다. 게다가 기기들은 가족 전체가 즐겁게 사용하고 있으며, 스마트 스피커를 가진 부모 가운데 90 퍼센트가 말하기를 그들의 자녀들이 사용한다고 했으며, 10 가운데 8명은 아이들을 즐겁게 하기가 쉬워졌다고 대답했습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Token Starts Presale For Its Biometric-Based Wearable Ring”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토큰 (Token)’, 생체인식 기반의 있는 전자 반지 (“biometric-based wearable electronic ring”) ‘[일반 판매에 앞선] 특별 판매 (presale)’ 시작했습니다: 반지는 사용자로 하여금, 간단하게 흔들기만 하면 결제할 있으며, 또한 컴퓨터에 전원을 넣고 일부 문에도 사용할 있습니다. 테크크런치 (TechCrunch)에서의 보도에 따르면, 반지는 마스터카드, 마이크로소프트, 비자 (Visa), HID, 핏페이 (FitPay) 그리고 피도 얼라이언스 (FIDO Alliance) 등과 통합되었으며, 또한 지문 센서와 옵티컬 근접 센서 (optical proximity sensor)’ 결합한 것을 사용하여써드 파티 (third party)’ 사용자의자격증명 (credentials)’ 접근할 없도록 했습니다. 반지는 거의 모든 신용 카드, ‘전자 열쇠 (electronic lock)’, 많은 점화 시스템, 비밀번호, 교통 카드 그리고 심지어 회사/기업 접근 카드와도 페어링을 해서 상호 작용할 있습니다. 토큰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샤피로 (M. Shapiro)씨가 발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누구인지 입증하는 방법이 이제 이상 통하지 않습니다. 이제부터, 당신이 누구인지 토큰이 인증합니다 당신의 현관문에서부터 사무실, 그리고 식료품점까지 말입니다. 그러는 동시에 최신의 진보된 암호화 기술로 당신의 정보를 보호합니다”. 전자 반지는, 사용자가 아침에 지문을 스캔 (scan)하여 자신의 본인 인증을 해야 비로소 있으며, 하루 동안에는 몇몇 제스춰를 해주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반지를 빼었다면, 토큰의 근접 (proximity)’ 센서가 (사용자의) 자격증명을 잠급니다: 그리고 지문의 소유자인 원래 사용자가 탐지되어야만 다시 활성화됩니다. 반지는 249 달러 ($249) 유통 소매 가격이지만, 그러나 토큰의 잠금 시스템 (locking system)’ 함께 상호작용하는 페어링이 되면, 패키지 가격은 올라가서 349 달러 ($349)입니다. 그리고, 잠금과 점화 탐지 하드웨어 (ignition detection hardware)’ 패키지로 가면, 가격은 399 달러 ($399) 상승합니다. 반지는 가지 피니시 (finish)’ 가능한데, 검정색과 로즈 골드 피니시의 경우 50 달러 ($50) 추가해야 합니다. 모든 반지는 배터리가 있으며, 다시 충전하기까지 2 동안 작동합니다: 구매할 때에 인덕티브 차저 (inductive charger)’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반지는 50 미터까지 방수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