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블록체인 소식 & 앱의 보안성 본문

IT & 비지니스

블록체인 소식 & 앱의 보안성

커피 트윗 2016. 11. 4. 10:36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Nine out of 10 commercial banks exploring blockchain for payments, survey finds” 옮겼습니다.   

                                   

                                            

액센츄어 (Accenture) 의하여 조사된 32개의 가장 상위 순위의 은행 전문가들에게 질문에, 미국, 유럽, 그리고 캐나다의 상업 은행 , 개의 은행중 아홉개 (nine of out 10 U.S, European and Canadian commercial banks) 결제를 위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연구 (“exploring the use of blockchain technology for payments”)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조사에 의하면, 대략 30 퍼센트의 은행이 결제를 위하여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하는 발전된 단계에 있다고 합니다. 사용 사례들 가장 많이 이용되는 것은 결제 기술중에서도 은행 지점들 사이의 국제 송금 (intra-bank cross-border transfers)으로써, 44 퍼센트가 말하기를 분야가 1순위라고 밝혔습니다. 다음으로 중요하게 생가되는 것은, 국제 송금 (cross-border remittance), 기업 결제/지불 (corporate paymetns) 그리고 은행들 사이의 국제 송금/결제 (inter-bank cross-border transfers)으로 밝혀졌습니다. 전체적으로 중역들은 낮은 마찰과 행정적인 비용, 그리고 빠른 결제 시간과 적은 실수와 예외, 그리고 새로운 수익을 얻을 있는 기회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무르익은 혁신 (Ripe for innovation) : 액센츄어의 럼브 (R. Lumb)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국제 결제분야는, 블록체인과 분산 거래 기술 (distributed ledger technologies) 사용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사용하기에 무르익었습니다. 동안 세계적으로 돈을 보내기 위하여 요구되는 비용과 시간 때문에 [국제 결제시에] 있었던 마찰과 비효율성이 이제 해결될 것입니다. 블록체인은 이러한 인프라를 지원하기 위한 ‘(사용자의 수의 증대에 유연하게 대응할 있는 정도) 확장성을 증명했습니다 (Blockchain has proven its scalability to support such infrastructure). 그리고 산업 분야에서 이러한 시스템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네트워크를 발전시키고, 사업 절차와 표준을 개발하는데 집중함에 따라, 아마 결제는 기업적인 블록체인 채택을 위한 최초의 주요한 증명 무대가 되지 않을까 (payments could be one of the first major proving grounds for enterprise blockchain adoption) 생각합니다: 

                                     

***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Smartphone users rate security most important app attribute, survey finds” 옮겼습니다.    

                                 

                                 

파트너 뉴스: 젬알토 (Gemalto) 조사한 그리고 엔에프씨 월드 지식 센터에서 이것을 내려받을 있습니다 바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소유한 사람들 삼분의 (2/3) 이상이 모바일 뱅킹 앱을 사용하며, 거의 80 퍼센트가 앱에서 보안성과 확실성 (security and reliability)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답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신뢰를 쌓다: 소비자의 시각 (Building trust in mobile apps: The consumer perspective)”이라는 조사는 브라질, 네덜란드, 사우스 아프리카, 싱가폴, 영국, 그리고 미국에서 1300명의 성인 스마트폰 사용자들을 상대로 조사한 연구입니다. 조사는 사용자의 모바일 행태와 보안에 대한 기대를 면밀히 연구했고, 그리고 이러한 것들이 모바일 응용과 서비스를 위하여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제공하는 측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 것인지를 조사했습니다. 조사한 내용에 따르면: 60퍼센트가 기대하기를, 그들의 스마트폰에서의 보안은 쉽고 마찰없이, (PIN), 지문, 비밀번호 (password), 혹은 패턴 인증 (pattern authentication) 등을 사용하여 폰에 있는 모든 앱에 접할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습니다 / 70퍼센트가 대답하기를, 만약 그들의 폰에 있는 모든 앱이 100 퍼센트 보안이 보장된다면, 그들의 스마트폰에서 여권이나 내셔널 아이디 카드 (national ID card) 같은 신분 증명서를 디지털로 보관하기를 원한다고 했습니다 / 66퍼센트의 사용자가 말하기를, 만약 그들의 폰의 모바일 보안성만 보장된다면, 많은 거래를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 거의 모든 사람들이 생각하기를, 앱을 만드는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앱을 보호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여겨야 한다고 대답했습니다. 보고서는 결론짓기를, “지금은 사이버 공격이 나날이 진화하고 소비자들은 스마트폰을 통하여 이전에 없었던 규모로 가치있는 서비스에 접근할 있는 세계이며, 따라서 각자가 자신의 분야에서 준비되어 있어야 한다 했습니다.    

                    

***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One in four use mobile wallets in Singapore” 옮겼습니다.   

                       

                                      

싱가폴 비지니스 리뷰 (Singapore Business Review)지가 보도하기를, 싱가폴에서 카드를 소유하는 사람 사분의 이상 (26 퍼센트) 디지털 월렛을 사용하는데, 애플 페이가 인기가 높아서 가장 많이 사용되며, 다음 순위로 안드로이드 페이, 그리고 삼성 페이가 뒤따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모바일 디지털 월렛 사용자들의 평균적인 만족도는 718 포인트로써,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 비하여 29 포인트가 높다고 합니다. 모바일 월렛 사용자들은 평균 팔십 싱가폴 달러 (SGD$1,183) 소비하며, 모바일 월렛을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에 비하여 280 달러 ($280) 쓰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