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블록체인 소식 및 R3 컨소시엄 본문

IT & 비지니스

블록체인 소식 및 R3 컨소시엄

커피 트윗 2016. 11. 3. 10:34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Blockchain Startup CoinScience Adds 13 Members to Partner Program” 옮겼습니다.

 

 

액센츄어 (Accenture) 회사는 스타트업 회사인 코인사이언스 (CoinScience) 파트너십을 맺은 13개의 회사 하나가 되었습니다: 블록체인과 협력하는 기업적인 사업 회사들을 얻으려는 노력의 일환입니다. 이들 회사들은, 멀티체인 플랫폼 (MultiChain platform) 기존 회원들과 협력하는 데에 관련되며, 프로그램은 이런 관계를 공고히 하는 체계입니다. 참여하는 회사로는, 전문적인 서비스 회사인 액센츄어 (Accenture), 금융 테크 제공회사인 디플러스에이치 (D+H), 그리고 아이티 (IT) 회사인 엠파시스 (Ephasis) 등이 있습니다.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그린스펀 (G. Greenspan)씨에 의하면, 목표는 블록체인 컨설팅을 위한 시장을 확장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멀티체인의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가시성을 높이고, 또한 파트너 회사들의 서비스에도 협력한다는 것입니다. 출시하면서,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멀티체인 플랫폼 파트너 프로그램 (MultiChain Platform Partner Program) 이런 회사들과의 관계를 공고히 해주며 그들에게 마케팅의 기회와 심도있는 기술적인 도움을 줍니다 (offering them both marketing exposure and deep technical assistance)”. 이러한 시도는 멀티체인을 공적으로 눈에 띄게 하는 것이며, 멀티체인은 허가받은 블록체인 분야 (permissioned blockchain space)에서 눈에 띄는 회사로서 부상했습니다. 그러므로 이에 관련된 회사들은 그들의 고객들을 비롯하여, 스타트업 회사의 플랫폼을 개념-증명 (proofs-of-concept) 프로토타입 개발 (prototype development) 기반으로 사용합니다. 초기에는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위한 기술의 제공회사로 시작했지만, 코인사이언스는 네덜란드의 다국가 은행인 라보뱅크 (multinational bank Rabobank) 의하여 알려진 것처럼 최근에는 국제적인 개념 증명과 같은 프로젝트로 방향을 틀고 있습니다. 발표문에서, 액센츄어는 코인사이언스와 [ 회사가 이룬] 일에 대하여 칭찬을 많이 했습니다 특히, 초기 블록체인 실험 단계에서 멀티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중점적으로 칭찬했습니다 (“highlighting how it uses the Multichain platform as a basis for early-stage blockchain testing”). 액센츄어의 금융 서비스 블록체인 실행 부문의 관리 이사인 트릿 (D. Treat)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 회사는 멀티체인 측과 거의 2 동안 함께 일하면서, 어떻게 플랫폼이 고객의 필요에 부응하여 빨리 적응하며 진화하는지를 보았습니다. 개념-증명을 만드는 것부터 파일럿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supporting pilot projects) 모든 것을 보았습니다”. 소식은 액센츄어가 블록체인 분야에서 성장하면서 [보여지는 성장의] 기록을 보여줍니다. 서비스 회사와 함께 일하는 다른 스타트업 회사로는 디지털 애셋 홀딩스 (Digital Asset Holdings)’ 블록스트림 (Blockstream) 그리고 모낵스 (Monax) 등이 있습니다.     

                    

***   

파이낸스마그네이츠의 사이트 (finanacemagnates [dot] com)에서 “Credit Card Giant Synchrony Financial is First to Join R3 Consortium” 옮겼습니다. 원문은 10 27 게재되었습니다.          

                            

                                                                                    

3 (R3) 블록체인 컨소시엄은 신크로니 파이낸셜 (Synchrony Financial (NYSE: SYF)) 참가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처음으로 참가하는 신용 카드 회사로써, ‘분산된 그리고 공유되는 레저-영향받은 기술 (distributed and shared ledger-inspired technologies)’ 세계적인 금융 시장으로 고안하고 응용하는데 집중하는 공동작업에 참가합니다. 신규 상장되기 전에는 지이 캐피털 리테일 파이낸스 코퍼레이션 (GE Capital Retail Finance Corporation)’으로 알려져 있는 신크로니 파이낸셜은 미국 시장에서 사적인 라벨의 신용 카드 발행 회사로서는 가장 규모가 회사 (“the largest provider of private label credit cards”)입니다. 신크로니 파이낸셜의 부사장이자 최고 정보경영자인 주엘 (Executive Vice President and CIO, C. Juel)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는 3 컨소시엄의 분산된 그리고 공유되는 레저 기술(distributed and shared ledger technology)’ 위한 사용 사례들의 연구에 참여하게 되어 기쁩니다. 3 네트워크와 연구에 접근하는 것은 유용할 것입니다 소비자 금융 환경에서 이용될 있는 블록체인을 위한 많은 기회들에 대하여 저희 회사는 충분히 생각하게 같습니다”. 3 최고 경영자인 루터 (D. Rutter)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3 금융 시장에서 이런 종류의 협력을 하는 가장 규모가 컨소시엄으로써, 산업 분야의 모든 곳곳에서의 회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신크로니 파이낸셜이 회원으로 참가하게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저희 회사의 기술과 산업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이 이끄는, 전자 금융 시장과 분산 그리고 공유되는 레저 기술로부터의 엄청난 전문성의 분야에 접근할 있게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신크로니 파이낸셜은 3 네트워크 연구 환경에서 일치된 파트너들과 함께 합류되며, 3 랩과 연구 센터 (R3 Lab and Research Centre), 분산된 그리고 공유되는 레저에 영향받은 기술을 실험하는 협력 연구의 중심입니다.     

               

***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OCBC Bank adds Siri and iMessage payments” 옮겼습니다.           

                                           

                                                

싱가폴의 OCBC 은행 (OCBC Bank) 이제 애플의 시리 가상 어시스턴트 (Siri virtual assistant) 사용하여 돈을 보낼 있게 되었습니다; 혹은 애플의 아이메시지 (iMessage) 플랫폼에서 텍스트를 사용하여 보낼 수도 있습니다. OCBC 은행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사용자들은 시리 (Siri)에게 누구에게 송금을 것인지 그리고 송금할 돈의 액수를 말할 있습니다. 아이메시지의 대화 화면안에서 사용자들은 ‘OCBC 페이 애니원 (OCBC Pay Anyone)’ 아이메시지 앱을 선택하여 결제를 진행할 있습니다”. OCBC 은행의 고객들은 모두 ‘OCBC 페이 애니원 위한 시리와 아이메시지의 서비스를 – iOS 10 기기와 ICBC 모바일 뱅킹 앱을 사용하여 이용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