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가격 본문

IT & 비지니스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가격

커피 트윗 2017. 1. 9. 19:20

코인 데스크의 트위터 계정인 '코인데스크 (coindesk)'는 비트코인 가격 (price)을 4 시간 간격으로 트윗하여 알려주고 있습니다. 요즘 비트코인 가격이 올랐다 내렸다 하길래, 저도 궁금해서 대략 12월 16일부터 1월 6일까지 가격을 트윗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에 변동이 좀 있었던 듯 합니다. 제가 비트코인 관련 전문가도 아니고, 가격 변화에 대한 분석을 못하고, 그냥 코인데스크의 트위터 계정의 비트코인 가격 트윗 몇 개를 올려봅니다 - 코인데스크는 미국의 회사이므로, 현재 우리나라의 비트코인 시세와 어떤 연관이 있는지 저는 모르겠습니다. '한국과의 관계는 잘 모르겠고, 그냥 미국의 비트코인 회사가 보여주는 가격이 궁금해서' 저는 그냥 팔로우합니다 - 저처럼 비전문가적인 입장에서 궁금하신 분들은, 미국의 코인데스크 계정을 트위터에서 팔로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의 트윗에서 보이듯, 코인데스크의 비트코인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되어 나옵니다.   

먼저, 지난 해인 2016년 12월 16일의 비트코인 가격입니다. 칠백 칠십 칠 달러 (십 사 센트). 16일이라는 날짜도 제가 전문가가 아니므로, 그냥 임의로 검색한 날짜일 뿐이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지금까지 비트코인을 사 본 적이 없습니다 - 이렇게 써놓고 보니, 제가 비트코인에 대해 아는 게 별로 없군요).                         


그리고, 사흘 후인 12월 19일, 칠백 팔십 팔 달러 (오십 팔 센트)네요.                    

22일 가격을 보니, 팔백 이십 이 달러 (이십 삼 센트)입니다. 16일과 비교하면, 거의 50 달러가 오른 셈입니다.                


그리고 26일의 비트코인은 구백 오 달러 (오십 구 센트)입니다. 10일 동안에 칠백 달러대에서 구백 달러대로 껑충 뛰어오른 셈입니다.  


2016년 12월의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구백 육십 달러 (칠십 오 센트)를 기록했습니다 - 어디까지나 미국 얘깁니다. 15일 전인 12월 16일과 비교하면, 가격이 거의 이백 달러 가량 상승했습니다.                                                                                                              

그리고 새 해인 2017년 1월 1일, 구백 칠십 오 달러 (팔십 일 센트)를 기록했구요.                    


아마, 코인데스크가 최근에 트윗한 가격 중에선 최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 천 백 사십 구 달러 (구십 사 센트). 날짜는 1월 5일입니다.              


그리고, 새 해 1월 6일 시세를 보았습니다. 천 삼 달러 (육십 육 센트). 코인데스크는 4 시간마다 가격을 알려주므로, 사실 제가 골라서 여긴 올린 (트윗안에 표시된) 가격은, 12월 16일에서 1월 6일까지 정말 대략, 대충, 간략하게 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