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리스트 소식 등 본문

코인 및 토큰

코인리스트 소식 등

커피 트윗 2019. 11. 7. 18:00

엘라스토스 (트위터 아이디: "Elastos_org")의 트위터 계정이 11월 2일에 올린 트윗입니다: 샌 프란시스코에서 열린 2019년 블록체인 위크에 참여하여 패널 토론도 하고 '엘라스토스 브라우저 (Elastos Browser)'에 대한 개발자 워크숍도 가졌다는 소식입니다. 트윗에 사진을 두 장 올려서 트윗했는데, 아래에 오른쪽 사진을 확대해보았습니다.                                                         

                                         

궁금해서 위의 트윗에 올려진 사진 중 오른쪽을 확대해보았는데요, '개발자 워크숍 2'라고 안내되어있고, 지난 10월 31일에 열렸네요 (그리고 11월 1일 안내도 사진에 나옵니다). 체인링크 (Chainlink) 등과 함께 엘라스토스도 안내되어 있습니다.                                      

                                         

왁스 트위터 계정의 11월 5일 트윗입니다: 왁스 길드 후보 (WAX Guild Candidates)들의 기여도를 중립적으로 평가하도록 고안된 써드 파티 (third-party)인 "인스펙터 제너럴의 오피스 (Office of the Inspector General (OIG))' 소식을 알리고 있는데, 공동체 내부의 투명성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바로 위의 소식이 왁스 공동체에 관한 것이었는데, 다음은 왁스 토큰 (티커: WAXP)이 최근에 출시된 링크스월렛 ("Lynxwallet")의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에서 이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11월 6일 트윗). (월렛도 이런 저런 종류가 많아서 저도 이렇게 트윗을 올리면서 이 월렛에 대하여 알게되었습니다). 링크스월렛은 사용자가 일상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안전한 월렛이라고 합니다.                                                   

                                            

왁스 토큰도 사용가능한 링크스월렛이 궁금해서 트윗의 아이디를 검색해보았더니, 다음과 같이 링크스월렛의 트위터 홈 페이지가 나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의 로스 앤젤레스에 소재하고 있는 회사라고 소개가 나오고요, 트위터 계정은 2018년에 만들어졌네요. 소비자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기 편하게 만든 월렛이라고 합니다.                                       

                                                    

인빅터스 캐피털의 지난 10월 11일 트윗인데 흥미로워서 올려봅니다. 정식 여론 조사는 아닌, 트위터에서 간략히 설문으로 조사하는 방식으로 "앞으로 5년 동안 블록체인이 사용될 주요 사용 사례는 무엇일까요?"라고 의견을 물어보았습니다. (대답한 참여자의 수가 아주 많지는 않습니다만) 82명의 트위터 사용자들이 참여해서 대답했고,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1위 (37 퍼센트)를 차지한 답변이 "자산 토큰화 (Asset tokenization)"였습니다. 그리고 2위를 차지한 답변이 35 퍼센트의 대답을 이끌어낸 "탈중앙화 금융 (Decentralized Finance)"이었고, 3위는 결제 및 송금 (23 퍼센트)이었습니다.                                        

                                               

트위터 사용자인 사사노 (A. Sassano)씨의 11월 4일 트윗입니다 (검색해서 찾은 트위터 사용자입니다). 크립토 분야 (이드 허브)의 지난 소식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그노시스피엠 (gnosisPM)이 그노시스 컨디션 토큰 프레임워크로 기능하는 "사이트 (Sight)"라는 예측 마켓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또한, 메이플 금융 (maplefinance)이 자사의 채권 플랫폼에 대해서 알리고 있는데요, '디파이 렌딩 플랫폼 (DeFi lending platforms)'의 사용자들이 ("메이플 스마트본드 (Maple SmartBonds)"로 알려진) 크립토 채권을 발행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노다J (NodarJ)는 "디파이 잽 (DeFiZap)"을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디파이잽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컴파운드 (Compound), 비지엑스 (bZx), 토큰 셋 (TokenSets) 등등에 고르게 사용자들의 자산을 할당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트위터에 가서 이 트윗의 링크를 누르시면 '이드 허브 (EthHub)'에 관한 더 많은 소식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네오 (NEO) 코인이 싱가폴 바이낸스 거래소의 거래 목록에 올라 이제 거래가능하다고 합니다 (11월 5일 트윗입니다). 현지 시간 5일 오후 4시 (16:00)부터 네오 코인은 싱가폴 달러 ($SGD)와 거래쌍으로 지원되어 입금도 되며 거래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허라이즌 측이 지난 10월 31일에 트윗으로 알리기를, 허라이즌 코인 (티커: ZEN)이 비씨 비트코인 중개 회사 (Brokerage)에서 거래 가능하다고 합니다. 영국의 파운드 ($GBP)화와 유로 ($EUR)화로 거래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미 며칠 전에 알려진 소식인데, 트위터의 최고 경영자인 잭 도시 (J. Dorsey)씨가 코인리스트 (CoinList)에 투자했었지요. 코인리스트의 10월 30일 트윗으로도 다음과 같이 확인됩니다. 코인리스트는 "코인리스트 거래 암호화폐 거래소 (CoinList Trade cryptocurrency exchange)"를 출시하는데, 이에 투자한 사람들/회사들 가운데 도시씨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위의 트윗에서 일부분만 확대했습니다 - 제가 노란색으로 밑줄을 그었는데, "Jack"이라는 트위터 계정의 아이디가 보입니다. 바로 트위터 최고 경영자인 잭 도시씨의 트위터 아이디입니다. 제가 올린 것은 사진이니,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트위터로 가셔서 @ 표시를 한 후 "Jack"를 붙여 검색하시면, 도시씨의 트위터 홈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탈중앙화/분산 금융 (디파이 (DeFi))"에 관하여 궁금하신 분들을 위하여 스위스의 크립토밸리 (Crypto Valley)에서 11월 28일 밋업 (meetup)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11월 3일 트윗). 스위스의 루가노 (Lugano)에서 아이두 (Eidoo)의 보나씨 (E. Banossi)씨 등이 디파이를 주제로 토론한다고 합니다. 요즘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주제가 '디파이'인 듯 하네요.                                        

                                                

위의 트윗에서 언급된 아이두는 "멀티 커런시 (multi-currency)" 월렛인데 거래소가 선 탑재되어 있는 혼합형 월렛입니다. 디지털 자산을 아이두 월렛에서 사고 팔고 그리고 보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위의 트윗은 아이두 측의 보나씨씨가 디파이 관련 밋업에서 발표한다는 소식이지요). 다음은 아이두의 11월 4일 트윗인데, 아이두 월렛 사용자들은 스테이블코인인 'USDC (USD 코인)'에 대한 이자를 취할 수 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트윗에선 기술적인 방법까지 자세하게 광고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지난 번 게시글에서도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이자 수익을 알리는 트윗을 올린 적이 있는데, 이번 게시글에도 비슷한 내용이 올라가는군요 (최근의 추세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이자 수익인가요? 저도 궁금합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라켄 파이낸셜 (Kraken Financial): 코인 은행  (0) 2020.10.08
데브콘5 소식 등  (0) 2019.09.27
바이낸스 아메리카  (1) 2019.09.17
개인적인 목록 (4)  (0) 2019.08.30
개인적인 목록 (3)  (0)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