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카운터파티 (Counterparty) 소식 본문

IT & 비지니스

카운터파티 (Counterparty) 소식

커피 트윗 2017. 7. 25. 12:15

비트코인 매거진의 사이트 (bitcoinmagazine [dot] com)에서 “Counterparty Has Reached Its Millionth Transaction” 옮겼습니다. 원문은 7 1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목요일에, 스마트 컨트랙트 프로토콜인 카운터파티 (Counterparty)’ 백만번째 거래를 달성했습니다. 비트코인 매거진은, 프로젝트의 상태에 대한 업데이트된 정보를, 카운터파티 공동체 임원인 레리 (S. Leary)씨로부터 받았습니다. 카운터파티는 2014 1월에 출시되었는데, 네이티브 화폐/통화인 XCP 함께 생성되었습니다. 하지만, XCP, 현재 초기 코인 제공 (ICOs, initial coin offerings)’ 흔히 그런 것처럼 자금을 설립자에게 보내지 않습니다: XCP 비트코인을 사용할 없게 만듬 (burning)”으로써 생성되며, 따라서 비트코인은 특별한 주소로 보내어져서 ( 주소의 프라이빗 (private key)’ 소유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사용할 없게 됩니다. 이런 방식으로 비트코인을 없앤 사람은 댓가로, 그들이 비트코인을 잃은 만큼의 XCP 받게 됩니다. 이러한 프루프 오브 (proof of burn)’ 창립자 역시 포함하며 네이티브 XCP 토큰을 얻는 데에 있어 서로 대등한 관계에 서게 합니다. 레리씨에 따르면, 카운터파티 팀은, 사용자들의 자금을 이용하지 않는 이러한 독보적인 창립 방식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끌어들이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합니다. 레리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저희는 이런 방식을 계속 사용하기를 원하며, 또한 이런 방식을 사용함으로써 사기 (scams)’에서 벗어나기를 희망하며 동시에 저희 프로토콜이 의도된 방식으로 진정한 프로젝트를 끌어들이기를 원합니다: 그것은 분산 시장 (decentralized markets)”입니다. 카운터파티는 자체 블록체인이 없으며, 비트코인 블록체인 (Bitcoin Blockchain) 통하여 전적으로 존재합니다. 카운터파티에서 이루어진 모든 행위는 일상적인 비트코인 거래를 통하여 이루어지며, 지출된 XCP연료 (fuel)” 사용합니다. 따라서, 카운터파티의 거래는 비트코인의 해시 능력 (hashing power)’ 의하여 보호되며, ‘이중 지출 (double spend)’ 비트코인 블록체인 자체에 대한 51 퍼센트의 공격이 요구됩니다.

게임 이상인 카운터파티 프로젝트 (“Counterparty Project: More Than Games“): 레리씨는 카운터파티 주위를 도약하며 성장하고 있는인디-게임 네트워크를 설명합니다. 시장은, 카운터파티가 가장 영향을 미쳤던 시장입니다: 이러한 게임들 가운데 처음으로 유명해졌던 게임이 스펠 오브 제네시스 (Spells of Genesis)”로써, 2015년에 토큰이 출시되었습니다. 이후, 많은 게임 프로젝트들이 카운터파티에서 번창했습니다. 현재, “레어 페페 프로젝트 (Rare Pepe project)” 카운터파티를 통하여 등록된 수집할 있는 (1,000) 이상의 디지털 거래 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들은, ‘사루토비 아일랜드 (SaruTobi Island)’레어 페페 파티 (Rare Pepe Party)’ 같은 게임들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증강 현실 게임인 오그멘터 (Augmentors)” 역시 게임 안 자산인 데이터비트 (in-game asset Databits)'의 카운터파티에서의 토큰 판매에서, 비트코인으로 백만 달러 ($1,000,000) 이상을 성공적으로 모금받았습니다. 그리고, ‘샤크 탱크 (Shark Tank)’ 에피소드 동안, 투자자인 링엄 (V. Lingham)씨의 지원까지 얻었습니다. 오그멘터는 현재 베타 (beta) 단계이며, 2018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게임만이 카운터파티의 전부는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비트코인 블록체인의 해시 능력 (hashing power)’ 의하여 보호받는 스마트 컨트랙트 요소들 (properties)’ 함께 디지털 자산을 만들어내기 원하는 누구든지, 카운터파티는 돕습니다. 예를 들어, 카운터파티의 폴딩코인 (FoldingCoin)’ 알츠하이머와 헌팅턴 , 그리고 파킨슨 병과 연구를 돕는 스탠포드 대학의 폴딩앳홈 (Folding @ home)’ 프로젝트에 연산 능력 (computing power)’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리고, ‘스토지 (Storj)’ 협력하여, 카운터파티는 피코 결제 (Pico payments)’ 개발했는데, 이것은 소액 거래 (microtransactions)’ 비용을 줄이도록 시행될 것입니다. 아마 가장 널리 사용되는 토큰인 LTBCOIN 년동안 엘티비 네트워크 (LTB Network)’ 의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카운터파티의 모든 거래중 LTBCOIN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17 퍼센트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레츠 비트코인! (Let’s Talk Bitcoin! Show)’ 편집장인 러빈 (A. B. Levine)씨는 비트코인 매거진 (Bitcoin Magazine)’ 측에 모든 프로토콜은 결함과 단점이 있다 말합니다. “카운터파티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제가 카운터파티에 대해서 좋아하는 점은, 제가 이러한 위험과 도전을 이해할만큼 오랫동안 저희들이 구축해왔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점들의 대부분을 해결했습니다: 예를 들어, 토큰을 위한 달러 결제를 받아들이고, 토큰 구매자들에게 블록체인 확인을 기다리는 동안 즉각적인 이행의 느낌을 주는 말입니다”.

다음 단계를 위한 준비인 스케일링 논쟁 (“The Scaling Debate: Preparing for What’s Next”): 카운터파티 팀은 다양한 스케일링 제안들에 대하여 명확한 입장을 아직 취하지는 않았지만, 그러나 계속 비트코인 코어 (Bitcoin Core)’ 운영하고 있습니다. 레리씨는 비트코인 매거진 측에 말하기를, 카운터파티가 네트워크 포크 (network fork)’ 위해서 설명할 있는 가지 경로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카운터파티가 사전에 하드 포크 (hard fork)’ 지원한다면, 그들은 새로운 비트코인 클라이언트 (Bitcoin client)’ 이용하는 카운터파티의 버전 (version)’ 출시할 것이며, 사용자들은 새로운 비트코인 클라이언트로 바꾸어야 하며, 구체적인 비트코인 포크 (Bitcoin fork)’ 일어나기 전에 카운터파티 버전을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만약 그들이 사전에 미리 설명하지 않은 포크 (fork)’ 발생하면, 이전의 체인에서 특정 블록 높이에서 카운터파티 잔액을 동결 (freeze)”시키는 선택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표시된 블록 높이에서 새로운 체인으로 전환합니다. 경우, 중지 시간이 발생하겠지만, 그러나 프로세스 (process)’ 모든 사람을 위한 분명한 지침과 함께 사전에 발표될 것입니다”. 그리고, 팀은 강조하기를, 카운터파티는 전적으로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통하여 존재하므로, 카운터파티 자체의 포크 (fork)’ 없다고 합니다. 카운터파티 노드 (nodes) 서로 조율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유는 카운터파티 프로토콜이 그것을 어떻게 정의하든 간에 모든 노드가 표준적인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감시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계속되는 개선/향상 (“Continuing improvements”): 카운터파티는 지속적으로 핵심 정비사인 브라이 (R. de Vries)씨와 웰러 (D. Weller)씨에 의하여 이끌어지는 개발에 의하여 향상되고 있습니다. 현재, CIP9 CIP10 등의 개의 뛰어난 카운터파티 개선 제안이 있습니다. 네트워크에서 거래 비용을 감소시키려 합니다. 팀은 카운터월렛 [] 아이오 (counterwallet [dot] io)’ 업그레이드하려고 자금을 모으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