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그레이스케일의 GDLCF 소식 등 본문

카테고리 없음

그레이스케일의 GDLCF 소식 등

커피 트윗 2019. 10. 17. 16:10

'오픈씨 (opensea)'의 10월 17일 트윗입니다: 한 주의 댑 (Dapp, 분산 애플리케이션) 순위를 알려주고 있는데요, 1위는 '솜니엄 스페이스 (Somnium Space)', 2위는 '이더리움 네임 서비스 (Ethereum Name Service)', 3위는 '마이크립토히어로즈 (MyCryptoHeroes)', 4위 디센트럴랜드 (Decentraland), 그리고 5위는 크립토키티 (CryptoKitties)입니다. 트윗의 올려진 사진에는 12위까지 나와있습니다.                                                 

                                

라인 소식인데요, 일본의 사용자들은 라인 앱 (Line app) 내에서 소액 대출 (small loans)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인공 지능으로 작동하는 신용 점수 시스템의 개인적인 대출 서비스인데 '라인 포켓 머니 (Line Pocket Money)'라고 합니다 (10월 16일 트윗입니다).                                                    

                             

비트스탬프 (Bitstamp) 암호화폐 거래소가 레저의 '레저 볼트 (Ledger Vault)'를 이용하여 암호/크립토 자산을 안전하게 보관한다고 합니다 (10월 16일 트윗).                                     

                            

오랜만에 올리는 '그레이스케일 투자 회사 (Grayscale Investments)'의 트윗인데요 (한국 날짜로 10월 17일 트윗, 그리고 아마 미국 현지 시간으로는 트윗의 날짜가 16일로 표기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레이스케일에서 내놓은 트러스트 상품은 비트코인,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이클, 호라이즌 (Horizen), 라이트코인, 스텔라 루멘 (Stellar Lumens), XRP, 그리고 지캐시 (Zcash) 등 꽤 많고요, 그리고 다양한 상품을 당은 '그레이스케일 디지털 라지 캡 펀드 (Grayscale Digital Large Cap Fund)'는 현재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XRP, 그리고 라이트코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본 '그레이스케일 디지털 라지 캡 펀드' 인덱스 펀드가 처음으로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았는데요 (10월 15일 트윗입니다), 미국의 금융 산업 규제 기구 (FINRA)의 승인을 받아 장외 거래 시장 (OTC)에서 디지털 라지 캡 펀드를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디지털 라지 캡 펀드는 여러 암호화폐를 모아 바스켓을 만들어 그 비율대로 투자를 하는데, 이 비율은 유동성 등의 영향을 받아서 분기마다 재조정된다고 합니다. 암호화폐를 이용한 첫 복합 디지털 통화 상품이라고도 해석을 합니다. 디지털 라지 캡 펀드는 이번에 승인을 받아 'GDLCF'로 등록된다고 합니다.  

                             

'디센트럴라이즈드 19 (Decentralized 19)' 컨퍼런스가 10월 30일에서 다음 달인 11월 1일까지 그리스의 아테네에서 열린다고 합니다. 증권형/시큐리티 토큰 얼라이언스 ("Security Token Alliance")의 창립자인 버슬러 (F. Bussler)씨가 주제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유럽의 선도적인 블록체인 및 크립토 컨퍼런스라고 합니다.                                           

                            

'코인셰어 (CoinShares)'가 스위스 등지의 협력업체와 함께 금으로 지원되는 ("gold-backed") 거래 토큰 네트워크 (DGLD network)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의 유연한 네트워크와 안정적인 자산인 금을 결합시킨 DGLD는 앞으로 200여개 국가에서도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비트토런트 (BTT) 토큰이 엑스모 (Exmo) 플랫폼에서도 거래 가능하다고 합니다 (10월 16일 트윗입니다). 엑스모 플랫폼은 영국에 소재한 암호화폐 거래소입니다.                                      

                            

비트코인 2020 컨퍼런스를 지금부터 광고하고 있습니다 - 정확히는 참가 티켓을 판매하려 광고하는 트윗인데요 (며칠전인 10월 11일의 트윗인데, 그런데 2020년은 다음 해입니다...). 비트코인 2020은 내년인 2020년 3월 27일에서 28일까지 미국의 샌 프란시스코에서 열린다고 하며, 재보 (N. Szabo)씨 등이 주제 발표를 한다고 합니다. 지난 비트코인 2019에서는 100명이 주제 발표를 하였고 70개 회사가 참여해서 성황을 이루었다고 합니다.                                     

                            

'세이프팔 (SafePal)' 월렛에서도 XRP 코인이 지원되어, 세이프팔 월렛을 통하여 XRP 코인으로 지불 결제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토로 엑스 (eTOROX)의 트위터 계정이 10월 10일에 트위터에서 간략 설문 조사를 했습니다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텔레그램의 (앞으로 출시된다는) '네이티브 코인 (native coin)'인 그램 (Gram)에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느냐?", 라고 질문했는데요, 모두 2201명의 트위터 사용자들이 참여하여 답변하였으며, 간략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필요없다며 부정적인 무관심을 표시한 사용자들이 가장 많아서 (45 퍼센트) 1위를 차지했고, 확고하게 결정하지 못하면서 관심을 표하는 사용자들이 2위로 21 퍼센트, 그리고 약간 헷갈린다는 사용자들이 17 퍼센트로 공동 3위, 그리고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는 사용자들 역시 17 퍼센트로 공동 3위를 차지했습니다.                     

                                   

레이저 (J. Rager)씨라는 한 트위터 사용자께서 비트코인의 가격이 앞으로 어떻게 될 것 같은가, 라며 트위터에서 간략 설문 조사를 10월 9일에 실시했습니다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모두 2589명이 참여하여 트위터에서 답변하였으며, 간략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팔천 오백달러 이상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답한 사람들이 53 퍼센트, 그리고 칠천 칠백 달러 아래로 하락할 것으로 생각한 사람들이 47 퍼센트를 차지했습니다. 상승할 것으로 본 사람들이 약간 더 많기는 하지만, 차이가 크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