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데브콘5 소식 등 본문

코인 및 토큰

데브콘5 소식 등

커피 트윗 2019. 9. 27. 11:20

미국의 샌 프란시스코에 소재한 회사인 '소피 (SoFi)'가 9월 25일 트윗에서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하다고 알렸습니다.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그리고 이더리움을 매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트론의 저스틴 선 (Justin Sun)의 25일 트윗인데요, 비트토런트 (BitTorrent (BTT)) 토큰이 암호화폐 거래소인 디코인 (DCoin)의 거래 목록에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디코인 거래소 (DCoinExchange)는 스위스에 소재한 암호화폐 거래소이며, 29일에 비트토런트 코인을 입금할 수 있고 비트토런트/테더 (USDT), 그리고 비트토런트/비트코인 거래쌍으로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미 알려진 소식인데, 라인의 트윗으로도 (9월 17일) 올라왔네요. 라인에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운영하는 (라인 산하) '엘비씨 회사 (LVC Corporation)'가 일본의 금융청으로부터 9월 6일에 암호화폐 거래소 인가를 받았습니다. 따라서, 일본 국내의 사용자는 라인 앱의 월렛을 이용하여 비트맥스 (BITMAX) 거래소에서 암호화폐 거래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은 다가오는 10월 14일 일본의 토쿄에서 열리는 '프로브넌스 서밋 (Provenance Summit)'에 관한 소식인데, 일본 블록체인 위크 (Japan Blockchain Week)가 진행되는 가운데 열리는 서밋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서밋 행사의 내용입니다: 프로브넌스 서밋의 일정을 보니, 비트코인 라이트닝 결제 (Bitcoin Lightning Payments)에 대한 발표, 암호화폐 거래소를 운영하는 문제, 기업 블록체인 솔루션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암호화폐'를 키워드로 검색하다 발견한 트위터 계정인데, 크립토 산업 분야의 미래를 다양하게 접근하고 열어가는 포모헌트 (Fomohunt) (포모헌트의 계정의 트윗은 이 게시글에서 올리지 않았습니다)에서 이 분의 작품을 큐레이트 (curate)하기도 했다는군요. 이 분의 9월 23일 트윗을 올립니다 - 그런데 트윗이 너무 길어서 (잘라서) 사진 두 장으로 올렸습니다. 두번째 사진을 보시면 9월 23일 날짜가 나옵니다. 자신이 관심있어 하는 '댑 (Dapps)'의 트위터 계정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자신이 파트너이거나 혹은 사용하는 댑이기도 하다고 합니다. 먼저 (1) 체인링크, (2) 어텐션토큰 (베이식 어텐션 토큰 (BAT)), (3) 스테이터스 (ethstatus), (4) 오거 프로젝트, (5) 아이덱스, (6) 오픈씨 (opensea) (크립토 수집품/상품 등을 파는 마켓이라고 합니다, 크립토 스탬프 등도 파는군요), (7) 폴리매스 네트워크, (8) 에어스왑, (9) 넥소 파이낸스, (10) 오리진프로토콜 (탈중앙형 마켓을 만드는 블록체인 플랫폼) 등입니다. 흥미로운 크립토 관련 계정이 많아서 이 분의 트윗을 올렸습니다.                                                             

                                 

위의 (잘린) 트윗의 두번째 사진입니다.                                                            

                                       

바로 위의 트윗에서도 언급된 아이덱스 (계정의 아이디: idexio) 거래소의 트윗입니다: 밴드 프로토콜 토큰 (BAND)이 새로 거래 목록에 포함되었다고 알리고 있는데요, 아이덱스 트위터 홈 페이지에 따르면, 아이덱스는 탈중앙형 거래소로써, 이더리움 (ERC-20) 토큰을 거래한다고 합니다.                                                    

                                           

빌럭시 (Bilaxy) 거래소의 9월 25일 트윗인데, 바이낸스 코인 (BNB)을 자사의 거래 목록에 올렸으며, 또한 '바이낸스 탈중앙형 거래소 (Binance DEX)'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바이낸스 체인 생태계를 지원한다고 공식적으로 발표했습니다. 빌럭시는 암호 자산 (Crypto asset) 거래 플랫폼입니다.                                          

                                        

오케이 (OKEx) 거래소의 9월 26일 트윗입니다. '몰타 테크 위크 (Malta Tech Week)' 기간 동안 열리는 델타 서밋 (Delta summit)에 대하여 알리고 있습니다. (트윗에 포함된 사진에서 보이듯) 몰타에서 열리는 테크 위크는 9월 30일에서 10월 6일까지 열리고요, 여러 행사들 가운데 델타 서밋은 10월 2일에서 4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몰타의 공식적이며 선도적인 블록체인 및 디지털 혁신 컨퍼런스라고 합니다. 몰타 테크 위크를 알리는 사진의 가장 아래에 나와있는 아이콘들이 재미있네요 - 인공 지능 (AI), 블록체인, 사물 인터넷 (IOT), 게임 개발 (Gamedev), 그리고 이스포츠 (esports)입니다.                                             

                                                      

스위스에 소재하는 회사로써, 혼합형 거래소이자 여러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월렛을 제공하는 '아이두 (Eidoo)'의 25일 트윗입니다. 아이두 역시 여전히 바쁜데요 (사실, 많은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크립토 자산 관련 회사들은 모두 전 세계적으로 컨퍼런스를 많이 합니다), 아이두는 밀란과 런던에서 컨퍼런스를 마쳤고, 다음 달인 10월 9일에서 13일까지 일본의 오사카에서 개최되는 데브콘5에서도 컨퍼런스 투어를 계속한다고 합니다. 데브콘5 컨퍼런스가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트위터에서 해시태그 (#)를 달아 (이렇게) "#Devcon5"라고 검색하시면 여러 소식들을 빨리 접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라켄 파이낸셜 (Kraken Financial): 코인 은행  (0) 2020.10.08
코인리스트 소식 등  (0) 2019.11.07
바이낸스 아메리카  (1) 2019.09.17
개인적인 목록 (4)  (0) 2019.08.30
개인적인 목록 (3)  (0) 2019.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