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개인적인 목록 (5) 본문

스테이블코인 & 증권토큰

개인적인 목록 (5)

커피 트윗 2019. 9. 7. 17:20

계속되는 저의 개인적인 목록입니다. 

*** 스테이블코인의 티커 (ticker):

PAX (팍소스 스탠더드 토큰) / USDT (테더) / DAI (다이) / GUSD (제미니 달러) / TUSD (트루 유에스디) / USDC (유에스디코인) / BUSD (바이낸스 유에스디)

[1] 스테이블코인인 팍소스 스탠더드 토큰의 트위터 계정/아이디입니다. '팍소스 스탠더드 토큰'의 티커는 'PAX'이고, 코인마켓캡에도 올려져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트위터 아이디가 잘려서 이렇게 올리는데, PAX 스테이블코인의 트위터 아이디는 "PaxosStandard"입니다. 미국 달러 기반으로 달러와 연동 (페깅)되는 스테이블코인이 정말 많은데, 팍소스도 그 가운데 하나입니다. 새로운 디지털 달러 (new digital dollar)라고 광고되고 있는 PAX (스테이블) 토큰은 팍소스 (Paxos) 회사에서 발행되며, 회사는 규제되고 있는 ("regulated") 금융 기관입니다.             

 

 

 

 

 

 

[2] 테더 (USDT) 역시 잘 알려진 스테이블코인입니다: 사진에서 보이듯 "Tether_to"가 테더의 트위터 아이디 (ID)입니다. 코인마켓캡 등

널리 통용되는 티커는 'USDT'입니다. 다른 스테이블코인보다 비교적 빨리 발행되었고, 따라서 트위터에 계정을 만들어 활동하기 시작한 때도 2014년으로 꽤 빠릅니다.            

 

 

 

 

 

                  

[3] 다이 (DAI) 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 기반을 둔 탈중앙화 스테이블코인입니다. 메이커다오 (MakerDao)가 발행합니다.                                           

                      

[4] 제미니 달러는 제미니 거래소 회사 (Gemini Trust Company LLC)에서 발행된 이더리움 기반의 스테이블코인입니다. 제미니 달러 (Gemini Dollar)의 티커는 'GUSD'이며, 세계 최초로 규제되고 있는 스테이블코인이라고 제미니 측에서 말하고 있습니다. 다른 코인들과 마찬가지도, 코인마켓캡에 가셔서 제미니 달러의 티커인 GUSD를 입력하면 최근의 가격 (스테이블코인이니 가격 변동은 거의 없습니다만), 24 시간 동안의 거래량 등 정보가 나타납니다.                                  

                   

[5] 트루 유에스디 (TrueUSD)는 트러스트토큰의 플랫폼에서 발행되는 스테이블코인입니다. 트러스트 토큰의 트위터 계정 아이디는 "TrustToken"이고, 트루유에스디 코인의 티커는 'TUSD'입니다. 다음의 사진 (트러스트 토큰의 트위터 홈페이지)을 보시면, 트러스트토큰 측은 트루유에스디만 발행한 것이 아니라, 영국 파운드화의 스테이블코인인 TGBP 등 여러 나라의 스테이블코인들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6] 유에스디 코인 (USD Coin)은 2018년 9월에 CENTRE 컨소시엄에서 출시되었으며, 티커는 'USDC'입니다. 센터 컨소시엄은 서클 (Circle)과 코인베이스 (Coinbase)가 협력하여 지원하고 있습니다 (서클과 코인베이스 모두 암호화폐에서 막강한 지위를 누리고 있습니다). 다음은 유에스디코인을 발행하는 센터 컨소시엄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아이디는 "centre_io").                                                

                 

[7] 며칠 전 바이낸스에서 스테이블코인을 출시한다고 해서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바이낸스 유에스디 (티커: BUSD)인데요, 바이낸스에서 9월 5일에 다음과 같이 발표했고요, 미국 달러 기반인 스테이블코인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에서도 거래할 수 있고 또한 팍소스 (PaxosGlobal)에서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팍소스 스탠더드 트위터 계정 (아이디: PaxosStandard)이 위에 나와있는데요, 팍소스 글로벌 (아이디: PaxosGlobal) 역시 팍소스 회사 계정입니다 (추가로, 팍소스 회사는 잇비트 (itBit) 거래소의 운영에도 관련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사진은 팍소스 글로벌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스테이블코인 & 증권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권형 토큰 관련  (0) 2019.06.22
토큰은 증권으로 해석될 수 있는가?  (0) 2019.03.20
코인 현황  (0) 2018.11.24
코인 소식 등  (0) 2018.11.22
스테이블 코인의 현황  (0) 2018.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