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토큰은 증권으로 해석될 수 있는가? 본문

스테이블코인 & 증권토큰

토큰은 증권으로 해석될 수 있는가?

커피 트윗 2019. 3. 20. 10:52

블룸버그 (트위터 아이디는 "business")의 3월 17일 트윗입니다. 코인/토큰과 관련된 증권 논란은 꽤 오랫동안 있어왔습니다 (토큰이 증권인가, 아닌가, 혹은 증권이 아닌 다른 새로운 유형으로 보아야하는가, 등의 토론입니다). 지난 3개월 동안 바이낸스 (Binance)의 가치가 세 배로 뛰어 거래량으로 보았을 때 세계에서 가장 큰 디지털 자산 거래소 ("the world's largest digital-asset exchange by trading volume")라고 합니다.                          

               

바이낸스 토큰 (BNB)이 매력적인 이유는 회사가 "환매/되사기 (buying back)"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017년에 이억 (200 million)개의 코인이 가상화폐 공개 (ICO)로 발행된 이후, 바이낸스는 매 분기마다 수익의 20 퍼센트를 되사기에 사용하여 폐기했습니다.                     

              

(블룸버그측의 분석에 의하면) 이러한 모델은 많은 회사들이 주식 (shares)을 다루는 방법과 비슷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디지털 토큰 (digital tokens)이 실제로 증권 (securities)인가 혹은 아닌가" 라는 점을 고려하고 우려하는 추세가 보여지고 있습니다. 만약 증권이라면 지역 규제의 관할권에 놓여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           

오랜만에 크라켄 거래소의 홈 페이지에 들어가보았더니 이렇게 새롭게 단장되어 있네요. 제가 늦게 안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4백만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으며, 일주일 7일 내내 그리고 24 시간 라이브 챗 (live chat)과 거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라켄의 홈 페이지로 가면, 다음과 같이 블로그도 있고, 장외 거래 (OTC)도 있으며, 선물 (futures)도 보입니다. 팟캐스트 (Podcast)도 보입니다. 언어 부분이 보여서 제가 다음과 같이 눌러보았더니, 영어 (English) 그리고 일본어 (Japanese)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비엔씨 (BNC) 마켓에서 알리는 비트코인의 시세입니다: 오늘 3월 20일 한국 시간 아침 9시, 비트코인 가격은 4,017.59 달러 ($4,017.59)라고 합니다.                     

               

코인트렌드 (CoinTrendz)의 트위터 계정에서 매 시간 알리는 트위터에서 가장 언급이 많이 된 10개의 코인입니다 - 한 시간 간격으로 새롭게 업데이트 되니, 그냥 참조만 하시기 바랍니다. 3월 20일 한국 시간 아침 10시, 트위터에서 가장 언급이 많이 된 10개의 코인/토큰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XRP (XRP), 라이트코인 (LTC), 비트코인 캐시 (BCH), 트론 (TRX), 스텔라 (XLM), 이오스 (EOS), 테조스 (XTZ), 그리고 네오 (NEO)입니다 (언급이 많이 되고 토론되어 진다는 것은 좋은 의미일수도 있고 혹은 나쁜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                        


'스테이블코인 & 증권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적인 목록 (5)  (0) 2019.09.07
증권형 토큰 관련  (0) 2019.06.22
코인 현황  (0) 2018.11.24
코인 소식 등  (0) 2018.11.22
스테이블 코인의 현황  (0) 2018.09.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