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 현황 본문

스테이블코인 & 증권토큰

코인 현황

커피 트윗 2018. 11. 24. 10:00

널티엑스의 사이트 (nulltx [dot] com)에서 “4 Simple Guidelines to Remain Safe from Cryptojacking Attacks” 옮겼습니다. 원문은 9 1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크립토재킹 (cryptojacking)’ 가볍게 없는 심각한 위협입니다. 최근에 들어, 많은 기기들이 지속적으로 암호화폐 채굴 맬웨어 (cryptocurrency mining malware)’ 감염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음의 조언들은 사용자가 이러한 공격으로부터 자신의 기기를 보호하도록 도우며 맬웨어가 심각한 피해를 입히는 것을 방지하려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네번째, 적절한 브라우저를 사용하세요 (“#4 Use a Proper Browser”): 소비자들은 몇년 동안 계속하여 동일한 브라우저를 이용하려는 경향이 있는데, 그런데 모든 솔루션이 동일한 가치로 만들어지지 않았음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크립토재킹 위협을 다루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점은, 초기에 이러한 위협의 기세를 꺾을 있는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십억 (1 billion) 이상의 사용자들이 매달 크립토재킹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이것은 절대로 이래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보자면, 오페라 브라우저 (Opera browser) 가장 괜찮은 해결책인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크립토재킹을 방지하는 것이 미리 설치된/탑재된 상태로 출시되었습니다. 파이어팍스 (Firefox) 역시 비슷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데 비하여, 지금 현재로서는 크롬과 에지는 이러한 해결책에 그다지 주의를 지울이지 않는 같습니다. 다른 솔루션 역시 앞으로 나올테지만, 모바일 브라우저인 오페라 미니 (Opera Mini)’ 역시 생각해볼만한 해결책입니다.     

세번째, 공식 앱이 아닌 앱은 피하라 (“#3 Avoid Unofficial Apps”): 컴퓨터 사용자와 모바일 사용자 모두 공식 출처에서 배급된 것이 아닌 앱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모바일 기기 , ‘탈옥한 애플 (jailbroken Apple)’ 기기라든지 혹은 없는 출처로 표시된 것의 안드로이드 기기는 크립토재킹에 당하기 쉽습니다. 미리 잠재적인 문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기기를 업데이트하세요 (“#2 Update your Device”): 항상 말해지는 조언이기는 한데, 소비자들은 모든 전자 기기를 항상 업데이트하는 것을 하지 않곤 합니다. 모바일 기기와 컴퓨터를 업데이트하는 것은 귀찮긴 하지만, 맬웨어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데에 이것은 정말 필수적입니다. 크립토재킹은 이전의, 공격받기쉬운 펌웨어 (old and vulnerable firmware)’ 운영되는 기기를 목표로 삼습니다.   

첫번째, 라우터에 특별히 주목하세요 (“#1 Pay Attention to your router”): 크립토재킹에 있어 걱정스러운 하나는, 현재 범죄자들이 라우터 (routers)’ 기본적으로 공격하는 성향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현재 세계적으로 대략 삼십만 (300,000)개의 라우터가 크립토재킹 맬웨어로 운영되며, 이러한 숫자는 갈수록 증가될 전망입니다. 이러한 점은, 소비자들과 회사 모두 안전한 라우터에 투자해야 하며 기기를 이러한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야 필요가 있습니다. 크립토재킹의 위협이 마이크로틱 (MicroTik)’ 라우터에 원래 있는 것인지 분명하지 않으나 이들 기기들이 현재 압박받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다른 브랜드의 라우터들이 원천적으로 안전하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만. 라우터는 점점 스마트해지고 있지만, 그럼에도 시스템의 핵심적인 약점은 항상 있으니까요. 크립토재킹은 이러한 측면에서 어떤 약점도 이용합니다 그러므로 라우터에 연결된 모든 기기들에 주요한 문제적인 위협이 잠재적으로 존재하는 것입니다.      

***              

널티엑스의 사이트 (nulltx [dot] com)에서 “Top 3 EOS-oriented Trading Platforms of 2018” 옮겼습니다. 원문은 9 1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이오스 (EOS) 생태계는 성공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원래의/네이티브 네트워크이건 혹은 동일한 기술에 기반하여 에어드롭된 토큰들이건, 새로운 거래 플랫폼이 등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개의 주요 거래소 솔루션이 이오스를 위한 것으로 눈에 띕니다 비록 세개 두개는 현재 기능하고 있습니다. 이들을 중앙화된 솔루션으로부터 탈중앙화된 거래 솔루션으로 순위를 매겼습니다.  

세번째, 체인스 (“#3 Chaince”): 이오스에 관심을 가지며 주목하는 몇몇의 회사가 있는 점을 감안할 , 암호화폐를 위한 미래는 밝은 같습니다. 이러한 면에서 체인스는 시장에 등장한 플랫폼입니다: 체인스는 블록체인 자산을 위한 거래 플랫폼으로써, 이오스와 상당히 연관되어 있습니다. 플랫폼은, 이오스가 시장에 나올 , 이오스 토큰의 에어드롭은 지원하도록 고안되어 있습니다. (“It is designed to support airdropped EOS tokens as they come to market”). 이전부터 거래 플랫폼은 실제로 기능하고 있으며, 공동체 회원들 사이에서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비록 상당수의 사용자들은 첸스가 탈중앙화 솔루션으로 가는 것을 보고싶어 하지만, 현재의 모델은 약간 다릅니다. 사용자는 아직도 처음으로 사용하려면 계정을 등록해야 하며, 모든 거래는 기존의 오더 (order book) 통하여 이루어집니다. 이러한 점은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암호화폐 공동체는 탈중앙화 거래 솔루션을 선호하는 보입니다. 만약 첸스가 앞으로 그러한 방향으로 나아간다면, 흥미롭게 두고 일입니다.

두번째, 이오스피넥스 (“#2 EosFinex”): 비트피넥스 (Bitfinex) 분명히 하기를, ‘이오스 아이오 (EOS [dot] IO)’ 플랫폼에 탈중앙 거래소를 만들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발표는 2018 2월에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게시글을 쓰는 날짜 (9 12)까지도 플랫폼은 완성되지 않았습니다. 비록 탈중앙화 거래소를 만드는 것이 그렇게 빨리 이루어지지는 않지만, 플랫폼이 언제 출시될지 날짜는 아직 나온 없습니다. 비록 비트피넥스 측이 거래소는 탈중앙화라고 주장하지만, 내부의 작동 원리가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닙니다. 회사는 엄격한 고객 알기 (KYC)’ 제도를 원칙으로 많은 중앙화된 거래 플랫폼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오스피넥스 탈중앙화적인 특성을 제거하며 역시 사용자에게 이러한 요구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 대한 정보가 나올 때까지 이오스피넥스의 정확한 성격에 대한 질문은 계속될 것입니다.   

첫번째, 덱스이오스 (“#1 DexEOS”): 이오스와 에어드롭된 토큰에 실제로 집중하는 탈중앙화 거래소가 바로 덱스이오스 (DexEOS)’입니다. 로그인할 정보를 요구하긴 하지만, 이것은 개인 정보를 제출하는 측면보다는, 사용자를 그들의 이오스 월렛 (EOS wallet) 거래에 연결하려는 의도입니다. 플랫폼은 월렛 (Wallet)’, ‘이오사인 (EOSign)’, 그리고 스캐터 (Scatter)’ 통하여 인증을 지원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이오스 공동체는 괜찮게 평가하는 합니다. 항상 그렇듯 유동성 (환금성) 약간 문제가 됩니다. 덱스이오스에서 거래 /페어 (trading pairs)’ 지원은 아직 거래량이 그렇게 많지 않으나, 아직 거래소는 초기 단계입니다. 아직 정비되고 작동되어야 부분들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플랫폼은 이오스 생태계를 위한 매우 튼튼한 탈중앙화 거래소가 것입니다.      

***          

널티엑스의 사이트 (nulltx [dot] com)에서 “Top 5 Stablecoins Ranked by Trading Volume” 옮겼습니다. 원문은 9 14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암호화폐 분야에서 스테이블코인 가운데 경쟁이 심해지는 가운데, 현재 어떤 것이 가장 인기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흥미로울 같습니다. 결과는 약간 놀랍습니다. 다음의 5개의 스테이블코인은 현재 하루 거래량에 따라 순위가 매겨졌습니다.

다섯번째, 비트CNY (“#5 BitCNY”): 암호화폐 분야에서, 사람들은 보통 미국 달러에 가치가 고정되어 있는 스테이블코인이 아니면 그다지 관심을 갖지 않습니다. 비트CNY, ‘중국의 위안 (Chinese Yuan)’화에 연결된 화폐/통화로써 시장에 가치가 고정되어 (market-pegged)’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셰어 프로토콜 (BitShares protocol)’에서 발행됩니다. 지난 24시간동안 통화의 거래량은 이백 이십만 달러 ($12.2m)였으며, 인기가 있고, 그리고 기본적으로 코인타이거 (CoinTiger)’, ‘비트셰어 자산 거래소 (BitShares Asset Exchange)’, 그리고 오픈레저 덱스 (Openledger DEX)’에서 거래된다고 합니다.

네번째, 다이 (“#4 Dai”): ‘다이 (Dai)’ 최근의 경쟁자들이 등장하기 전에 이미 스테이블코인으로 발행되었으나 그럼에도 최근의 코인 일부보다 인기가 덜한 합니다. 삼백만 달러 ($13m)라는 하루 거래량은 그리 나쁜 성적은 아니지만, ‘트루유에스디 (TrueUSD)’, ‘테더 (Tether)’ 다른 경쟁 코인들과 경쟁하기에는 부족합니다. 다이는 보통 히트비티씨 (HitBTC)’, ‘레이다 릴레이 (Radar Relay)’, ‘이드피넥스 (Ethfinex)’, ‘오아시스덱스 (OasisDEX)’, 그리고 카이버 네트워크 (Kyber Network)’ 등에서 거래됩니다.  

세번째, 트루유에스디 (“#3 TrueUSD”): 트루유에스디가 비트렉스와 바이낸스의 거래 목록에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스테이블코인을 새로운 수준으로 올라서게 하기에 충분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아직 그러한 현상은 일어나지 않았으며, 트루유에스디의 하루 거래량은 오백만 달러 ($15m)로써, 이는 스텔라보다 낮습니다. 그럼에도, 거래량은 서서히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좋은 현상입니다. 트루유에스디는 바이낸스 (Binance), 비트렉스 (Bittrex), 코인타이거 (CoinTiger), 젭페이 (Zebpay), 그리고 HBUS에서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두번째, CK 유에스디 (“#2 CK USD”): 갑자기 CK 유에스디에 대한 수요가 오르는지는 불분명합니다. 스테이블코인에서 테더 대신에 다룰만한 선택지가 있는 것은 괜찮지만, CK 유에스디는 대부분의 사람이 알지 못하는 코인입니다. 현재 일억 사천 이백 이십만 달러 ($142.2m)라는 하루 거래량은 이와 다른 현상을 알려주고 있는데, 그럼에도 이러한 현상에 대해서는 많은 의문점이 있습니다. BCEX 알코인 (Allcoin)’ CK 유에스디를 위한 주요 거래소입니다. 그럼에도, BCEX 시장의 60 퍼센트를 통제하는데, 주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페어 (BTC and ETH pairs)’ 통하여 통제합니다. 알코인의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페어는 현재 그렇게 낮은 것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BCEX CK 유에스디에 연결된 페어/쌍이 훨씬 많은데, 이클 (ETC), 리플 (XRP), 이오스 (EOS) 등등이 포함됩니다. 앞으로의 전개가 흥미롭게 펼쳐질 같습니다.

테더의 유에스디티 (“#1 Tether’s USDT”): 아마 테더의 유에스디티 (USDT) 필적할 경쟁자는 빨리 등장하지 못할 합니다. 테더의 거래량은 차트에 나와있지 않으며, 비트코인을 제외하고 가장 많이 거래되는 두번째 자산입니다. 24시간 동안 삼십억 달러 ($3 billion) 이상 거래되는 자산은 거의 하루의 시가 총액 가치보다 많이 거래됩니다 (“more trading volume than its total market cap value on a nearly daily basis”). 유에스디티를 거래하는 최상위 거래소들은 비트포렉스 (BitForex), 바이낸스, 후오비 (Huobi), 그리고 오케이엑스 (OKEx)입니다. 비트포렉스에서 비트코인과의 페어/쌍으로 거래되는 양이 이십 육억 달러 ($2.6bn)인데 이것은 CMC에서 제외됩니다 이러한 현상때문에 사람들이 실제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궁금하게 생각합니다.      


'스테이블코인 & 증권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증권형 토큰 관련  (0) 2019.06.22
토큰은 증권으로 해석될 수 있는가?  (0) 2019.03.20
코인 소식 등  (0) 2018.11.22
스테이블 코인의 현황  (0) 2018.09.22
토큰의 증권화 (Securitisation)  (0) 2018.09.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