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모바일 월렛 소식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모바일 월렛 소식

커피 트윗 2018. 9. 5. 08:30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Crypto Exchange Coincheck’s Owner Monex Reveals Plans to Open US Trading Platform” 옮겼습니다. 원문은 7 2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올해 봄에 해킹되었던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체크 (CoinCheck) [해킹 이후] 맡았던모넥스 그룹 (Monex Group)’ 미국에 기반을 두는 거래 플랫폼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일본 코인텔레그래프 (Cointelegraph Japan)‘ 7 27일에 보도했습니다. 금요일의 금융 브리핑에 따른 정보를 정리하면, 모넥스가 2011년에 인수했던 증권 브로커 회사 (securities brokerage firm) 트레이드스테이션 (TradeStation)’ 자회사로 암호화폐를 중점적으로 다룰 트레이드스테이션 크립토 (TradeStation Crypto Inc.)’ 회사를 만들 계획이 있다고 확인되었습니다. 일본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의하면, 모넥스의 최고 경영자인 마츠모토 (O. Matsumoto)씨는 코인체크가 다음 달부터 완전히 기능하도록 시작되어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다고 합니다: 모넥스는 코인체크를 지난 4월에 삼천 삼백만 달러 ($33 mln) 인수했습니다. 마츠모토씨는 코인체크 거래소를 원래 6월에 시작한다는 계획을 세웠으나, 일본의 금융 규제 기관인 금융청 (Financial Services Authority (FSA))으로부터의 허가증/라이선스 (licence) 확보하기 위하여 미루어졌다고 합니다. 언론과의 브리핑에서 마츠모토씨는 말하기를 (일본의) 금융청으로부터 라이선스를 받을 자신이 있으며, 모넥스 회사는 이미 사이버 보안과 내부 경영 (internal management) 마쳤다고 추가했습니다. 코인체크 거래소는 모넥스가 인수한 이후 계속 기능해왔으며, 요구되는 규제에 엄격하게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코인체크는 지난 1월에 해킹으로 오억 삼천 사백만 달러 ($534 mln) 플랫폼에서 잃었고, 이는 암호화페 분야에서 가장 규모의 해킹이었습니다. 5월에 회사측은 코인체크 거래소에서 익명적 성격의 알트코인 4개를 제외하였으며, 동시에 미국 시장으로 진출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마츠모토씨는 당시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일본은 암호화폐 분야에서 앞선 국가처럼 보이지만, 증권이란 무엇인가 혹은 토큰이란 무엇인가 이를 규정하는 부분에서, 그리고 투자자들을 유치하여 끌어모으는 부분에서는 미국과 유럽이 앞서 나아가고 있습니다”.          

***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Binance Acquires Anonymous Mobile Wallet for Ethereum Tokens” 옮겼습니다. 원문은 7 31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Binance) 화요일에 발표하기를, 모바일 이더리움 월렛/지갑 (mobile ethereum wallet)트러스트 월렛 (Trust Wallet)’ 인수했다고 합니다.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이번의 인수로 인하여 바이낸스는 모바일 지갑을 서비스에 추가할 있게 되었으며, 한편 트러스트 월렛 측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이점들을 활용할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기존의 사용자 기반 역시 포함되며 제안하는 탈중앙화 거래소 역시 포함됩니다. 트러스트 월렛의 창립자들은 말하기를, 트러스트 월렛은 인수되었으나, 그럼에도 팀은 자율적으로 운영될 (“its team will continue operating autonomously”)이라고 합니다.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들과 호환되는 플랫폼은 오픈 소스 (open-source)이며, 탈중앙화 유형이며, 또한 익명성을 띄고 있습니다 게다가 2만개 이상의 암호 자산을 저장/보관할 (“capable of storing more than 20,000 crypto assets”)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최고 경영자인 자오 (C. Zhao)씨는 발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암호 화폐/자산 경제에 있어 월렛/지갑은 가장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이며, 보안이 좋고 사용하기 쉬운 월렛은 암호화폐가 널리 사용되도록 하는 데에 있어 필수적입니다”. 그리고 자오씨는 코인데스크 측에 다음과 같은 이메일을 전했습니다: “저희들은 트러스트 월렛을 독자적인 브랜드 제품 (independent brand and product)’으로 유지하고 싶습니다. 아직 제품은 (이를 만든 제작)팀의 것이고, 저희 회사는 돌보는 역할을 합니다. 실제로, 저희는 탈중앙화된 거래소인 바이낸스 체인 (Binance Chain)’ 긴밀한 통합을 하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트러스트 월렛을 인수한다는 결정에는, 트러스트 월렛이 사용자에 대한 정보나 기타 사적인 관련 정보를 요구하지 않는 플랫폼이라는 것도 일부 영향을 끼쳤다고 합니다. 따라서 언론 보도는 주장하기를, 이러한 결과 플랫폼은 보안에 강하다는 평판을 갖게 되었다 (has built a strong reputation for security)” 합니다. 트러스트 월렛의 창립자인 라드센코 (V. Radchenko)씨는 말하기를, 다른 개발자들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진전시키는 데에 도움이 되는 인프라를 만들고자 했고, 이러한 가운데 오픈 소스 이더리움 월렛/지갑의 필요성이 있음을 보고 이러한 프로젝트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트러스트 월렛으로서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또한 가장 존중받는 거래소와 협력하게 점을 정말 놀라운 기회로 여깁니다. 또한 보안과 사용자 관리라는 측면에서 상당히 비슷한 접근을 하고 있는 파트너와 함께 일하게 되었습니다”.        

***           

'코인트렌드 (CoinTrendz)' 트위터 계정의 9월 4일 트윗입니다: 지난 24 시간 이내에 가장 가격이 많이 상승한 코인 다섯 개를 이렇게 트윗으로 올려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또 바뀌는 상황이지만, 어쨌든 9월 4일 어제 오후쯤 어떤 코인이 상승했는지 호기심에서 올려봅니다. 다섯 개의 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플렉스코인 (PlexCoin), 프레지던트 잔슨 (President Johnson), 수퍼코인 (SuperCoin), 비트코인 다크 (BitcoinDark), 인터넷 오브 씽즈 (Internet of Things).              

                  

조셉 영의 9월 4일 트윗입니다. 다음의 차트는 암호화폐 전반이 한 눈에 들어오는 차트로 9월 4일 오후 시점에서 특정 코인이 상승했는지 그리고 암호화폐 분야에서 차지하는 위치는 어떤지 쉽게 시각적으로 제시되어 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9월 4일 하루의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7,297 달러 ($7,297), 이더리움은 286 달러 ($286), 라이트코인은 66 달러 ($66), 리플 (XRP)은 33 센트 ($0.33), 그리고 이오스 (EOS)는 6 달러 43 센트 ($6.43)였습니다.                

               

'4차 산업 & 핀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퀘어 (Square), 로빈훗 크립토 소식  (0) 2018.09.10
핀테크와 암호화폐  (0) 2018.09.08
비트코인 트러스트 등의 소식  (0) 2018.09.04
아브라 (Abra) 회사 소식  (0) 2018.09.03
스위스와 암호자산  (0) 2018.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