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푸에토리코로 향하는 비트피넥스 (Bitfinex) 본문

IT & 비지니스

푸에토리코로 향하는 비트피넥스 (Bitfinex)

커피 트윗 2018. 5. 30. 08:50

포브스 (Forbes)가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인 포브스 크립토 (아이디: ForbesCrypto)의 한국 시간으로 5월 30일 트윗입니다 (*** 트윗에 연결된 본문을 모두 번역한 것은 아닙니다). 비트피넥스 (Bitfinex) 거래소가 카리브 해에 위치한 푸에토리코 (Puerto Rico)로 옮긴다고 합니다. 정부의 규제 ("government regulation")를 벗어나기 위해서라는 것이 다음의 포브스의 견해인데요. 푸에토 리코는 다른 카리브 해의 국가들과 마찬가지로 경제적으로 좋은 상황이 아니며, 금융 서비스가 취약한 지역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암호화폐로 눈을 돌리는 국가 가운데 하나라는데요. 블룸버그에 따르면 [*** 포브스가 본문 기사에서 블룸버그를 인용하고 있습니다 - 옮긴이], 이제 푸에토 리코의 노블 뱅크가 비트피넥스를 위한 커스터디언 역할을 할 것 ("Now, Puerto Rico's Noble Bank has taken up the mantles as custodian for Bitfinex")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노블 뱅크가 실제로 돈을 보유하지는 않고, 웹 사이트에 게재한 것처럼 뉴욕에 있는 뱅크 오브 뉴욕 멜론 회사를 이용할 것 ("Instead, it uses Bank of New York Mellon Corp. as stated on its website")이라고 합니다.              

                

***          

독일의 베를린에서 열린, 2018년 유럽 블록쇼 (Blockshow Europe 2018)에 오케이 거래소 (OKEx) 역시 참가했습니다 (*** 5월 28일의 트윗입니다).             

                 

블록쇼 유럽 2018에 참석한 오케이 거래소 관련 사람들이 함께 부스에서 사진을 찍었는데요 (*** 한국 시간으로 5월 30일 트윗입니다), 오른쪽에서 네번째 사람이 (거의 중앙에 서있는 분) 오케이 거래소의 운영 부문의 의장 (Head of Operations at OKEx)인 앤디 청 (Andy Cheung)이라고 합니다.            

                

오케이 거래소가 트위터에서 실시한 간략 설문 조사입니다 (5월 28일의 트윗입니다). 모두 2,114명의 사람들이 트위터에서 참여하여 답하였으며, 설문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오케이 거래소가 한 질문은 "토큰을 살 때 다음의 어떤 사항을 목표로 하고 사십니까?"였으며, 1위를 차지한 답변이 "장기적인 수익"을 보고 토큰을 구매한다는 답이 차지했습니다 (48 퍼센트). 그리고 2위를 차지한 답변은 28 퍼센트가 대답한 "빠른 이익 ("quick profits")"이었고, 3위는 17 퍼센트가 대답한 "기능"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4위를 차지한 답변이 "친구의 권유로"였고 7 퍼센트를 차지했습니다. 장기적인 수익을 염두에 두고 구매하는 사람이 거의 절반을 차지하는군요.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Samsung Pay and PayPal Power In-store Payments” 옮겼습니다. 원문은 4 2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실제 상점을 지닌 리테일 상점들은 지난 10 동안 디지털 월드로 연결하려 노력해왔고, 따라서 이제 새로운 세대의 디지털 소비자들은 손쉽게 세계를 오갑니다. 가운데 남겨진 부분은 세계를 쉽고 마찰없이 연결하는 지불 결제 경험입니다. 동안, 세계를 이으려는 시도는 있어왔지만, 그러나 소비자들이 대거 이동하며 만족하지는 못했습니다. 상점에서 NFC 모바일 지갑/월렛을 사용하는 것은 편리하고 거침없이 작동하는 사용자 경험에도 불구하고 채택이 대중적으로 확산되지는 못했습니다. 디지털 월렛은, 유용한 만큼 그리고 플래스틱 실물 카드를 위한 대안으로서 편리하지만, 소비자들에게는 그렇게 어필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받아들여지는 상점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 , 그리고 유틸리티의 부족으로, 소비자들이 상점에서 NFC 모바일 월렛을 주요 지불/결제 경험으로 아직 받아들이지는 못했습니다. 그러나, 다양한 경로라는 경제가 아마 이러한 현상을 바꿀 같이 생각되며, 따라서 앞으로는 디지털 월렛/지갑이 실제 상점에서도 우위를 차지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온라인과 모바일, 그리고 실제 상점 ) 모든 쇼핑 경로/채널에서 전체적으로 지불 결제 솔루션이라는 기회가 것이며, 사용에서의 불확실함이 제거되어, 리테일 상점과 소비자들에게 간단히 거래를 완료시킬 있는 가치를 제공합니다

미국 삼성페이와 삼성 페이 회사의 부사장이자 총괄을 맡고 있는  (S. Ahn, VP and general manager of Samsung Pay U.S., Samsung Pay Inc.) 부사장은 PYMNTS 측에 말하기를, NFC MST 기술 모두를 이용하는 삼성의 모바일 월렛뿐만 아니라, 이러한 다양한 모든 경로/채널을 이용하기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 또한 포함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바로 이것이 삼성 페이가 지난 7월에 페이팔과 파트너십을 구축한 이유이며, (“the spirit of the partnership that Samsung Pay struck with PayPal last july”), 오늘 미국에서 몇몇 선택된 사용자들이 이제 사용가능합니다. 오늘부터 페이팔 사용자들은, 페이팔을 삼성 페이 월렛에 하나의 선택 사항으로 추가할 있으며, 미국에서 거의 모든 실제 상점에서 사용할 있습니다 (“PayPal customers can now add PayPal as an option in the Samsung Pay wallet and use it at a physical store almost anywhere in the U. S”). 페이팔 계정을 삼성 페이에 연결한 페이팔 사용자들은 가상 계좌에 5 달러 ($5.00) 잔액이 지급되며, 실제 상점에서 네트워크 브랜드의 직불 카드, 은행 계좌 혹은 그들의 페이팔 잔액으로 지불/결제하려고 잔액을 사용할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팔 사용자들은 거래를 때마다 삼성 리워드 (Samsung Rewards) 적립합니다. 삼성 리워드는, 사용자들이 사용한 돈에 기반하여 포인트로 지급되며, 기프트 카드로 받을 수도 있고, 혹은 삼성 온라인 스토어에서의 구매를 위한 물건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최초에 1,500 삼성 리워드 포인트를 일단 지급받습니다. 페이팔 회사의 부사장인 마갓 (J. Magats)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제가 여러 말했듯이, 디지털 세계에서 리테일 상점들이 소비자를 만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이미 이용된 방법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페이팔을,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모든 온라인 쇼핑에서 사용할 있는 능력 (그리고 이제는 오프라인에서까지)이야말로, 저희 회사의 선택이며 파트너 전략입니다. 이것은 가상 페이팔 계정/계좌에 입금하기 위하여 카드를 사용하는, 소비자와 상인 그리고 금융 기관의 승리입니다”. 디지털 결제라는 도전은, 소비자가 그들의 이전 습관을 버리도록 하는 좋은 이유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갓씨와 부사장 모두 말하기를, 삼성 페이와 페이팔을 위하여, 실제 상점에서의 페이팔 출시의 내용에 삼성 리워드를 포함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이 그들이 자주 가는 상점에서 삼성 페이와 페이팔을 이용할 때마다 리워드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이용 방법이 널리 채택되고 일관되게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페이팔은 온라인 리테일러의 70 퍼센트 이상에서 받아들여지고 있는데, 이는 (아마존을 제외한) 전자 상거래량의 70 퍼센트 이상입니다

온라인으로 오프라인으로 지불/결제하는 많은 방법들 (“More Ways to Pay On and Offline”): 삼성 페이는, 소비자가 아닌 상인들이 디지털 월렛을 확산 채택시키는 일에 있어 주요 역할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약국에서 편의점까지, 그리고 빠른 서비스를 하는 식당과 카페, 그리고 특화된 상품을 제공하는 상점들 모든 상인들이야말로, 일상의 상업적인 활동에서 다양한 결제 지불 방법을 실행할 있는 풍요로운 기반입니다. 많은 상인들이 그렇게 할수록, 많은 소비자들이 따라갑니다. 부사장은 이렇게 말합니다: “3년전부터, 삼성 페이가 금융 서비스 분야에서 새로운 파트너십을 만드는 노력을 계속해왔습니다. 새로운 파트너가 늘어날 때마다, 삼성 페이 사용자들은 자신들이 삼성 기술/테크와 기능을 활용하는 한편, 자신들이 지불 결제를 하는 방법에 있어 많은 선택들을 갖게 되었고 유연해졌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저희들은 소비자들이 선택할 있는 많은 지불 결제 방법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페이팔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에 대하여 기쁘게 생각합니다”. 마갓씨는 말하기를, 리테일러 상인들은 누가 자신의 상점으로 들어와 물건을 사는지 있도록 해줌으로서, 소비자들은 상점에서 페이팔 계정을 쉽게 사용할 있으며 또한 상인들은 깊은 수준에서 소비자에게 대응할 있습니다.

디지털 지갑/월렛 사용을 촉진시키는 (“Advancing the Digital Wallet”): 이렇게 상점내에서의 기능을 배치하는 , 삼성 측은 소비자들을 위한 - (win-win)’ 솔루션을 위한 파트너십에 열린 태도를 보이고 있는 합니다. 부사장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사업을 성장시키기 위하여 실제 상점의 세계로 진입한 가장 크고 성공적인 디지털만을 취급하는 상인들, 그리고 가장 크고 성공적인 디지털 월렛은, 실제 리테일러 상점을 그들의 성장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봅니다. 실제 상점/리테일은 대부분의 소비가 일어나는 실제 경로/채널일뿐만 아니라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채널을 제공하는 데에 있어서도 중요합니다”. 마갓씨는 말하기를, 페이팔과 삼성 페이의 파트너십은, 상인들과 소비자들을 위한 여정에서 중요한 발걸음을 것이라고 합니다: 분명한 점은, 마갓씨에 따르면, 디지털 월렛 분야는 이미 소프트웨어와 서비스와 결제/지불의 결합으로 이미 재발명되고 있으며 상인들과 소비자 모두를 위한 풍부한 경험을 제공한다는 (“the digital wallet space is already being reinvented through the combination of software and services – and payments – to provide a richer experience for both merchants and consumers”)이라고 합니다. 부사장은 말하기를, 분야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혜택을 더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혁신될 것이라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삼성을 삼성 페이와 음성 인공 지능인 빅스비 (Bixby (voice AI)) 쇼핑 기능에 결합하여 생각하게 것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혜택을 누리는 맥락적인 그리고 매우 설득될만한 경험을 제공할 것을 기대하게 것이라고 합니다.    

***        

5월 29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7,104 달러 ($7,104), 이더리움은 524 달러 ($524), 라이트코인은 111 달러 ($111), 리플 (XRP)은 56 센트 ($0.56), 그리고 이오스 (EOS)는 10 달러 ($10)입니다.                  

                 

5월 30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30분 (GMT+9), 여러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7,467.05 달러 ($7,467.05),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7,470.00 달러 ($7,470.00), 제미니 거래소는 7,463.53 달러 ($7,463.53),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7,455.70 달러 ($7,455.70)입니다.                    

              

8월 30일 한국 시간 아침 9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스텔라 (XML)의 가격은 28 센트 ($0.28)입니다. 같은 시각, 코인스탯에 따른 최상위 10개의 코인 (및 토큰)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 비트코인 (BTC), 2위 이더리움 (ETH), 3위 리플 (XRP), 4위 비트코인캐시 (BCH), 5위 이오스 (EOS), 6위 라이트코인 (LTC), 7위 카르다노 (ADA), 8위 스텔라 (XLM), 9위 아이오타 (MIOTA), 그리고 10위는 트론 (TRX)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