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아마존 템플릿 (templates) 본문

IT & 비지니스

아마존 템플릿 (templates)

커피 트윗 2018. 5. 17. 08:06

브레이브뉴코인의 사이트 (bravenewcoin [dot] com)에서 “Amazon launches templates for Hyperledger and Ethereum” 옮겼습니다. 원문은 4 2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아마존은, 이더리움과 아마존 서비스를 위한 하이퍼레저 패브릭 (Hyperledger Fabric for Amazon Web Services (AWS))’ 위한 블록체인 템플릿과 함께 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 (Blockchain-as-a-Service (Baas))’ 분야에 발을 내디뎠습니다.

서비스로서의 블록체인 (“Blockchain as a service (Baas)): 많은 회사들이 그들만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시험하려 합니다 그럴만한 필요도 있고 그렇게 하기를 원합니다. 그럼에도, 이렇게 실행하는 것은 몹시 복잡하기 때문에 절차를 빠르 간소하게 하기 위하여 템플릿 (template)’ 해결책으로 제시하곤 합니다: 마치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 (software-as-a-service (Saas))’ 같은, 사이트를 만들어 주는 윅스 (Wix)’ 디자인을 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아마존 서비스 (AWS)’ 클라우드 기반의 데이터 저장과 호스팅 서비스 (hosting services)’ 제공합니다: 이러한 아마존 서비스가, 고객들이 AWS클라우드포메이션을 통하여 사적인/프라이빗 블록체인을 만들 있도록 허용합니다 (“allow clients to build a private blockchain through AWS CloudFormation”). 만약 사용자가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만들고 싶어한다면, 명의 클라이언트와 운영하는 명의 채굴자와 사용자가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아마존의 경우도) 만들기 전에 필수 조건들이 있습니다: 먼저 사용자는 AWS 계정이 있어야 하며, ‘IAM user’ 만들어야 하며, 그리고 페어 (Pair Key)’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는 ‘AWS 가상 프라이빗 클라우드 셋업 (AWS virtual private cloud (VPC) setups)’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마존은 블록체인을 지지하는데, 이유는 블록체인은 다음과 같은 국제 결제, 유통망 관리, 토지 등기, 크라우드-펀딩, 거버넌스, 그리고 금융 거래 등등의 사업 처리 절차를 위한 거래의 효율성과 불변성을 개선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템플릿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하여 AWS 클라우드포메이션 스택을 위한 환경을 설정하고 출시하기위하여 이용되도록 한다는 의도입니다.

어떤 템플릿? 하이퍼레저 혹은 이더리움? (“Which Template: Hyperledger or Ethereum?”): 각각의 회사의 필요에 따라 (간략하게) 다음의 가지 블록체인 하나를 선택할 이유입니다.

첫번째, 사적인/프라이빗 블록체인: ‘하이퍼레저 패브릭 (Hyperledger Fabric)’ 블록체인 프레임워크/틀로써, ‘체인코드 (chaincode)’라고 불리는 스마트 계약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Go’ 스마트 계약이 적혀있습니다). 사용자는 하이퍼레저 패브릭으로 사적인 네트워크를 만들 있으며, 네트워크에 연결되고 참가하는 사용자들은 제한됩니다. 유형은 유연한 블록체인으로써, 사업체들이 그들의 사업의 처리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하여 실행하기를 원하는 부분만 고르고 선택할 있습니다.    

두번째, 공적인/퍼블릭 블록체인: 이더리움은, 이더리움에 구체적으로 적용되는 언어인 솔리디티 (Solidity)’ 이용하는 스마트 계약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틀입니다. 이더리움은 분산적이고 공유하도록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에서는, 거래가 특정인에게는 보여지고 다른 사람들에게는 보이지 않는 현상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사업에서는 매우 흔한 요구 조건입니다). 패브릭은 이것을 가능하도록 해주며, 다른 /조건들도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이더리움은 허락이 필요하지 않은 프로토콜입니다 (“Ethereum is a permissionless protocol”).

아마존 토큰도 만들어질까요? (“Will there be an “Amazon Token?”): 아마 많은 사람들이 마음속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것입니다 유통 거인인 아마존은 아마존 회사만의 암호화폐 혹은 아마존 토큰 (Amazon token)’ 출시할 것인가? 글쎄, 아마존이 이미 몇년전부터 그들만의 코인을 갖고 있었습니다! [*** 이더리움이나 비트코인이 나오기 이전부터, 아마존 닷 컴에서 사용되던 아마존 코인을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것입니다 - 옮긴이]. 그리고 다른 유형의 본질적인 토큰아마존 크레딧 (Amazon Credit)’으로써, 사용자는 상인으로서 이것을 있고 혹은 그들의 메커니컬 터크 프로그램 (Mechanical Turk program)’ 통하여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거대한 온라인 회사가 그들만의 암호화폐를 정말 앞으로 만들지는 앞으로 기다려 보아야 것입니다.   

***                      

바이낸스 거래소의 5월 16일 트윗입니다: 트루유에스디 (TrueUSD)가 5월 18일에 목록에 포함되어 거래될 것이라고 합니다. 어제의 게시글도 스테이블코인 종류인 USDC에 관한 것이었는데, 요즘 테더 그리고 트루유에스디 같은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이토큰 (YeeToken)'의 최고 업무 집행 책임자인 루안 롱 (Ruan Long)씨가 5월 24일에서 25일까지 베트남에서 열리는 블록체인 축제 컨퍼런스에 패널로 참석한다고 합니다. 최근 '이월렛 (YeeWallet)' 관련 행사도 진행하는 등 열심히 일하는 회사같습니다.  

(*** 트윗이 너무 길어서 가장 윗 부분과 가장 아래의 날짜 부분이 약간씩 잘렸습니다. 트위터의 아이디는 제가 빨간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YeeToken"이고, 트윗의 날짜는 5월 16일입니다).       

              

여전히 뉴욕에서 열리는 컨센서스 2018의 사진이 트위터에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5월 16일의 트윗인데, 찰리 리 (트위터 아이디: "SatoshiLite")가 포함된 '매지컬 크립토' 팀의 사진을 한 트위터 사용자가 다음과 같이 친절하게 올려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CNBC 방송의 패스트 머니 (CNBC Fast Money)의 5월 16일 트윗입니다. "만약 당신이 비트코인과 비트코인 캐시 가운데 하나에 돈을 투자해야 한다면, 어느 것을 선택하시겠습니까?"라는 질문의 트위터 간략 설문 조사를 실시하였고, 모두 13,930명의 트위터 사용자가 참여하여 답하였으며,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을 선택한 사람이 82 퍼센트로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간략 설문 조사이니,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컨센서스 2018 컨퍼런스가 열리는 장소의 주위에 다음과 같은 보석도 등장했습니다 - 암호화폐 모양으로 디자인된 보석이 꽤 예쁩니다. 이름도 "암호화폐 보석 (crypto jewelry)"입니다. 사진을 트윗에 올려주신 분, 감사합니다!             

               

다음의 트위터 사용자도 친절하게 사진을 올려주셨는데, 역시 예쁩니다.             

               

***       

5월 16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에서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8,830 달러 ($8,830), 이더리움은 738 달러 ($738), 라이트코인은 136 달러 ($136), 그리고 리플 (XRP)은 68 센트 ($0.68), 그리고 이오스 (EOS)는 12 달러 ($12)입니다.               

                

5월 17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GMT+9), 여러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292.23 달러 ($8,292.23),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8,286.93 달러 ($8,286.93), 제미니 거래소는 8,290.00 달러 ($8,290.00),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275.40 달러 ($8,275.4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