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카드 (Coincards), 라이트닝 결제 사용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코인카드 (Coincards), 라이트닝 결제 사용

커피 트윗 2018. 5. 3. 08:35

비트코이니스트의 사이트 (bitcoinist [dot] com)에서 “Coincards brings bitcoin Lightning Network Payments to Amazon” 옮겼습니다. 원문은 4 1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본문의 내용을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캐나다의 기프트 카드 회사인 코인카드 (Coincards [dot] ca)’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지원하게 됨에 따라, 이제 캐나다의 소비자들은 거의 무료에 가까운 수수료를 지불하고 비트코인으로 즉각적으로 어떤 물건이든지 구매할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라이트닝으로 거의 무엇이든지 지불/결제하세요 (“Pay for virtually anything with Lightning”): 4 9일의  사이트 블로그 게시글에서 소셜 미디어에 확인하기를, 코인카드 (Coincards) 라이트닝 네트워크 지불/결제 (LN payments)’ 지원함에 따라, 이제 캐나다의 소비자들은25 달러까지 구매할 있게 되었습니다: 코인카드는 2013 이후 소비자들이 주요 유통 소매 상점에서 비트코인을 사용하여 기프트 카드를 있도록 허용해왔습니다. 코인카드는 라이트닝을 받아들인 첫번째의 -기술적인 상인/회사로써, 소비자들은 넓은 범위의 기프트 카드를 선택할 있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아마존이나 뉴에그 (Newegg)’ 상품들도 이제 기술을 이용하면 구매가 가능하게 됩니다. 코인카드 측은 이러한 실행을 설명하면서, ‘고객 측의 라이트닝 네트워크 (client-side LN)’ 가능하게 하기 위하여 비티씨페이 (BTCPay)’로부터 개발자들과 파트너십을 구축하였다고 덧붙여 말했습니다. 코인카드 측은 저희 회사는 비티씨페이의 재능있고 열정적인 덕분에 이제 코인카드는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기쁜 마음으로 알립니다!” 발표했습니다. 고객이 주문을 하고 그리고 지불하기 위하여 체크아웃을 하려고 하면, 고객은 코인카드의 결제 화면 (Coincards [dot] ca payment screen)’으로 인도됩니다. 그리고 지불하세요라는 부분 위에, 고객은 라이트닝 네트워크 아이콘 (Lightning Network icon)’ 선택하며, 그러면 큐알 코드 (QR code) 화면의 밑부분에 나타납니다 그리고 고객은 코드를 자신의 지불/결제 월렛 (payment wallet)’으로 스캔할 있습니다. 코인카드 측은 말하기를, 고객이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통하여 자금을 보내려고 직통 채널을 필요는 없다고 합니다 (아직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베타 단계이기 때문에 그렇게 하려는 것을 권할 수는 있다 합니다).   

(*** 비트코이니스트가 아닌, 코인카드의 웹 사이트에 나온 설명: 이렇게 라이트닝 표시를 선택하면, 큐알 코드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 아이콘은,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다음에 나와있습니다).            

               

비트코인 소매 상점들이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잡고 있습니다 (“Bitcoin retailers catch up with the trend”):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메인넷에서의 2018 라이트닝의 확산으로, 상업 분야는 이러한 변화를 따라잡으려고 노력하 있습니다. 보안과 기술적인 준비는 약간의 의구심을 가지게 하지만, 그럼에도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기술적인 부분에 강한 비트코인 사용자들에 의하여 크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초의 소비자 지향적인 앱이 사용되고 있으며, 서비스는 이미 실험적인 단계를 지났습니다: 블록스트림은, 1월에 새로운 스토어에서 제품들을 최초로 받아들였습니다. 4 10 시점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 메인넷은 1458 퍼블릭 노드와 4713개의 채널을 자랑하며, 그리고 비트코인의 화폐/통화라는 측면에 대한 지속적인 신념을 보여주기 위하여, 이미 비트코인 캐시 네트워크의 노드 수를 넘어섰습니다 (“the node count having passed that of the Bitcoin Cash network to demonstrate continued belief in the currency-focused aspect of Bitcoin”).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메인넷의 사용가능 기능 (“total capacity of mainnet LN) 팔만 달러에 약간 미칩니다 (“under $80,000”).   

***        

코인베이스의 지난 4월 6일 트윗입니다: '코인베이스 인덱스 (Coinbase Index)'가 CNBC의 웹 사이트에 올려져 있는 것을 캡쳐한 모양입니다. 점점 더 주류/메인스트림쪽으로 나아가는 코인베이스입니다.       

                  

***     

머클의 사이트 (themerkle [dot] com)에서 “The Emergence of Mining as an Ecosystem” 옮겼습니다. 원문은 4 2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암호화폐 채굴은 비트코인의 작업 증명 (Proof-of-Work (PoW))’ 의하여 최초로 도입되었고, 이후 다른 수백개의 암호화폐에 의해서도 채택되었습니다. 초기부터, 채굴자들은 수익성에 따라 플랫폼을 지지하였고, 투자에 비하여 가장 높은 수익성을 제공하는, 채굴 수익이 높은 코인을 선호했습니다. 그럼에도, 수익성은 다른 인센티브에 밀려 서서히 대체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들은, 네트워크를 전파하는 사람들에게 다른 종류의 자원을 제공함으로써, 지원을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작업 증명을 사용하는 코인의 주요 단점 가운데 하나는, 채굴자가 수익을 얻기 위하여 블록 리워드를 팔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시장에 팔아야 한다는 압력을 계속 받게 되고, 채굴자의 충성도도 그다지 높지 않습니다. “채굴 생태계 (mining ecosystem)”라는 포용적인 제품으로 채굴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제공함으로써, 채굴에 대한 건강한 시도가 현실화 있습니다

현재의 예들 (“Current Examples”): 아마 암호화폐 가운데 가장 완전하고도 인기있는 채굴 생태계는 지셰어 채굴 클라이언트 (GShare mining client)’ 것입니다. 지셰어는 지네이션 (GNation)’ 제공하는 무료 클라이언트로써, ‘게임크레딧 (GameCredits)’ 모바일고 (MobileGo) 배후의 팀입니다. 지셰어는, 게임을 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브랜드화된 도구입니다. 사용하기 쉬운 클라이언트는 가장 수익성이 높은 암호화폐를 여러 채굴합니다; 그리고 마켓 바이를 통하여 자동적으로 게임크레딧으로 바꿉니다 (“automatically exchanges them for GameCredits (GAME) through market buys”). 이렇게 모은 게임 (GAME) 코인으로, 채굴자들은 PC 게임 스토어로서 클라이언트를 사용할 있으며, 여기에서 그들은 게임 코인으로 몇몇의 최상위 게임을 있으며, 게다가 할인도 받습니다. 시스템은 모두에게 괜찮습니다. 게임 코인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채굴은 지속적인 구매 압력을 만들어줍니다. 그리고 팀을 위해서는, 채굴자와 메인스트림/주류의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코인과 프로젝트에 계속 노출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노출되지 않는 경우인데 말입니다).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사용자들로서는, 놀고 있는 PC 사용할하여, 게임 코인을 벌어서 게임을 수도 있습니다. 지셰어는 매우 직관적이며 간단한 생태계를 대표하며, 이러한 생태계로써 이미 수천명의 사용자들에 의하여 사용되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새로운 타이틀을 구매하기 위하여, 매달 많으면 200 달러 어치의 게임 코인 (“$200 worth of GAME”) 있습니다.  

채굴 생태계의 다른 예는, ‘유니세프 게임 체인저 (UNICEF Game Chaingers)’입니다. 지셰어처럼, 채굴 클라이언트는 게임을 하는 사람들에게 어필합니다. 하지만, 유니세프의 실험적인 클라이언트는 기부를 위한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클라이언트의 사용자들은 그들의 PC 배후에서 이더리움을 채굴할 있습니다 (“Users of the client could mine Ethereum (ETH) in the background on their PC”); 그리고 자금은 자동적으로 시리아의 아동들을 돕기 위하여 기부됩니다. 지네이션의 제품보다, 클라이언트는 훨씬 원시적이지만, 사용자의 수익성을 넘어선 것을 지향하고 제공한다는 점에서는 비슷합니다. 그러나, 클라이언트는 아직 실험 단계일 뿐입니다. 그리고 올해 3 31일에 공식적으로 정지되었습니다. 희망하건대, 유니세프는 처음의 실험/파일럿으로부터 효율적이고 쉽게 사용할 있도록 추가하고 데이터를 적용하여 지속 가능한 클라이언트를 출시하기 바랍니다. 암호화폐는 여러가지 많은 이유로, 가능한 많은 채굴자들과 높은 네트워크 해시레이트 (hashrate)’ 끌어들이려 노력합니다; 그리고 다른 프로젝트들도 채굴 생태계라는 개념을 가까운 미래에 실현하려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채굴과 연관된 매도 압력 (sell pressure)’ 덜어주는 것은 이러한 동기 실현에 혜택이 됩니다.       

***        

시카고 상품/선물 거래소 (CME 그룹 )이 알리는 '비트코인 기준 가격 (Bitcoin Reference Rate (BRR))'입니다. 5월 1일의 BRR은 8,905.41 달러 ($8,905.41), 그리고 5월 2일의 BRR은 9,084.82 달러 ($9,084.82)입니다.          

              

5월 2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9,149 달러 ($9,149), 이더리움은 684 달러 ($684), 라이트코인은 146 달러 ($146), 리플 (XRP)은 83 센트 ($0.83), 그리고 모네로 (XMR)는 240 달러 ($240)입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5월 2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몇몇 코인만 제외하면, 모두 가격이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 가운데 비트코인 캐시 (BCH)의 상승이 눈에 띕니다. 비트코인캐시는 11.1 퍼센트 상승하여 1,438.83 달러 ($1,438.83)를 기록했습니다.             

              

5월 3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9,248.00 달러 ($9,248.00),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9,242.65 달러 ($9,242.65), 제미니 거래소는 9,252.00 달러 ($9,252.00),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9,259.00 달러 ($9,259.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