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로빈 훗 (Robinhood), 코인베이스를 추격하다! 본문

IT & 비지니스

로빈 훗 (Robinhood), 코인베이스를 추격하다!

커피 트윗 2018. 1. 29. 11:40

수수료가 없는 모바일 증권 거래 앱으로 잘 알려진 로빈훗 (Robinhood)이 암호 화폐 역시 수수료없이 거래가 가능하게 하겠다고 발표함에 따라 (특히 미국에 있는) 암호 화폐 거래자들이 이 소식을 기쁘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로빈 훗은 특히 밀레니얼 (millenials) 세대에게 인기가 있는 앱이고, 암호화폐 분야에서 이제 코인베이스 거래소의 경쟁자라는 분위기가 트위터에서도 느껴질 정도입니다.                                   

                          

다음의 '비지니스 인사이더 (Business Insider)' 트위터 계정도 1월 26일 로빈훗의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소식을 알렸습니다.              

                     

로빈 훗 회사의 공식 블로그 (blog [dot] robinhood [dot] com)의 1월 25일 게시글인 "Don't Sleep"에 따르면, (25일 당장 다음의 암호 화폐를 모두 거래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의 코인들을 워치리스트 (watchlist)에 넣어 시장의 상황을 모니터할 수 있다 ("monitor market data")고 합니다. 코인 목록을 보니,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당연히 있는 것이고, 비트코인 캐시 (Bitcoin Cash), 라이트코인, 리플 (XRP), 그리고 이클 (Ethereum Classic)도 있습니다. 게다가 지캐시 (Zcash), 모네로 (Monero), 스텔라 (Stellar), 큐텀 (Qtum), 비트코인 골드 (Bitcoin Gold)에 오미세고 (OmiseGo)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 거래는 2월부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부터 가능하다고 하며, 다른 코인들은 이후 차차 거래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블로그에서 알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CNBC 방송의 '패스트 머니 (Fast Money)' 프로그램의 브라이언 켈리 (B. Kelly)의 27일 트윗에 따르면, 로빈훗을 사용하여 암호화폐를 거래하려고, '로빈훗 앱 (RobinhoodApp)'에 신규 등록한 사람들이 팔십만 칠천명이라고 합니다. 이 게시글에 올려진 첫 트윗을 보시면, 로빈 훗 측에서 이 소식을 알리는 트윗을 올린 것이 26일입니다. 그리고 켈리의 트윗의 27일입니다 - 소식이 알려진 뒤 단 하루만에 8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앱을 사용하려 신규 등록했습니다 (*** 이러한 분위기때문에, 트위터 사용자들은 '수수료를 받는 코인베이스 거래소'보다 '수수료없는 암호화폐 거래가 가능한 로빈훗'이 더 경쟁력이 있다고 보는 듯 합니다).                                              

                                 

다음은 로빈훗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트위터 계정의 아이디가 "RobinhoodApp"이니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팔로우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로빈훗 회사는 캘리포니아의 팔로 알토 (Palo Alto)에 있네요.                                               

                         

***                    

1월 27일 게시글인 "코인체크 (CoinCheck) 거래소의 해킹 소식"에도 올려졌던, 블룸버그의 나카무라 보도 기자의 후속 28일 트윗입니다. 코인체크 거래소가 81 센트 (US$0.81)의 시세로 넴 (XEM) 토큰 보유자들에게 피해를 보상한다는 소식입니다. 그러나, 언제 보상이 시작될지 정확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블룸버그의 나카무라 보도 기자의 28일 트윗에 의하면, 코인체크 거래소는 일본엔 (JPY)의 입금을 재개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다른 기능들은 아직 사용가능하지 않다고 합니다 (*** 27일의 게시글에서도 밝혔듯이, 코인체크 거래소는 일본의 금융청 (FSA)에 의하여 허가를 받은 거래소가 아닙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1월 27일 게시글 "$530 Mln in XEM Stolen From Coincheck Can Be Traced, NEM Team Confirms"에 따르면, 코인체크 거래소 해킹 소식을 듣고, 넴 (NEM) 개발 팀은 "자동화 태깅 시스템 (automated tagging system)"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 태깅 시스템은 코인체크 거래소로부터 도둑맞은 자금이 추적될 수 있도록 하는 것 ("to ensure that all funds stolen from Coincheck are traced")이 목적이라고 합니다. 넴의 발표자 (NEM spokesperson)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해킹 업데이트: 넴 (NEM)은 24시간에서 48 시간이내에 곧 완성될 "자동화된 태깅 시스템"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자동화 시스템은 자금을 추적하여, 부패 ("tainted") 자금을 받은 어떤 계정이든지 태깅할 것입니다. 넴은, 만약 어떤 계정/계좌가 태깅이 되어있으면, 이것을 어떻게 확인하는지 이미 거래소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좋은 소식은, 거래소를 통하여 해킹된 자금은 이제 옮겨질 수 없다 ("can't leave")는 것입니다.     

"Hack update: NEM is creating an automated tagging system that will ready in 24-48 hours. This automated system will follow the money and tag any account that receives tainted money. NEM has already shown exchanges how to check if an account has been tagged. So the good news is that the money that was hacked via exchanges can't leave".                     

***                    

1월 28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11,876.02 달러 ($11,876.02), 이더리움은 1,164.79 달러 ($1,164.79),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는 1,725.13 달러 ($1,725.13)였습니다.                                          

                                    

1월 28일 크라켄 거래소의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이코노미 (ICN) 코인이 11.9 퍼센트 상승, 멜론 (MLN) 코인도 11.5 퍼센트 상승, 이더리움 (ETH)도 9.19 퍼센트 상승했고, 반면 이오스 (EOS) 코인은 2.14 퍼센트 하락했습니다.                                       

                        

지난 번 시카고 옵션 거래소의 만기일 무렵에도 그랬고, 이번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 만기일에도 그랬고, 단 두 번의 경우라 일반화시키는 것은 아니지만, 만기일 무렵 비트코인의 가격이 약간 하락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은 (제가 개인적으로 편리하게 보고 있는) 시카고 상품/선물 거래소의 비트코인 기준 가격 (BRR)만 가져온 것입니다. 미국 중부 표준시 (CT)로 1월 27일 아침 10시 비트코인 기준 가격은 11,185.05 달러, 그리고 역시 같은 미국 중부 표준시로 1월 28일 아침 10시 BRR은 11,597.56 달러였습니다.                                  

                        

1월 29일 한국 시간 아침 11시 (GMT+9),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11,304.90 달러 ($11,304.90), 비트스탬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11,383.52 달러 ($11,383.52), 제미니 거래소는 11,339.49 달러 ($11,339.49),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11,333.10 달러 ($11,333.10)였습니다.                                                

                             

1월 29일 한국 시간 아침 11시 (GMT+9), 코인 스탯에 따른 넴 (XEM) 토큰의 가격은 99 센트 (US$0.99)였습니다. 같은 시각, 코인 스탯에 따른 최상위 10개의 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 비트코인 (BTC), 2위 이더리움 (ETH), 3위 리플 (XRP), 4위 비트코인 캐시 (BCH), 5위 카르다노 (ADA), 6위 스텔라 (XLM), 7위 라이트코인 (LTC), 8위 네오 (NEO), 9위 이오스 (EOS), 그리고 10위는 넴 (XEM) 토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