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새로운 스카이프 (Skype) 기능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새로운 스카이프 (Skype) 기능

커피 트윗 2017. 6. 13. 07:46

실리콘 앵글의 사이트 (siliconangle [dot] com)에서 “With new Skype, Microsoft is copying Snapchat too” 옮겼습니다. 원문은 6 1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기업이 스카이프에 대단한 변화를 주어서, 지금 13년이 채팅 (chat app) 정말 스냅챗 (Snapchat) 비슷해 보입니다. 스카이프 앱은 유행과 나란히 가는, 화려한 인터페이스로 완전히 새로 디자인 (“completely redesigned”)되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단순히 동영상 채팅 프로그램이라기보다 스카이프를 소셜 네트워크처럼 보이게 하려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 가운데 하나는 하이라이트 (Highlights)’로써, 스냅챗 스토리처럼, 사용자가 그들의 사진과 동영상을 결합하여 나날의 하이라이트 (highlight reels)’ 만들어내도록 해줍니다. 사용자들은 이모티콘으로 하이라이트에 반응할 있고 혹은 그들의 댓글 (comments)이나 사진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스카이프 팀은 블로그 게시글에서 말하기를 하이라이트는 사용자로 하여금 친한 친구, 가족 그리고 그룹들과 친밀하게 표현하며 공유할 있도록해준다고 합니다. 스카이프는 또한 새로운 파인드 (Find)’ 기능이 있는데, 이것은 개의 챗봇 (chat bots) 애드- (add-ins)’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회사 측에 의하면 – “무한히 검색할 있도록 (infinitely searchable)” 해준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사용자는 다양한 챗봇을 이용하여 콘서트 표를 알아본다거나, 요리법을 찾기도 하고, 혹은 비행기 표를 검색할 있다는 것입니다. 애드-인은 사용자로 하여금 미디어를 찾아서 공유하도록 해주며, 그리고 유튜브나 지피 (Giphy)’ 같은 곳에서 컨텐츠 (content) 가져와서 공유할 있게 해줍니다. 스카이프 팀은 말하기를, 이러한 경험은 이제 시작일 뿐이며”, 새로운 봇과 애드-인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마이크로소프트 측이 스카이프를 스냅챗과 같은 새로운 경쟁자를 따라갈 있도록 도우려 한다는 입니다. 스카이프는 2003년에 출시된 이후, 인기를 끌었던 동영상 채팅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였습니다: 그러나, 특히 젊은 사용자층에 이르면, 스카이프는 이전보다 훨씬 심한 경쟁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스냅챗과 경쟁하려 시도한 대기업은 아닙니다: 지난 해에만 해도, 페이스북은 스냅챗과 경쟁하기 위하여 인스타그램에 끊임없이 기능들을 추가했었고, 하루에 사용하는 활발한 사용자의 수가 이억 (200 million daily active users) 이상이 되면서, 페이스북은 제대로 대처한 듯이 보였습니다. 올해 초에, 스냅 회사 (Snap Inc.) 투자한 사람들이 공식적인 자리에서 최고 경영자인 스피겔 (E. Spiegel)씨에게 경쟁 회사들이 스냅챗의 기능을 따라하는 것에 대해서 걱정이 되느냐 질문했을 , 그는 대답하기를 야후가 검색 박스 (search box)’ 있다고 해서, 구글이 되는 것은 아니다 했습니다. 새로운 스카이프 기능은 안드로이드에 적용되어, 다가오는 사이에 출시될 것입니다. 스카이프 팀은 말하기를, 애플 운영 체계 (iOS) 업데이트 역시 것이며, 윈도우즈 (Windows) (Mac) 버전은 다가오는 이내에 것이라고 합니다.                                           

***                                                        

뉴스비티씨의 사이트 (newsbtc [dot] com)에서 “BTC [dot] COM Joins Forces with Kraken, Enables Bitcoin Purchase on Its Wallet” 옮겼습니다. 원문은 6 11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이 블로그의 4월 21일 게시글인 "크라켄 사의 길데라 (Gildera) 인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크라켄 다이렉트에 대한 설명도 나오고, 크라켄 사가 길데라를 인수하는 상황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선도적인 비트코인 월렛 서비스 제공회사인 비티씨닷컴 (BTC [dot] com) 최근 새로운 기능을 자사의 비트코인 월렛에 추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제 사용자들은 어플리케이션안에서 (within the application)’ 비트코인을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비티씨닷컴은 암호화 화폐 분야에서 신뢰받는 회사인 크라켄 (Kraken)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크라켄 다이렉트 서비스 (Kraken Direct service)’ 통합됨으로써, 이제 사용자들은 ‘ACH 은행 송금 (ACH bank transfers)’ 이용하여 디지털 화폐를 구매할 있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서비스는 암호화 화폐 사용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긴 하지만, 현재 [미국의] 49개의 주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비티씨닷컴은 이러한 사실을 발표하는 자리에서 말하기를, 크라켄 다이렉트 서비스와의 이런 통합은 이제 시작일 뿐이며, 앞으로 세계의 다른 나라들에서도 이러한 기능을 확산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이러한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회사는 미국밖에서도 앞으로 다른 지역의 회사들과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비티씨닷컴의 모든 기존 고객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회사측은 새로운 기능을 사용하는 데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했습니다. 설명에서, 사용자들은 분안에 (“within minutes”) 얼마나 많은 양의 비트코인이든 성공적으로 구매할 있습니다: 이러한 자금 송금을 시도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길데라 (Gildera)에서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유는 지금 현재로서는 [길데라가] 이러한 방식으로 지원되는 유일한 구매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들은 그들의 월렛의 옆에 비트코인을 구매하세요 (Buy Bitcoin)”라는 선택 사항을 고르면 됩니다. 일단 선택 사항을 고르면, (현재 미국에서만 지원되므로) 사용자의 지역을 선택하도록 요구되며, 그리고 결제 선택 사항이 뒤따릅니다 길데라입니다. 만약, 사용자가 이미 길데라에 계정이 있다면, 그들은 바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경우, 쉽게 새로운 [길데라] 계정을 만들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사용자는 그들이 구매하고자 하는 비트코인의 양을 (미국 달러로든 혹은 비티씨 (BTC)로든) 선택할 있으며, ACH 결제를 하면 됩니다. 자금은 ACH 거래의 승인 이후 나타나는데 이것은 3 혹은 4일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그들의 계정에 비트코인이 표시됩니다. 비티씨닷컴에 새롭게 추가된 암호화 화폐 구매 선택 사항은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모든 절차를 쉽게 만들었습니다; 그럼에도, ‘기다리는 기간 (waiting period)’ 향상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비티씨닷컴이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 결제라는 선택 사항을 제공한다면, 시간안에 진행될 있습니다.                                              

***                                                         

야후의 금융 사이트 (finance [dot] yahoo [dot] com)에서 “Money Basics: What is a debit card?”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미국에서의 직불 카드 사용에 대한 기사인 합니다.                                                           

직불 카드 (debit card) 신용 카드와 많은 부분에서 비슷해보입니다: 그리고, 어떤 측면에서는 신용 카드와 비슷하게 기능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사이에는 중요한 다른 점이 있습니다. 직불 카드는 당신의 체킹 계좌 (checking account)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카드는 개인적인 인증 (personal identification (PIN)) 번호에 의하여 입증되는데 당신의 은행에 있는 당신의 돈에 어느 때이건 접근할 있도록 해주며, 세계에서도 현금자동입출금기 (ATMs)로부터 당신의 돈에 접근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접근성에는 단점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은행의 네트워크가 아닌 현금자동입출금기에서 현금을 인출하면, 당신은 은행과 현금자동입출금기의 소유주에게 모두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당신의 계좌에 있는 잔액을 주의깊게 살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계좌에 있는 돈보다 초과 인출을 하면, 당신은 비싼 초과인출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1960 말부터 직불 카드와 현금자동입출금기는 사용되었습니다. 이후, 둘은 인기가 대단히 많아서, ‘페더럴 리저브 (Federal Reserve)’ 따르면, 선불이 아닌 (“non-prepaid”) 직불 카드 결제가 2015년에 오백 구십 육억 달러 ($59.6 billion) 이르렀다고 합니다. 직불 카드가 인기있는 까닭은, 사용하기에 매우 쉽기 때문입니다. 마치 신용 카드처럼, 상점과 온라인에서 구매할 직불 카드를 사용할 있습니다. 그러나, 직불 카드는 신용 카드보다 사기 (fraud) 대한 보안에 있어서 조금 허술할 있다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당신의 생각에 사기를 당했다는 의심이 들면, 즉시 은행에 보고하십시요. 만약 당신이 오래 기다릴수록, 법적 책임 보호를 받게 됩니다. 보고하기까지 당신이 너무 오랫동안 기다린다면, 당신이 500 달러 ($500) 혹은 이상에 대해 책임이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신용카드의 경우, 사기에 대한 총괄적인 보호를 취하고 있으며, 절도나 개인의 신원 도용, 혹은 다른 사기를 당하더라도, 거의 대부분의 경우 오십 달러 ($50) 정도만 사용자가 내게 됩니다. 신용 카드와 차지 카드 (charge cards)와는 다르게, 직불 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하게 되면, 당신의 은행 계좌로부터 돈이 즉시 송금됩니다. 당신의 직불 카드를 안전하게 보관하시고, 그리고 절대로 번호 (PIN number) 다른 사람에게 알려주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