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구글과 안드로이드 페이의 확장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구글과 안드로이드 페이의 확장

커피 트윗 2017.06.05 07:26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Google to let users make in-app and online payments with any stored card and add P2P payments to digital assistant”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5 1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구글이 새로운 결제 API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고객들로 하여금 '써드파티 모바일 (third-party mobile apps)', 웹사이트 그리고 회사의 음성 기반의 구글 어시스턴트 (voice-based Google Assistant) 등을 통하여 사용할 있도록 허용하는데, 사용가능한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안드로이드 페이, 구글 플레이 (Google Play) 그리고 구글 크롬 (Google Chrome) 등을 포함하는 서비스로부터의 구글 계정에 저장된 어떤 신용카드 혹은 직불카드 (“any credit or debit card stored in their Google account”) 사용 가능합니다. 구글 결제 API (Google Payment API)모바일 앱에 통합되었을 경우 화면에 '구글 버튼과 함께 결제하세요 (Pay with Google button)' 아래에 보여줍니다: , 가장 마지막에 거래했을 때에 사용한 카드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는데, 안드로이드 페이를 통하여 그들의 계정에 추가된 카드들도 포함하여, 계정에 저장된 카드 모두가 있습니다. 따라서, 어떤 카드로 결제할지 원하는 카드를 고를 있습니다. 구글 어시스턴트를 통하여 결제를 경우, 말을 함으로써 주문할 있으며, 저장된 카드 하나를 사용하여 결제하고 그리고 지문으로 거래를 인증합니다. 개인 (P2P) 기능 역시 사용자로 하여금 그들의 친구나 가족에게 돈을 보낼 있도록 해줍니다: 보내고자 하는 금액을 말하고, 그들의 구글 계정에 저장된 카드 하나를 골라서 결제를 있습니다.  

여러가지 선택 사항 (“Multiple options”): 구글은 블로그 게시글에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사용자들은 여러 개의 구글 결제 선택 사항을 가지는데, 이전에 안드로이드 페이에서 저장한 신용 카드나 직불 카드, 혹은 플레이 스토어 (Play Store)’에서 거래시 사용한 결제 카드, 혹은 크롬을 통하여 저장된 결제 형식 등입니다. 사용자들은 이렇게 3 앱과 모바일 사이트 그리고 구글 어시스턴트에 저장된 결제 선택 사항을 편리하게 사용할 있습니다. 지원되는 앱이나 사이트에 구글로 지불하세요 (“pay with google”)’라는 선택사항 (option) 보이면, 사용자들은 그들의 구글 계정에 이미 저장된 신용 카드 직불 카드를 사용하여 편리하게 그리고 시간을 절약하며 결제할 있습니다. 그리고 개발자들에게, API 중요한 혁신인데, 이것으로 인하여 빠른 체크아웃 (혹은, 지불 결제) 있으며, 또한 이것을 사용하게 되며, 판매가 증가하고 버려진 카트들이 감소하게 됩니다 간단하게 통합하면 말입니다”. 이번 주의 구글 I/O 2017 (Google I/O 2017)에서, 구글 회사의 소비자 결제를 위한 제작 관리 이사인 카피엘 (G. Capiel)씨는 어떻게 고객이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하여 파네라 브레드를 주문하고 지불하는가, 예로 들어 보여주었습니다. 카피엘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사용자는 그냥 파네라에게 말하고 싶다 말하면 됩니다. 그러면, 무엇을 주문하고 싶어하는지 파네라는 주문하는 음식과 어울리는 음료수를 제안할지도 모릅니다 구체화되며, 사용자는 거래를 끝내기 위하여 그들의 구글 계정에 있는 카드로 거래를 끝내고, 지문으로 인증하면 됩니다”. 

다음 단계 (“Next steps”): “저희 회사는 개인 (P2P) 거래 기능 역시 어시스턴트에 추가했으며, 이것은 당신의 구글 계정에 있는 직불 카드를 이용하여 친구와 다른 사람들에게 돈을 보낼 있습니다 저희는 다른 개인 거래 제공 역시 앞으로 추가하려 계획중입니다라고 카피엘씨가 덧붙여 말했습니다. 구글은 2017 2월에 안드로이드 누가 7.0 (Android 7.0 Nougat) 안드로이드 마쉬멜로우 6.0 (Android 6.0 Marshmallow) 운영하는 모든 휴대폰에 구글 어시스턴트를 출시했습니다. 이전에는, 구글 어시스턴트가 구글의 픽셀 브랜드 폰에서만 가능했었습니다. 구글은 앞으로 다가올 동안, “ 개의 선도적인 상인들과 상대로 구글 결제 API 시험해볼 것이라고 합니다. 회사는 기능을 출시하기 위하여, 브레인트리 (Braintree), 스트라이프 (Stripe), 밴티브 (Vantiv), ACI 월드와이드 (ACI Worldwide), 애디엔 (Adyen), 퍼스트 데이터 (First Data), 그리고 월드페이 (Worldpay) 등을 포함하는 결제 처리회사들과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Android Pay continues international expansion” 옮겼습니다. 원문은 5 1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구글의 결제 제작을 위한 엔지니어 부문 (engineering for payment products) 이사인 치틸리언 (V. Chitilian)씨가 말하기를, 안드로이드 페이가 앞으로 다가올 동안에브라질, 캐나다, 러시아, 스페인, 그리고 대만 등을 포함하는 몇몇의 국가에서 추가적으로 출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치틸리언씨는 이번 주에 있었던 구글 I/O 2017 (Google I/O 2017) 참석한 사람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추진적인 분위기와 동력이 정말 대단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브라질에 대하여 매우 기뻐하고 있습니다. 왜냐면, 브라질은 [안드로이드 페이가 출시되는] 남미에서의 국가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페이는 세계적으로 개의 국가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미국, 영국, 싱가폴, 호주, 홍콩, 폴란드, 뉴질랜드, 아일랜드 공화국, 일본, 그리고 벨기에 등입니다.                           

***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Hyundai’s Contactless Car launches at London’s King’s Cross station” 옮겼습니다. 원문은 5 2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차례 올림픽 챔피언이자 프로 권투선수인 니콜라 아담스 (Nicola Adams) 텔레비전 대담가인 험프리 (J. Humphrey)씨가, 런던의 킹스 크로스 (King’s Cross) 역에서 자동차 제조 회사인 현대의 비접촉 자동차 (Contactless Car)’ 선보였습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암에 대항하여 (“Stand Up To Cancer”)’라는 자선 행위에 기부할 있는데, 그들의 비접촉 카드 (contactless card) 갖다대거나 혹은 NFC 휴대폰 (NFC mobile phone) 사용하여 기부할 있습니다. 차량은 초에 발표되어 보여졌는데, 다섯개의 비접촉 기부 포인트 (five contactless donation points) 있다고 합니다. 킹스 크로스역 안에 특별히 지어진 권투 시합장 (boxing ring)안에 전시되었습니다: 그리고 2017 5월과 11 사이에 영국을 주행하면서, 몇몇 현대와 암에 대항하여이벤트에 모습을 드러낼 것이라고 합니다. 니콜라 아담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세계 최초의 비접촉 현대차를, 여기 킹스 크로스로부터 출발하여 영국 사람들에게 보일 것입니다. 따라서 지금 암에 대한 기부에 당신의 몫을 하시기 바랍니다 한번만 두드리면 (“one tap away”) 됩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