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블로크 (Bloq), 스퀘어 소식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블로크 (Bloq), 스퀘어 소식

커피 트윗 2017. 3. 31. 09:08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Bloq Launches Blockchain Lab, Joins Enterprise Ethereum”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1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회사인 블로크 (Bloq)’ 오픈 소스 (open-source) 개발을 중점적으로 하는 새로운 개의 시도를 지원합니다. 회사측은 말하기를, 오픈 소스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새로운 연구소 (new lab)를 열었으며, 다른 한편으로, ‘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 얼라이언스 (Enterprise Ethereum Alliance)’ 참여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개의 발표는 회사측의 노력에 의한 것인데, 회사는 2016년에 비트코인 개발자인 가르직(J. Garzik)씨와 투자자인 로스작 (M. Roszak)씨에 의하여 창립된 회사로써, 블록체인 응용의 채택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세워졌습니다. 코인데스크 측과의 대화에서, 가르직씨는 말하기를, 그는 그의 팀의 역사 레드 (Red Hat) 리눅스 파운데이션 (Linux Foundation) 협력했던 과거 오픈 소스 개발자들과 협력하는 기업적 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상대방 경우도 마찬가지라고 했습니다. 코인데스크 측과 대화하면서 가르직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대상이 비트코인이든, 이더리움이든 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이든, 저에게는 똑같은 패턴입니다. 저희는 표준화하려는 시도를 해야되며, 아마추어적인 시기는 이제 버려야 합니다”. 오늘 발표된 오픈-소스 연구소 (open-source laboratory)는 블로크랩 (BloqLabs)’라고 불리우며, 1900년대의  연구소 (Bell Labs)와 유사하다고 가르직씨는 설명합니다. 블로크랩은 세기가 바뀌었을 무렵에 에이티앤티 (AT&T)’ 전기 통신을 지원한 것처럼 오픈 소스 시도들을 장려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포함된 프로젝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드라이브체인 (Drivechains), Qtum (Qtum), 베리블록 (Veriblock), 비트코인j (bitcoinj), 안드로이드 비트코인 월렛 (Android Bitcoin Wallet). 가르직씨에 따르면, 연구소는 이러한 오픈-소스 프로젝트와 블록체인에서의 산업 분야의 회원들을 연결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장려의 일환으로, 블로크는 지난 달에 시작된 엔터프라이즈 이더리움 얼라이언스 참여하는 새로운 참가 회사가 되었습니다. 가르직씨에 의하면, 그의 목표는, 오픈-소스 공동체 지금 적극적으로 기업적 활동을 하는 회사들의 기반을 쌓는데 도움을 주었던 바로 오픈-소스 공동체 회사들 사이의 차이점을 메꾸어 연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코인데스크 측에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적절히 중간에서 만나야 합니다 열심인 기업쪽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열심인 오픈-소스쪽 사람들 사이의 스위스처럼 말입니다적절히 중간 지점에서 만나서, 일할 만한 것을 만들어내도록 타협해야 합니다”.                             

***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Bats Exchange is Fighting the Winklevoss Bitcoin ETF Rejection” 옮겼습니다. 원문은 3 2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뱃츠 BZX 거래소 (Bats BZX Exchange), 증권 거래 위원회 (SEC) 탄원서를 제출하여, 카메론과 타일러 윈클보스에 의하여 제안되어 (승인이) 거절된 비트코인 투자 수단 (bitcoin investment vehicle)’ 다시 한번 검토해달라고 신청했습니다. 이러한 재검토 요청은 3 17일에 서류 신청되었으며, 윈클보스 비트코인 트러스트 관련 제출/제안서가 3 10일에 거부된 이후 처음으로 시도된 공적인 반응입니다: 윈클보스는 비트코인 관련 상품의 신청을 하기 위하여 3년에 걸쳐 서류 작업을 했습니다. 만약 승인되었다면, 윈클보스 비트코인 트러스트 (Winklevoss Bitcoin Trust) 리테일 투자자들 (retail investors)에게 디지털 화폐 노출 (exposure) 제공하는 최초의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펀드가 되었을 것입니다. 아마 뱃츠 BZX 거래소에 상장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 BZX 거래소는 미국의 에쿼티 시장 (equities markets)’에서 가장 거래소 중의 하나입니다. 당시, 증권 거래 위원회는 비트코인 시장은 그러한 상품을 지원하기에는 충분히 성숙하지 못했다고 생각했고, 그러한 근거로는 규제의 부족과 잠재적 사기 (fraud) 위험성을 들었습니다. 이번의 재검토 요청은 증권 거래 위원회의 실행 규칙 (Rules of practice)’ 430(b)(1) 근거하여 탄원되었습니다. 증권 거래 위원회 (SEC) 사이트에 의하면, 규칙 430(b)(1) 의거하여, 만약 탄원하는 이유가 분명하다면, 결정이 날로부터 5일안에 탄원서를 제출할 있습니다 (“Rule 430 (b)(1) enables parties to file a notice of petition within five days of the ruling, provided clear reasons for the petition are given”) (혹은 연방 공인 기록 담당자가 출판한 날로부터 15 이내에, (“or within 15 days of its publishing in the Federal Registrar”)). 그리고 증권 거래 위원회는 재검토를 , 이전에 내린 결정에 대하여 확인하거나, 뒤집거나, 수정하거나, 제쳐두거나 혹은 반송하는 알려주어야 합니다. 탄원 서류 제출에서 알려져있듯, 뱃츠 (BATS) 추가적인 서류를 제출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습니다. 발표는 이렇습니다: “뱃츠는 추가적으로 재검토를 위하여 따로 탄원을 의도이며, 이것은 증권 거래 위원회의 규칙 실행의 430(b)(2) 의거한 것입니다”. 경우에는, 탄원이 어떻게 받아들여질지 미지수이며, 혹은 제안된 투자 제품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 불분명합니다 증권 거래 위원회는 재검토를 위한 요청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엔에프씨 월드의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Square arrives in the UK” 옮겼습니다. 원문은 2017 3 2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모바일 POS 제공 회사인 스퀘어 (Square) 영국에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스퀘어 회사는 블로그 게시글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당신이 기존의 실제 상점에서 사업을 하건 혹은 모바일이나 온라인에서 사업을 하건, 당신은 스퀘어 리더 (Square Reader) 사용하여 어느 곳에서 사업을 하든, 카드 (chip and PIN cards), 비접촉 카드 (contactless cards), 그리고 애플 페이와 안드로이드 페이와 같은 모바일 결제 (mobile payments) 등으로 지불/결제받을 있습니다. 스퀘어는 현재 영국, 미국, 캐나다, 일본, 그리고 호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역자 : 검색을 해보니, “ (chip and PIN) 카드 신용카드에 전자 칩을 내장하여 사용자가 서명 대신 비밀 번호를 입력하여 신분을 증명하게 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4차 산업 & 핀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결제 기술의 위험성  (0) 2017.04.07
젤 (Zelle) 소식 & 삼성페이  (0) 2017.04.06
코인베이스 및 토스 (Toss) 소식  (0) 2017.03.27
서클 (Circle) 앱 소식  (0) 2017.03.12
인도에서의 삼성 페이  (0) 2017.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