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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 트윗
월마트와 아이비엠 (IBM)의 블록체인 사용 본문
엔에프씨 월드의 웹 사이트 (nfcworld [dot] com)에서 “PayPal tops mobile payment apps in US, but retailers want Apple Pay”를 옮겼습니다. 페이팔 다음으로 스타벅스 앱이 인기있다니, 미국에서는 스타벅스가 정말 인기있는 듯 합니다. (월마트와 아이비엠의 중국에서의 블록체인 사용은 이 기사 다음에 나옵니다).
미국에서는, 다섯 명의 스마트폰 사용자 중 거의 한 명 (18 퍼센트)이 모바일 결제 앱을 사용한 적이 있다는 연구 조사가 팍스 어소시에이츠 (Parks Associates)에 의하여 발표되었습니다: 페이팔이 미국의 스마트폰 사용자중에서 12 퍼센트로 가장 인기있었으며, 그 다음이 유통점/소매상 브랜드의 모바일 앱이 뒤따랐고 (9 퍼센트), 애플 페이는 4 퍼센트, 그리고 안드로이드 페이는 3 퍼센트, 그리고 삼성 페이는 2퍼센트였습니다. 미국 전역의 스마트폰 사용자들과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지만, 상인들은 – 페이팔보다는 – 상점안에서 결제할 때 애플페이를 선호한다고 조사는 밝혔습니다.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들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거의 70 퍼센트가 페이팔을 사용하며 / 대략 40 퍼센트가 스타벅스 앱을 사용하고 / 30 퍼센트 이상이 애플 페이를 사용하며 / 대략 25 퍼센트가 안드로이드 페이를 사용합니다 / 20 퍼센트 이상이 체이스 페이 (Chase Pay)를 사용하며 / 대략 18 퍼센트가 삼성 페이를 사용하며 / 그리고 67 퍼센트 이상의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들이 오직 하나의 모바일 결제 앱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모바일 결제 앱 사용자들이 말하기를, 페이팔을 사용하여 한 달에 98 미국 달러 (US$98 per month)를 소비하며, 애플 페이를 사용하여 한 달에 75 달러 ($75 per month)를, 그리고 안드로이드 페이를 사용하여 한 달에 56 달러 ($56 per month)를 소비한다고 합니다. 유통/소매상 브랜드 앱 가운데, 스타벅스는 미국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7 퍼센트를 차지하여 선도적인 위치에 있으며, 그 다음이 3 퍼센트를 차지한 던킨 도넛 (Dunkin’ Donuts)이라고 합니다.
‘경쟁적인 불리함 (Competitive disadvantage)’ : 팍스 어소시에이츠에서 연구 분석가인 트위드 (C. Tweedt)씨가 이렇게 말합니다: “페이팔이 시장에서 분명히 선도적인 지위에 있지만, 많은 상인들은 다른 어떤 모바일 결제 솔루션보다 애플 페이로부터 오는 정보를 요청합니다. 애플은 사파리 브라우저에 ‘애플 페이로 지불하세요 (Pay with Apple Pay)’라는 버튼을 추가했고, 상위 100개의 온라인 상점 중 21개가 등록했습니다. 이와 비슷하게, 구글은 안드로이드 페이 기능을 모바일 크롬 브라우저 (mobile Chrome browser)에 출시했습니다. 페이팔의 이에 대응하는 전략은 자사의 많은 고객을 기반으로 이용하는 것이며, 또한 벤모 (Venmo)의 인기를 상점안에서 결제하는 것으로 연결하여 확장하려는 것이며, 그리고 거래 수수료로부터 수익이 나옵니다. 상인들은 모바일 결제를 받아들일 준비를 해야 합니다 – 왜냐면, 그렇게 하지않고 기다릴 경우 경쟁적인 불리함이 있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사용자들은 현재 모바일 앱으로 많은 돈을 소비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저희 생각에는 다가오는 5년 동안 사용이 증가할 것 같은데, 모바일 결제 사용자들사이에서 그리고 거래량에서 150 퍼센트 정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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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비티씨의 웹 사이트 (newsbtc [dot] com)에서 “Walmart and IBM to Use Blockchain for Food Safety in China”를 옮겼습니다.
중국의 음식은 낮은 질적인 수준으로 악명이 높습니다. 아주 적은 예이기는 하지만, 잠재적으로 해가 되는 물질을 혼합물로 사용되어, 죽음으로 귀결되기도 했습니다. 앞으로 이런 사태를 막기 위하여, 제조와 공급 체인에서 엄격한 감시와 통제가 매우 중요합니다. 세계적으로 유통 분야를 선도하는 월마트 (Walmart)가 아이비엠 (IBM)과 손잡고 이러한 일을 하려 합니다. 두 회사는 베이징에 있는 칭화 대학 (Tsinghua University)과 함께, 중국의 농장에서 돼지 고기가 수퍼마켓의 진열대까지 유통되는 과정을 감시하기 위하여, 블록체인 기반의 솔루션을 사용하려 합니다. 보도에 따르면, 월마트는 파트너 기관들과 함께, 하이퍼레저 프로젝트의 부분으로 만들어진 분산 거래 장부 기술을 이러한 목적을 위하여 사용하려 합니다 (“Walmart and its partner institutions are planning to make use of the distributed ledger technology created as part of the Hyperledger project for this purpose”). 중국인들 사이에서 돼지 고기는 요리에서 주요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공급 과정에서의 부적절한 관리는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월마트가 아이비엠과 칭화 대학과 파트너십을 맺고 제안한 솔루션은 유통 회사로 하여금 모든 거래에서 바꿀 수 없는 기록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생산자부터 가공업자, 그리고 배급자 그리고 식료 잡화점에서 일하는 사람에게 이르러 고객에게 갈 때까지, 고기가 처리 과정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상업적인 네트워크에서 고기가 처리되어 옮겨진 과정을 투명하게 보여줌으로써, 월마트는 고객과 신뢰를 쌓으려 합니다. 동시에, 블록체인을 사용하여 고기가 공급 유통망에서 옮겨지는 과정의 기록은 유통/소매상들뿐만 아니라 정부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 오염된 고기로 인해 사람들이 병을 앓게되는 재난적인 가능성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칭화 대학의 채 (Chai Y.) 교수는 블록체인 기반의 유통공급망 추적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면서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중국의 빠른 경제적 성장은 혁신을 위한 엄청난 기회로 이어졌습니다. 그러나, 삶의 질에 있어 도전도 받았는데, 나라에서 팔리는 음식이 먹어도 될만큼 안전한 음식인가, 에 대한 보장도 필요합니다”. 새로운 하이퍼레저 파일럿 프로젝트에 덧붙여, 월마트는 베이징에 새로운 음식 안전 협력 센터를 열었습니다 (“Walmart has also opened a new food safety collaboration center in Beijing”). 현재의 프로젝트의 성공에 기반을 두고, 회사는 가까운 미래에 더 많은 음식 상품을 포함하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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