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비트왈라의 비트코인 월렛, 그리고 코인베이스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비트왈라의 비트코인 월렛, 그리고 코인베이스

커피 트윗 2016. 8. 27. 12:05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페이지 (financemagnates [dot] com)에서 비트왈라에 대한 소식, “Bitwala Launches Bitcoin Wallet, Adds Support for Dash and Steem” 옮겼습니다. 암호화 화폐를 다루는 많은 회사들이 이제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다른 종류의 알트코인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고 또한 지원도 아끼지 않는 듯 합니다.   

                                     

                                                       

네덜란드에 기반을 국제 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는, 그리고 비트코인 직불 카드 (Bitcoin debit cards) 제공하는 회사인 비트왈라 (Bitwala) 자사의 플랫폼에 새로운 가지 기능을 덧붙였다고 밝혔습니다. 비트왈라 회사는 이제 비트코인 관련 기능과 그리고 새로운 알트코인을 위한 지원을 모두 제공합니다. 비트왈라는 사적이고 개인 정보 보호에 초점을 맞춘 대시 (Dash) 추가했으며 대시는 이전에 다크코인 (DarkCoin)으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셜 네트워크 코인인 스팀 (Steem) 알트코인의 목록에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이제 사용자들은 시가 총액상 5번째로, 그리고 7번째로 가치있는 암호화 화폐를 사용할 있게 되었으며, 이들 화폐를 이용하여 청구된 금액을 지불하고, 국제 송금을 하고 그리고 그들의 직불 카드를 충전할 있게 되었습니다. 다른 한편, 비트왈라는 처음으로 메신저 (messenger web app) 출시하여 사용자들은 채팅을 하는 도중에 돈을 보낼 있게 되었으며, 그리고 비트왈라 자사의 비트코인 월렛을 출시하여 고객들을 위한 -스톱- (one-stop-shop)’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월렛에 대해 보도가 , 비트왈라 회사측은, 가까운 미래에 이더리움을 지원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민크위츠 (J. von Minckwitz) 비트왈라의 최고 경영자인데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희 회사의 성공에 있어 중요한 요인 중의 하나가 바로 비트왈라 월렛 (Bitwala wallet)입니다. ‘사용하기 쉬운 (usability)’ 비트코인으로 [금액에] 대하여 지불하라 매우 중요한데, 저희 회사의 월렛으로 비트코인을 메인스트림에 가까이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과 피아트 (Fiat)를 사용하고, 홀딩 (holding)하고 송금하는 것이 쉬워졌습니다. 그리고 추가된 채팅 메신저는 제가 선호하는 기능으로써, 비트왈라를 향상시킬 것입니다: 이것은 돈을 위한 왓츠앱 (“Whatsapp for money”) 비슷하며, 제가 선호합니다.   


***    

뉴스비티씨의 사이트 (newsbtc [dot] com)에서 코인베이스의 소식을 옮겼습니다: 원문의 제목은 “Coinbase Introduces Credit and Debit Card Support for Its European Customers”입니다. 코인베이스는 (여기 블로그의 8 24 게시글인) “비트코인 비자 직불, 쉬프트 카드 나온 회사가 맞습니다: 비트코인 비자 직불 카드인 쉬프트카드는 코인베이스 계정을 통해서 혹은 드월라 (Dwolla) 계정을 사용해서 만들수도 있습니다. 코인베이스가 이제 유럽 시장으로도 진출하려 하는 것을 보니, 미국에서도 상당히 성공한 같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성공한 스타트업 회사라서 고객의 불평에 대해 신속하게 대응하지 못한 부분도 있는 합니다: 아래의 본문에 나오는데, 코인베이스의 어떤 고객이 자신 여러 불평을 해도 해결이 되지 않자, 알려진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레딧 (Reddit) 공개적으로 올립니다. 문제는 해결이 같은데, 어쨌든, 요즘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영향력이 막강한 합니다.                                                    


                             

코인베이스는 정기적으로 새로운 시장을 잡고 새로운 기능을 도입해 회사입니다. 이러한 경향을 계속하며, 선도적인 암호화 화폐 플랫폼인 코인 베이스 회사는, 유럽의 고객들을 위하여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 결제를 포함하기로 (“inclusion of credit and debit card payments for its European customers”)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발표는 본국인 미국에서의 성과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코인베이스의 블로그에서 말하기를, 미국에서 암호화 화폐를 사들일 40 퍼센트 이상이 신용 카드와 직불 카드를 사용하여 구매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새로운 결제 수단을 포함시켜서, 코인베이스 회사는 유럽 시장에서도 이러한 성공을 거두려 합니다. 최근까지, 코인 베이스는 미국에서 신용 카드 예금/입금만 (“only credit card desposits”) 지원했었습니다: 그 후, 코인베이스 회사측에서 올해 초에 직불 카드 (debit card) 선택 사항으로 넣어 고객들이 사용할 있도록 했는데, 결과는 매우 성공적이었습니다. 이제 회사는 똑같은 선택 사항들을 싱가폴, 캐나다, 그리고 이제 유럽으로까지 동일하게 적용하여 제공합니다. 그럼에도, 어떤 지역의 고객들은 그들의 카드로 디지털 화폐를 수만 있습니다. 캐나다에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코인베이스는 분명하게 말하기를, 시점에서는 디지털 화폐를 수만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회사가 점점 확장함에 따라, 코인베이스는 현재 33개국에서 사용가능합니다: 그런데 호주와 캐나다의 플랫폼에서는 사는 가능합니다. 카드 결제 선택 사항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는 사이트와 모바일 모두에서 결제 메소드 (“payment methods”) 찾아내어 카드 결제 선택해야 합니다.


***[역자 : 코인베이스가 사용 가능한 33개국을 찾아보았습니다, 본문에는 나오지 않고 링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싱가폴이 유일하네요. 그리고 한국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1) 싱가폴, (2) 호주, (3) 오스트리아, (4) 벨기에, (5) 불가리아, (6) 크로아티아, (7) 사이프러스 (Cyprus), (8) 체코 공화국, (9) 덴마크, (10) 핀란드, (11) 프랑스, (12) 그리스, (13) 헝가리, (14) 아일랜드, (15) 이탈리아, (16) 라트비아, (17) 리히텐슈타인, (18) 몰타, (19) 모나코, (20) 네덜란드, (21) 노르웨이, (22) 폴란드, (23) 포르투갈, (24) 루마니아, (25) 마리노, (26) 슬로바키아, (27) 슬로베니아, (28) 스페인, (29) 스웨덴, (30) 스위스, (31) 영국, (32) 캐나다, 그리고 (33) 미국입니다]


불평이 쌓입니다 (“Complaints Galore Continues”)

그런데, 코인베이스 회사는 사용자들의 불평을 해결하느라 애쓰고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소셜 미디어 플랫폼 (social media platform)에서 버그 문제에 대해 불평을 한다든지 혹은 고객 서비스가 좋지 않다고 불평합니다. 가장 최근의 불평은 레딧 (Reddit)에서도 포함합니다. 레딧의 사용자 명이 말하기를, 자신의 문제를 6 이상이 지나도록 회사가 해결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지연된 상황이 비트코인 리커버리 도구의 버그 문제와 결합되어, 50 비트코인 (50 bitcoin, 대략, 이만 팔천 칠백 이십 달러, $28,721) 달하는 금액을 인출하는 것이 계속 지연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몇번씩 불평하던 고객이 그래도 해결되지 않자, 레딧에 그의 문제를 올린 것입니다. 그의 최근의 업데이트를 보면 – “코인베이스가 저의 문제를 해결해주려고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제점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알아내었고, 요청하신 금액은 인출될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고객은 마침내 만족스러운 답변을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고객들이 불편한 점을 겪고 있고 코인베이스 측의 느린 대응에 대하여 불평을 하는데, 이러한 점은 예견된 일이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빠르게 성장한 다른 스타트업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너무 갑자기 너무 크게 성장한 (too big too soon)” 후유증을 앓고 있습니다. 많은 수의 불평하는 고객들보다는, 적은 수의 만족한 고객이 낫습니다: 회사가 정신을 차리고 플랫폼과 고객들을 괴롭히는 이러한 문제를 빨리 해결하기를 바랍니다.     

***

트위터에 올려진 휴대폰 관련 트윗 사진 한 장을 올립니다. 지티이 (ZTE)의 스마트폰 Axon 7인데 [아무래도 미국인 것 같은데, 미국에서] 인기있는 듯 합니다. 사진을 보니 예쁘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지티이 제품을 사용해 본 적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