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트위터에서 개인 간 (P2P) 결제가 가능한 첫번째 비트코인 월렛 출시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트위터에서 개인 간 (P2P) 결제가 가능한 첫번째 비트코인 월렛 출시

커피 트윗 2016. 7. 23. 10:18

비트코인 월렛을 가진 사람은, 트위터의 사용자 이름을 이용하여 돈을 보낼 수 있다는 새로운 서비스입니다. 그러니까, 트위터를 사용하는 많은 사람들은 편리하게 송금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PYMNTS의 웹 사이트에서 “iPayYou Launches Pay-by-Twitter Bitcoin P2P Service”라는 글을 옮겼습니다. 다음의 사진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은 테크 기술쪽을 아는 사람들이 선호하는 결제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야 합니다. ‘아이페이유 (iPayYou)’ 비트코인 월렛인데, 오늘 (7 14)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려 합니다. 트위터로 지불한다는 (“Pay-by-Twitter”) 아이페이유는, 매달 활발하게 트위터를 사용하는 삼억 일천만 (310 million)명의 트위터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 트위터에서 개인 간 (P2P) 결제를 가능하게 하는 첫번째 비트코인 월렛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서비스를 사용하면, 아이페이 사용자는 이메일이나 비트코인 주소 대신 트위터 사용자 이름을 사용하여 돈을 보내고자 하는 사람에게 송금할 있습니다: 양쪽 모두의 개인적인 정보 (private information) 노출시키지 않고, 결제 있는 것입니다. [아이페이유 ] 회사에 따르면, 완전히 [서비스되는 비트코인] 월렛으로 이런 서비스가 나오는 것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서비스를 사용하여, ‘아이페이유 통하여 결제 대금을 보내면, [돈을 받는 사람에게] 트윗이 보내어져서, 돈이 송금되어 왔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이렇게 송금을 받은 사람은 [송금된] 돈을 받을 있도록, 트윗안에 아이페이유 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송금된 돈을 [송금받은] 사람은 비트코인으로 입금할 수도 있고, 혹은 미국 달러로 받아서 송금받은 사람의 은행 계좌에 바로 입금될 수도 있습니다.


트위터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중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21세기에서 일어나는 기술 혁신의 [빠른] 속도에도 불구하고, 아직 월렛을 사용하여 이런 서비스를 제공한 회사는 없습니다라고 카브너 (G. Kavner) 언론 보도에서 말했습니다. 카브너는 (과거에 아마존의 이사였으며) 현재 아이페이유의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입니다. “이렇게 새로운 기능인 트위터로 지불하는 기능 (Pay-by-Twitter feature)’ 사용하여 아이페이유는 사용자로 하여금 비트코인을 사용하여 일상 생활에서 쉽게 결제할 있도록 하려 합니다. 우리 회사는 이러한 목적을 설립때부터 세웠습니다”. 회사측에 따르면, “비트코인 월렛을 쉽게 그리고 저렴하게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려 하는 사용자들의 요구 대한 대답으로, 카브너가 아이페이유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기능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보여주려고, 아이페이유 서비스를 출시하며 공개할 명의 미국 대선 주자 후보의 트위터 사용자 이름도 포함시켰다고 합니다 (“To illustrate how the feature works, when announcing the service iPayYou opted to include the Twitter handles of the three presumptive U. S. presidential nominees”). 사용자들은 그들이 지지하는 후보자에게 트위터를 통하여 돈을 보내어 후원할 있습니다 (“Users can support their candidate by sending money via Twitter”). 카브너가 말하기를, “대선 후보자를 예로 이용한 것은, 트위터를 통하여 돈을 보내는 데에 요구되는 정보가 거의 없다는 점을 보여주려 것입니다 (We chose to use the presidential candidates as an example of how little information is truly required to send payments over our Pay-by-Twitter feature)”. 카브너가 덧붙이기를, 친구나 가족 그리고 동료 그리고 자선 단체에게까지 돈을 보낼 있게끔 한다고 합니다. 아이페이유의 목표는 비트코인이 지불되는 과정을 쉽고 단순하게 만들어, 월렛을 사용하여 안전하고도 쉽게 비트코인으로 지불하는 것입니다. 회사측은 거래 수수료가 낮다고 자랑하며, 그리고 만약 결제되는 과정에서 실수가 일어났다면, 사용자는 거래를 취소할 있는 유일한 월렛이라고 자랑합니다. 그리고, 만약 돈을 받는 사람이 비트코인 월렛이 없다면, 돈을 보내는 사람은 이메일을 사용하여 송금하여 결제 있습니다 (“It also enables customers to send payments through email without the recipient having already created a bitcoin account”).


***


비접촉 결제가 영국을 비롯한 유럽 지역에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HSBC 은행에서 비접촉 결제를 홍보하는 내용을 담은 “Contactless Means Business”라는 글을 옮겼습니다 (원문 출처로 다음의 사진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이 직접적으로 그리고 쉽게 이용할 있고 신뢰할 있는 비지니스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HSBC 가장 주요한 목표입니다. 그래서 저희 은행은 육십만명에 달하는 고객들에게, 비접촉 결제 (contactless payments)가 가능한 비지니스 카드와 법인 카드 (“Corporate Cards”)를 소개합니다. 비접촉 결제방법은 유럽에서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카드 거래 (“the fastest growing card transactions in Europe”)인데, 현재 영국이 가장 앞장서서 나아가는 상태입니다. 2015 10월을 시점으로, 영국에서는 대략 칠천 육백만 개의 비접촉 카드 (“around 76 million contactless cards”) 있었고, 그리고 작년 해에만 비접촉 결제를 받아들이는 곳이 46 퍼센트 증가하였으며, 비접촉 결제가 가능해진 대략 삼십만 (300,000)개의 판대매가 생겼습니다. 이렇게 고객의 요구와 비접촉 결제를 수용하는 현상이 늘어남에 따라, 2015년의 모든 카드 거래 (all card transactions in 2015) 10 퍼센트를 비접촉 결제가 차지하였습니다. 이같은 현상은 상품을 구매하는 데에 있어, 간단하고, 안전하고, 그리고 빠른 것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를 따른 것입니다.

비접촉 결제는 편의성과 안전성을 결합한 결과입니다: 거래의 범위를 한정하는 등의 여러가지 주요한 조절 수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번의 거래가 계속되어 일어나지 못하도록, 비밀번호 요구됩니다("limit the number of consecutive transactions before a PIN is requested"). 그리고 사기를 치는 거래를 막기 위하여 보호됩니다. HSBC 은행의 비지니스 직불 카드 (Business Debit Cards)’ 2015년에 비접촉 사용이 배로 증가했습니다. 이러한 [증가] 현상은, 런던의 교통, ‘런던을 위한 트랜트포트 (Transport for London, TfL)’에서 비접촉 결제가 가능하도록 되었기 때문에 이에 힘입은 바가 컸고, 결제 금액이 이십 파운드에서 삼십 파운드로 한도가 올랐기 때문에 이렇게 비접촉 결제가 증가했습니다. 저희 은행은 ‘비접촉 비지니스 신용 그리고 법인 카드 (contactless Business Credit and Corporate Cards)’ 있어서도 이러한 비접촉 결제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희가 제공하는 새로운 비접촉 카드는 비지니스에 있어, 현금을 쉽게 관리하며 사용할 있도록 도울 것이며, 낮은 금액의 [상품] 구매를 추적하고 알릴 있도록 허용함으로써, 결제가 투명하고 하고  쉽게 관리 있도록 하려 합니다. 카드 소지자에게 일상적으로 일어나는 비지니스 거래에 있어, 빠르고 쉬운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나은 카드 사용 경험이 되게 하겠습니다. 이제 고객들은 가는 길에 커피와 샌드위치를 사서 가는 , 비밀번호나 서명할 필요없이 고객과의 사업 만남에 가고 있으며, 그리고 스마트폰으로 모든 거래를 일치시킬 있습니다. 비접촉 카드는 일상 생활에서의 비지니스 상거래를 빠르게 처리하도록 도와주어, 저희 은행의 고객들은 중요한 주요한 비지니스에 집중할 있을 것입니다. 일상적인 비지니스 상거래에 지불된 비용에 대하여, 안전하고, 통제관리되며, 회계 감사할 있는 결제 방법이 요구됩니다. 동시에, 회사의 직원들은 지출에 있어서, 여행 경비 내역과 지침을 쉽게 따르며 지킬 있는 것을 원합니다. HSBC 은행에서는, 고객과 고객의 요구를 가장 중요시하며, 바로 이것이 저희 은행이 비접촉 [결제] 나아가기로 결정한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