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트론 TRC20 토큰 소식 등 본문

카테고리 없음

트론 TRC20 토큰 소식 등

커피 트윗 2019. 10. 29. 17:40

아토믹 월렛 ("AtomicWallet") 트위터 계정의 10월 24일 트윗입니다: 트위터에서 간략 설문 조사를 실시했는데 수탁/커스터디 (custodian) 서비스를 선호하느냐 혹은 프라이빗 키 (private keys)를 선호하느냐 등의 질문이었습니다.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750명의 트위터 사용자들이 참여하여 답변하였으며, 이 간략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가장 많은 답변을 받은 선택 항목은 하드웨어 월렛에 보관한다는 것이었습니다 (47 퍼센트로 1위를 차지). 그리고 19 퍼센트로 2위를 차지한 답변은 "커스터디가 아닌 월렛 (non-custodian wallets)"이었습니다 - 수탁 서비스를 선호하지 않는 사용자들도 꽤 있습니다. 그리고 18 퍼센트의 답변을 받아 3위를 차지한 답변은 거래소나 수탁 서비스 (exchanges / custody)였고, 그리고 16 퍼센트로 4위를 한 답변은 종이였습니다 - 종이/페이퍼도 (비록 4개의 항목 중 4위지만) 상당한 수의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네요.                                        

                                   

같은 아토믹 월렛 계정의 10월 23일 트윗입니다: 아토믹 월렛에서 '바이낸스 덱스 (Binance DEX)'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토믹 월렛 계정에 따르면, "월렛 커넥트 (Wallet Connect)"를 사용하면 (사진에서처럼) 간편하게 큐알 (QR) 코드가 뜨고 이를 이용하여 편리하게 바이낸스 덱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 블로그가 아닌, 실제 트윗을 트위터에서 보시면 동영상으로 나옵니다).                                     

                                 

넥소 계정 (아이디: "NexoFinance")의 10월 26일 트윗입니다: USDT와 같은 코인에 연 8 퍼센트의 이자 ("8% per year")를 취할 수 있다며 알리고 있는데요, 마찬가지로 지원되는 다른 스테이블코인도 몇 개 더 있다고 합니다. 패시브 인컴 ("passive income")이라며 "이자를 취하세요 (Earn interest)"라는 프로덕트를 알리고 있습니다.                                       

                                            

위의 트윗을 보고, 직접적인 관련은 없지만 넥소 토큰을 코인마켓캡에서 찾아봤습니다. 넥소 토큰 (티커: "NEXO")은 현재 대략 9 센트 정도의 가격이고 76위의 순위라고 합니다 (궁금해서 그냥 찾아보았습니다).                                             

                                     

그리고, 10월 21일 넥소 파이낸스의 트윗인데요, 바이낸스 덱스에서 "넥소 토큰 / 바이낸스 코인 (NEXO/BNB)" 거래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오늘로부터 7일전의 트윗이니, 새로운 소식은 아닙니다. 위의 아토믹 월렛에서도 그렇고, 바이낸스 덱스 거래소가 인기있는 듯 합니다.                                       

                                           

암호화폐 분야의 유명 인사인 폼플리아노 (Pompliano)씨의 10월 24일 트윗입니다. 트위터에서 간략 설문 조사를 했는데, "비트코인은 10월 31일에 11살이 되고, 유로 (Euro) 화폐는 17살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에 둘 중 어느 것이 더 오래 갈 것 같습니까?"였습니다. 유로화와 비트코인을 비교한 질문인데요, 이 간략 조사는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그리고 이 설문 조사에 모두 21,364명이 트위터에서 참여하여 답하였고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결과를 보면, 비트코인이 더 오래 갈 것이라고 답한 사람들이 57 퍼센트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유로가 더 오래 지속될 것이라고 답한 사람은 26 퍼센트에 불과했습니다.                                               

                                         

백트 (Bakkt)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는 것이 백트 거래량에 대한 봇이 트위터에 있습니다 - 저도 최근에 발견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백트 거래량 봇 (아이디: "BakktBot")의 트위터 홈 페이지인데 팔로워가 꽤 많습니다.                                  

                                

위의 백트 봇의 트윗을 한 번 가져와봤습니다: 10월 29일의 트윗인데요, 오늘 거래량, 그리고 가장 최근에 거래된 가격, 그리고 하루 당 거래의 진척 정도, 그리고 "만약 이런 식으로 지속된다면"하고 예측까지 내놓았습니다. 29일 한국 시간 아침 12시에는 524개의 비트코인이 거래되었네요 (트위터에는 이런 식으로 정보를 알려주는 봇이 많습니다).                                           

                                          

앱 코인의 10월 21일 트윗입니다: 앱 코인 사용자들에게 친구를 앱 코인 생태계로 초대하면 앱 코인 크레딧 ("AppCoins Credits")을 얻을 수 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코인 분야는 생태계와 그 영향력을 넓히고자 여러가지 노력을 하는 듯 합니다.                                       

                                            

트론의 저스틴 선의 10월 26일 트윗입니다: 10월 21일부터 '테더-이더리움-ERC20'로부터 '테더-트론-TRC20 (tether-tron-TRC20)'로 지속적인 체인 스왑 (chain swaps)이 있었다고 합니다. 앞으로의 트론 기반의 테더가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합니다.                          

                                                      

트러스트 월렛 ("TrustWalletApp")의 10월 28일 트윗입니다. 트론의 TRC-20 토큰 (WINk와 같은 TRC-20 토큰 등)을 트러스트 월렛에서도 보내고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에 나온 TRC-20 토큰인 WIN이 궁금해서 찾아보았더니, 트위터에도 계정이 있습니다: "WINkorg"라는 아이디로, 유일무이한 TRC20 토큰에 기반한 '댑 (DApp, 분산 애플리케이션)'이라고 합니다.                           

                                           

WIN 토큰이 궁금해서, 코인마켓캡에서 찾아보았는데, 다음과 같이 올려져 있었습니다. TRC20 토큰인 WINk (티커: WIN)는 현재 순위는 111위로써 그렇게 높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