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의 문자 (SMS) 송금 본문

코인 및 토큰

코인의 문자 (SMS) 송금

커피 트윗 2018.09.19 13:50

널티엑스의 사이트 (nulltx [dot] com)에서 “6 Mobile Bitcoin Wallets You don’t want to miss in 2018” 옮겼습니다. 원문은 8 9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지난 18개월동안 암호화폐 분야에 들어왔습니다. 결과 적당한 모바일 비트코인 월렛/지갑을 찾으려는 시도는 오랫동안 계속되어 왔습니다. 몇몇 괜찮은 월렛이 있고, 과거에 영향력을 끼쳤던 회사들이 계속 문제없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다음의 월렛은 알파벳 순서로 소개됩니다.  

여섯번째, 블록체인 (“6. Blockchain”): 블록체인 (Blockchain [dot] com, 이전에는 Blockchain [dot] info) 의하여 만들어진 월렛은, 모바일 기기에 관심있는 암호화폐 사용자라면 추천할만한 솔루션입니다. 월렛은 비트코인뿐만 아니라, 비트코인 캐시 그리고 이더리움도 지원합니다. 블록체인은 세계적으로 오백만 (15 million) 이상의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분기마다 전반적인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섯번째, 브레드 (“5. Bread”): 애플 운영 체계 (iOS) 사용자들은 첫날부터 브레드 (Bread)’ 몰려들었습니다. 브레드는, 애플 운영 체계의 플랫폼에 최초로 등장한 비트코인 월렛/지갑이었고, 아직까지도 애플 사용자들 사이에서 인기있는 비트코인 월렛 하나입니다. 브레드는 현재 비트코인만 지원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암호화폐들을 통합할 계획은 없다고 합니다.

네번째, 코이노미 (“4. Coinomi”): 다양한 암호화폐를 지원하는 점에 있어서는, 모바일 생태계에서 코이노미 (Coinomi)’ 꺾을 경쟁자가 없습니다: 월렛은 비트코인, 대시, 이더리움, 디지바이트 (Digibyte), 그리고 수십개의 다른 토큰들과 자산 그리고 통화/화폐들을 지원할 있는 솔루션입니다. 코이노미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있는 솔루션인데, 지원하는 다양한 통화/화폐때문에 이러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세번째, 에지 (“3. Edge”): 이전에는 에어비츠 (Airbitz)”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월렛으로, 현재 에지 (Edge)’라고 불리고 있는 월렛은 중앙화된 인프라에 의존하지 않고도 모바일 월렛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에지는 현재 비트코인 캐시,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그리고 모네로 등을 포함하는 두서너개 정ㄷ의 코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멀티-커런시지원 (“multi-currency support”) 암호화폐 분야에서 마땅히 나아가야 경향임을 분명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두번째, 일렉트럼 (“2. Electrum”): 비트코인을 1 이상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일렉트럼 월렛 (Electrum wallet)’ 대하여 알고 있을 것입니다. 데스크탑 버전도 있으므로 모바일 전용은 아닙니다만. 간편한 비트코인 월렛/지갑은, 블록체인 싱크로나이제이션 절차 (blockchain synchronization process)라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비트코인/BTC 보관할 있습니다.  

첫번째, 그린애드레스 (“1. GreenAddress”): 모바일 비트코인 월렛 가운데 약간 오래된 것으로 그린애드레스 (GreenAddress)’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보관만이 가능하며, 사용자들의 보안을 위해서 내장된 2 인증 (built-in two-factor authentication)’ 추가적으로 제공됩니다. 편의성이라는 관점에서 , 그린애드레스는 멋으로 덧붙이는 부가적인 기능없이 모든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널티엑스의 사이트 (nulltx [dot] com)에서 “4 Hot ways to send crypto via SMS in 2018” 옮겼습니다. 원문은 8 1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을 사용하기에 편리하도록 하는 시도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동안, 다양한 회사들과 서비스들이 비트코인을 문자 (“text messages”) 보내는 새로운 방법을 도입해왔었습니다. 흔히 있는 방식은 아니지만, 다음의 회사들은 알파벳 순서로 소개됩니다 새로운 분야에서 그들의 방식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네번째, 블록체인 (“4. Blockchain”): 블록체인 지갑/월렛은, 데스크탑과 모바일 기기 양쪽에서 매우 성공적입니다. 이전의 이름은 블록체인. 인포 (Blockchain [dot] info)’였으며, 블록체인은 사용자들에게 그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운데에는 비트코인을 문자 메시지로 송금하는 기능도 포함되는데, 전에 설치된 것입니다. 기능은 어떤 사람의 데스크탑이나 혹은 블록체인의 모바일 버전 (“from one’s desktop or the mobile web version of Blockchain”)에서만 접근가능합니다. 메뉴에는 메시지 보냄 (send message)”이라는 선택 사항이 있는데, 사용자는 모바일 폰의 번호를 입력한 송금하고 싶은만큼의 비트코인의 양을 결정합니다. 이론적으로는 매우 간단한 방법인데, 암호화폐를 송금하는 다른 방식들에 결부된 마찰없이, 세계적으로 비트코인을 사람들에 보낼 있는 쉬운 방법입니다

세번째, 코인어풀트 (“3. Coinapult”): 코인어풀트는 이전에 문자 (SMS)’ 통하여 비트코인을 보내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사용자들은 먼저 그들의 계정 설치 부분에서 자신의 전화번호를 추가해야 합니다. 회사에 의하여 제공되는 웹과 SMS 인터페이스는 아무 문제없이 이용될 있습니다: 회사가 영국과 캐나다 모두에서 전화 번호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번째, 코인텍스트 (“2. CoinText”): 코인텍스트는 아마 SMS 통하여 암호화폐를 보내는 가장 흥미로운 방법일 것입니다. 비트코인은 지원하지 않으며, 비트코인 캐시만 지원합니다. 사용자들은 코인텍스트 액세스 넘버 (CoinText access number) 문자로 보냄으로써 새로운 비트코인 캐시 월렛을 설치할 있으며, 그리고 새로운 월렛/지갑의 주소에 자금을 추가합니다. 일단 설치가 완료되고 나며, 비트코인 캐시의 잔액은 세계의 어떤 전화번호로든 보내어질 있습니다 (“Bitcoin Cash balances can be sent to any phone number in the world”). 자금을 받는 사람은 추가적인 응용/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도 그들의 BCH 잔액에 접근할 있습니다. 매우 편리하고 간단한 방법이며, 비트코인을 지원하면 괜찮을텐데 말입니다. 어쨌든, 암호화폐에 연결된 텍스트/문자 서비스가 상대적으로 쉽게 설치될 있음을 보여주는 경우입니다.

첫번째, 사무라이 월렛의 포니다이렉트 (“1. Samurai Wallet’s PonyDirect”): 개인정보 보호에 초점을 맞춘 비트코인 지갑/월렛 서비스에는 몇몇 기능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기대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월렛은 문자 (text messages)’ 통하여 돈을 보내는 선택 사항이 있습니다. 기능은 올해 초에 도입되었으며, ‘포니다이렉트 (PonyDirect)’ 브랜드에서 찾을 있습니다. 응용/애플리케이션은 회사 내부에서 개발되었으며, 기본적으로 모바일 연결이 뒤처진 세계의 지역에 영향을 끼치려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나, 비트와이즈 소식  (0) 2018.10.13
코인의 문자 (SMS) 송금  (0) 2018.09.19
아토믹 스왑의 잠재력  (0) 2018.09.17
2018년의 기대되는 코인들  (0) 2018.09.13
여러 토큰 관련 소식  (0) 2018.09.12
AXE 알트코인  (0) 2018.09.06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