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핀테크와 암호화폐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핀테크와 암호화폐

커피 트윗 2018. 9. 8. 15:50

오로라 (Aurora) 혹은 아이덱스 (IDEX)로 알려진 오로라 다오의 9월 8일 트윗입니다: 팁블록체인의 TIP 코인이 아이덱스에 올려져 거래 가능하다고 합니다. 새로운 코인/토큰이 탈중앙화 거래소에 올라오면 가끔씩 어떤 토큰인지 찾아보곤 하는데, 어떨 때에는 새 코인에 대한 정보가 코인마켓캡에 나오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며칠 전의 게시글에도 올렸던 와이렉스 회사에 대한 트윗이 또 올라왔습니다. 와이렉스 (Wirex) 앱의 9월 7일 트윗으로, 와이렉스에 관한 기사가 영국의 '시티에이엠 (City A. M.)' 신문에 실렸다고 다음과 같이 신문의 사진을 올려주었습니다. 트윗이 너무 길어, 한 컷으로 올리지 못하고, 날짜 등 잘린 부분을 아래에 올렸습니다.                              

                

위의 트윗에서 나머지 부분을 올렸습니다. 시티에이엠은 런던에서 발간되는 신문으로, 매일 사업/비지니스 소식을 전하는 언론 매체라고 합니다. 와이렉스 관련 기사에서, 암호화폐의 앞날이 밝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사실, 많은 암호화폐 관련 전문가들이 장기적으로는 암호화폐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곤 합니다...), 사진에 나온 신문의 내용을 보면 "Wirex created the first ever crypto-to-fiat payment card, globally"라고 와이렉스가 세계 최초로 암호화폐-법정화폐 지불 결제 카드를 만들었다고 자랑하고 있습니다. 

(*** 미국과 영국의 경우를 보면, 모바일 - 핀테크 - 암호화폐 - 카드, 이런 식으로 연계되어 내놓는 상품 혹은 전략이 꽤 있는데요, 예를 들어, 미국의 모바일 송금 결제 회사인 스퀘어 (Square)를 보면, 사용자가 비트코인의 매매도 간단하게 모바일 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클 (Circle)'같은 송금 회사도 암호화폐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폴로니엑스 거래소를 인수할 정도이고, 이 게시글의 아래에 나오는 '레볼룻 (Revolut)'도 디지털 은행으로 송금 및 결제도 하면서 암호화폐 역시 다루고 있습니다. 미국의 증권 주식 앱인 로빈훗도 (로빈훗 크립토 (Robinhood Crypto)라고 이름을 붙여) 암호화폐를 다루고 있고요. 영미권의 분위기를 보면 암호화폐를 규제한다고 신중히 접근하면서도, 핀테크쪽으로 응용/적용해서 앞서 나가고 있는 것을 보면 적극적이라는 느낌도 듭니다).             

                 

CME 그룹의 9월 3일 트윗입니다: 9월 11일 영국의 런던에서 암호자산 기술 및 투자에 대한 전문가의 의견을 듣는 CAIA 런던 (CAIA London)을 개최한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암호화폐가 기관이 투자하는 자산 클래스가 될까요?"라고 질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CME 그룹은 이 컨퍼런스를 후원하며 또한 CME 그룹의 이사 한 명도 이 컨퍼런스에 가서 발표도 한다고 합니다. 

                 

트론의 저스틴 선 (J. Sun)의 9월 6일 트윗입니다: '아브라 글로벌 (AbraGlobal)' 월렛/지갑에 트론 (TRX)이 추가되어 이제 거래된다고 합니다. 아브라는 거래소 및 월렛이 함께 있는 회사로, 28개의 암호화폐와 50개의 법정 화폐를 다루고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암호화폐를 사고 팔고 또한 저장/보관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측의 9월 6일 트윗입니다. 다음 보기 중 어떤 암호화폐를 가장 지갑에 많이 보유하겠습니까?라는 질문을 던졌는데, 트위터의 간략 설문 조사 형식으로 질문되었고, 트위터 사용자 2,977명이 참여하여 답변함으로써 이미 조사는 완료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이 압도적으로 많은 68 퍼센트를 차지하여 1위를 차지했으며, 그리고 2위는 이더리움 (25 퍼센트), 그리고 마지막으로 비트코인 캐시 (7 퍼센트)입니다.              

                 

트위터의 한 사용자분께서 자신의 레볼룻 카드를 사진으로 올려주었습니다. (기존의 은행을 대체하는) 디지털 은행인 레볼룻 사용자인데, 카드가 세 개나 있습니다. 비자와 마스터카드 로고를 보니, 일상 생활 및 외국에서의 사용에도 어려움이 없을 듯 합니다.    

                      

위의 트윗이 너무 길어, 잘린 부분을 다시 올렸습니다. 8월 27일 트윗입니다.           

                 

바로 위의 카드를 발행한 디지털 은행인 레볼룻의 8월 29일 트윗입니다: 레볼룻도 트위터에서 간략 설문 조사를 실시했는데, 14,450명이 참여하여 답변하였으며,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레볼룻 앱에서 사고 보유하고 팔 때, 가장 선호하는 암호화폐를 골라서 답변하라는 질문이었는데, 1위를 61 퍼센트로 리플 (XRP)이 차지했습니다. 2위는 비트코인으로 24 퍼센트, 3위는 이더리움 (9 퍼센트), 그리고 4위는 라이트코인 (6 퍼센트)입니다.                         

                

비트코인 뉴스 (BTCTN)의 9월 1일 트윗입니다: 우크라이나의 수도인 '키예프 (Kiev)'의 한 마켓인데, 이렇게 채소를 살 때에도 암호화폐로 지불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