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호주의 암호자산 스타트업 본문

IT & 비지니스

호주의 암호자산 스타트업

커피 트윗 2018. 9. 7. 14:10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Australian State Government Invests in Crypto Startup to promote Regional Tourism” 옮겼습니다. 원문은 8 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본문을 모두 완역한 것은 아님을 밝힙니다).   

                     

8 1일의 공식 발표문에 의하면, 호주의 퀸즈랜드 (Queensland) 지역의 정부 (state government)’, 팔백 삼십만 달러 ($8.3 million) 이상의 금액을 혁신 자금의 일환으로 암호(화폐/자산) 스타트업에게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부의 발표에 의하면, ‘어드밴스 퀸즈랜드 이그나이트 아이디어 (Advance Queensland Ignite Ideas)’ 자금이 70개의 회사에게 지급되는데, 이는 퀸즈랜드에서 사업을 발전시키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입니다: 칠십개의 회사 가운데 하나로 여행과 관광 산업을 위한 디지털 화폐 지불/결제 플랫폼인 트래블바이비트 (TravelbyBit)’ 포함되었습니다. 회사의 목표는, 암호화폐와 함께 여행/관광 상품을 팔고 (“selling travel offers with cryptocurrencies”) 또한 일자리를 만들어냄으로써, ‘센트럴 퀸즈랜드 (Central Queensland)’ 관광객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혁신 장관인 존스 (K. Jones)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트래블바이비트는 우리 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지역의 사업체에서 구매할 암호화폐 지불 결제를 쉽게 있도록 영리한 방법을 고안했습니다. 제가 이해하기로는, 트래블바이비트는 구체적으로 분더버그 (Bundaberg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 지역과 함께, along the Great Barrier Reef)) 등의 지역들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휴가를 예약하는 관광객들이 쉽게 암호화폐를 이용할 있도록 합니다

트래블바이비트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경영자인 케일럽 (C. Yeoh)씨는 말하기를, 회사는 세계 최초의 디지털 화폐 친화 공항 표방하며 만들기 위하여 브리스번 공항 기업 (Brisbane Airport corporation)’ 측과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관광객이 방문하는 지역/타운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POS 시스템을 이미 실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최고 경영자에 따르면, 여행자들은 비트코인 (BTC), 라이트코인 (Litecoin), 대시 (Dash), 이더리움 (Ethereum), (XEM), 그리고 앞으로 비엔비 (BNB) 지불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저희들의 시스템을 호주에서 150 이상의 상인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그리고 세계의 어디에서든 디지털 화폐를 받아들일 있도록 해주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플랫폼을 개발하기 위한 (“to develop a purpose-built platform that will accept digital currencies from anywhere in the world”) 자금을 활용하여 저희들은 저희 팀에만 새로운 일자리를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관광 산업에 넓게 활용할 것입니다”. 관광 분야에서 디지털 커런시를 처음 통합한 국가는 호주가 아닙니다. 올해 봄에, 독일의 국립 관광청 (German National Tourist Board (GNTB)) 발표하기를, 비트코인 (BTC) 다른 암호화폐들을 서비스에 대한 결제의 형태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2014 6월에, ‘아이리쉬코인 (IrishCoin)’ 아일랜드의 관광 분야를 장려하기 위하여 출시되었습니다: 관광을 장려하기 위하여, (bars), 음식점, 호텔, 그리고 관광 명소  가운데 가맹점에 한해서 코인은 할인 바우처 (discount voucher)’ 활용됩니다.               

***           

라인의 인공 지능 어시스턴트 (AI assistant)인 클로바 (Clova)가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다는 소식입니다 - 라인의 공식 트위터 계정의 지난 8월 28일 트윗인데요. 클로바 스킬 스토어 (Clova Skill Store)에서 '암호화폐/자산 기술 (crypto skill)'을 내려받으면, 가장 최근의 암호화폐 시세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사진 속의 미니언즈들이 귀엽습니다.             

                

라인의 공식 트위터 계정인 '라인 글로벌 (Line_Global)'의 홈 페이지입니다. 트위터를 하시면서 라인에 관심있으신 분들께서 팔로우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라인에서 출시한 '비트박스 (BitBox)' 거래소의 지난 7월 3일 트윗입니다. 트윗안에 트위터와 텔레그램 등의 비트박스 주소가 나와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한국어, 중국어, 영어로 제공하는군요.           

                  

며칠 전에도 라인이 자체의 암호화폐/토큰인 '링크 (LINK)'를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는데요, 비트박스 역시 링크에 관한 소식을 알리고 있습니다. 비트박스 트위터 계정의 8월 31일 트윗입니다: 링크 체인 (LINK Chain)에 기반을 둔 (라인의) 디지털 토큰인 링크는 비트박스 거래소에서만 거래 목록에 포함됩니다. 링크 토큰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비트박스의 거래 목록을 계속 주시해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