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모나, 비트와이즈 소식 본문

코인 및 토큰

모나, 비트와이즈 소식

커피 트윗 2018. 10. 13. 09:00

브레이브 코인의 사이트 (bravenewcoin)에서 “Are altcoins getting a jolt from Lightning Network marketing?” 옮겼습니다. 원문은 8 15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주의 알트코인, 특히 이더리움 관련 알트코인 혹은 ERC20 토큰은 피해가 심했습니다만, 그러나 지난 7 동안 이러한 흐름에서 벗어난 코인들도 있으며 이러한 코인들을 살펴보는 것도 의미있을 같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을 제외하면, 비트코인은 상당히 안전한 코인이고, 그런대로 견뎌낸 코인들 역시 비트코인과 약간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 코인들은 라이트닝 네트워크에 준비된 코인이거나 혹은 이러한 기술이 배치되도록 기다리고 있는 코인들이기도 합니다. 이더리움이 주에 하락하는 데에 추가적으로 이더리움은 확장성이라는 문제 (scaling problem)’ 있습니다 – ‘라이트닝 네트워크 준비가 (Lightning Network ready)’ 코인들은 이러한 프리미엄의 혜택을 누릴까요?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기본적인 틀이 점점 개선되고 있으며 지난 주에 구천 (9k)개의 채널에서 이제 만천 (11k)개의 열린 채널로 늘어났으며 크로스-체인 거래를 위한 아토믹 스왑 (atomic swaps) 기술을 위한 다음의 중대한 단계가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종종 잊는 사실은,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알트코인을 위한 기능이기도 하다는 점입니다. 비록 동안 비트코인을 이용한 거래 기본이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ATH 역시 지난 12월에 비하여 매일의 거래가 54 퍼센트 감소하였고, 매일 거래에 있어서의 미국 달러의 가치 (USD value) 역시 1 이래 88 퍼센트 하락했습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기본 틀은 미래에 완충적인 역할을 하여, 인프라에 다른 코인들을 사용하는 쪽으로 확장될 수도 있습니다. 대량으로 매도되는 기간에 가장 잘해왔던 (비트코인 이외의) 혹은 진전을 보였던 주요 알트코인 몇몇은, 라이트닝 연구소 (Lightning Labs) 협력하는 기능이 있었거나 혹은 그들의 화폐/통화에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술 (Lightning Network tech) 이미 갖고 있는 코인들이었습니다 스텔라 루멘스 (XLM), 라이트코인 (LTC), 그리고 지캐시 (ZEC) 등은 볼트 (BOLT)’라고 불리는 익명적인 버전의 라이트닝을 출시한 얼마 지나지 않았습니다. 위에서처럼 동일한 측면들과의 마이크로 (Micro caps) 역시 하락장에서 괜찮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라이트코인의 하드 포크인 모나코인 (Monacoin (MONA)), 그리고 그로슬코인 (Groestlcoin (GRS)) 지난 7 동안 35 퍼센트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그로슬코인 (Groestlcoin): 그로슬코인은 2014 이래 계속되고 있는 프로젝트이며, 익명의 개발자들이 코인을 개인보호적이고 즉각적인 거래 암호화폐로 개발해왔습니다: 이러한 즉각적인 거래는 서브아토믹 수수료 (subatomic fees)” 따르며 (서브아토믹 수수료란, ‘낮은 수수료 뜻하는 개발자들만의 은어라고 합니다), 그로슬코인은 라이트코인이나 스텔라 (XLM) 등에 비하여 비교적 늦게 출발한 신흥 코인입니다. 지난 주에 비엔씨 마켓 (BNC market)에서 사천 삼백만 달러 ($43m) 시가 총액으로 자리매김하면서 101위로 뛰어올랐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알트코인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24 시간 거래에서 삼천 이백만 달러 ($32m) 이상의 매수 능력을 보인 것은 눈여겨 볼만 합니다. [ 코인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은 변하지 않았고, 따라서 어떤 점이 이러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가격이 올랐을까요?

그로슬코인이 거래되는 거래소 (“Exchange listings”): 그로슬코인의 사이트에 따르면, 그로슬코인은 지난 주에 인도의 거래소인 우노닥스 (UnoDax)’ 거래 목록에 포함되었으며, 이외에는 31개의 다른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로슬코인이 알려지지 않은 코인이라는 점을 고려할 , 거래되는 거래소들이 이만큼 많다는 것도 흥미로우며, 또한 이들 거래소 가운데에는 바이낸스 (Binance), 비트렉스 (Bittrex), 그리고 업비트 (Upbit) 등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 모바일 월렛 (Mobile wallets): 그로슬코인 측의 주장에 따르면, 데스크탑 월렛 이외에도, 11개의 안드로이드 월렛 (11 different Android wallets), 10개의 블랙베리 월렛 (10 Blackberry wallets), 그리고 3개의 애플 운영 체계 월렛 (3 iOS wallets) 제공되고 있다고 합니다. 유명하지 않은 코인치고는 제공되는 모바일 월렛의 수가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마케팅/버즈워드 (“Marketing/Buzzwords”): 마케팅적인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식 저항 채굴 (ASIC resistant mining) // 에너지를 절약하는 낮은 전력 사용 // 세그위트 가능 (SegWit enalbed) // 라이트닝 네트워크 준비됨 // 아토믹 스왑 (Atomic swaps) // 수수료 무료 즉각적인 거래 (Zero fee/instant tx) // 문자 거래 (SMS transactions).

모나코인 (“Monacoin”): 아마 일본에서는 비트코인보다 선호되는 코인인 모나코인은 지난 7 동안 11 퍼센트 상승했으며 월요일 이후의 알트코인 하락장에서도 강하게 살아남았습니다. 고양이 (cat meme) 코인은, 일본의 비공식적인 (unofficial) 네이티브 암호화폐이며, 모바일 거래 (mobile transactions)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암호화폐가 법적인 텐더 (official tender)’ 인정되며, 따라서 이러한 점은 모나를 위해서는 괜찮은 환경을 만들어주고 있습니다.

모나코인이 거래되는 거래소 (“Exchange listings”):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는 거의 거래되지 않으며, 일본에서는 4개의 주요 거래소에서 거래된다고 합니다 // 모바일 월렛 (“Mobile Wallets”): 모바일 월렛에 관한 , 안드로이드, 애플 운영 체계 (iOS), 그리고 리눅스 (Linux) 시스템에서 3개의 월렛이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케팅/버즈워드 (“Marketing/Buzzwords”): 아식 저항 채굴 (ASIC-resistant mining) // 즉각적인 거래 // 세그위트 가능 // 라이트닝 네트워크 준비됨 // 아토믹 스왑 // 낮은 수수료/즉각적인 거래 (low fee/instant tx)

결론 (“Conclusion”): 라이트코인은 이미 블록체인에서 아토믹 스왑을 실행하였고, 라이트닝 기술을 배치했습니다. 스텔라는 올해에 기술을 출시하기 위하여 라이트닝 연구소 (Lightning Labs)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대략 알아본 연결일 분이며 앞으로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의 우위를 증가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라이트닝 마케팅 (Lightning marketing)” 효과는 계속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아야 사항입니다.       

***          

실리콘 앵글의 사이트 (siliconangle [dot] com)에서 “Bitwise and Morgan Creek team up for new Digital Asset Index Fund” 옮겼습니다. 원문은 8 2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투자 회사인 모건 크릭 디지털 (Morgan Creek Digital)’ 기관 투자가들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암호화폐 펀드를 만들기 위하여 오늘 비트와이즈 애셋 매니지먼트 펀드 (Bitwise Asset Management Fund Inc.)’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디지털 애셋 인덱스 펀드 (The Digital Asset Index Fund)’라고 불리는 펀드는, 그들의 시장 점유율 (market share) 기반을 최상위 10개의 암호화폐에 대한 투자를 갖는 펀드입니다. 시작하는 초기에는, 비트코인이 인덱스의 점유율에서 거의 70 퍼센트를, 그리고 이더리움이 15.4 퍼센트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가 5.5 퍼센트를 차지합니다. 그리고, 최상위 10개의 암호화폐라고 할지라도 몇몇 이유에 의하여 제외되는 코인이 있는데, 펀드 측의 발표로는 커스터디 자격, 거래 중점 제한, 그리고 -채굴 제약 포함되기 위해서는 거쳐야 엄격한 규칙에 근거한 자격 (rules-based eligibility requirements including custody qualifications, trade concentration limits and pre-mine restrictions to qualify for inclusion)” 필요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암호화폐 하나는 포함되지 못했는데 리플 (Ripple (XRP)) 포함되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유는 소유권에 있어 주요한 중점/집중때문 (“concerns over its significant concentration in the ownership” )이라고 펀드 측이 설명했습니다. 모건 크릭 디지털의 파트너인 폼플리아노 (A. Pompliano)씨는 이렇게 설명합니다: “만약 공급의 30 퍼센트 혹은 이상을 소유하는 중심적인 기관이 있다면, 저희는 인덱스에서 제외시킬 밖에 없습니다. 이유는, 만약 탈중앙화된 네트워크에서라면 없을 추가적인 위험 요소가 개입되기 때문입니다”. 보안적인 측면으로는, 모든 자산은 100 퍼센트 콜드 스토리지 (cold storage) 보관되며, 펀드는 매해 감사 (audits)’ 받을 것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모건 크릭의 최고 경영자인 유스코 (M. Yusko)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모든 투자가들은 현재 디지털 자산에 대한 할당/배분을 고려해야 합니다. 기과 투자가들이 점점 저희 회사에 문의하기를 분야로 들어오기를 원한다고 합니다. 저희는 바로 이러한 투자가들을 위하여 맞춤형 도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펀드는 최소 요구 금액이 오만 달러 ($50,000)이며, 인증된 투자가들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포함되는 것은 기부 (endowments), 재단 (foundations), 펜션 (pensions), 부유한 가족 (wealthy families) 그리고 국부 펀드 (sovereign wealth funds) 등입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인 소식들  (0) 2018.12.10
주요 코인의 시세  (0) 2018.12.08
코인의 문자 (SMS) 송금  (0) 2018.09.19
N26 소식 등  (0) 2018.09.19
아토믹 스왑의 잠재력  (0) 2018.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