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킥 (Kik) 앱의 킨 토큰 소식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킥 (Kik) 앱의 킨 토큰 소식

커피 트윗 2018.08.16 12:50

코인데스크의 사이트 (coindesk [dot] com)에서 “Chat App Kik Launches ‘Crypto Economy’ with Kin Token Integration”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메시지를 주고 받는 (messaging app) (Kik) 사용자들은 이제 암호자산-경제 (crypto-economy)” 출시와 함께 암호화폐인 (kin) 벌거나 사용할 있게 되었다고 회사가 수요일에 발표했습니다. 언론 보도에 의하면, 킥의 몇몇 제한된 수의 사용자들은 마켓플레이스 베타에서 퀴즈를 풀거나, 튜토리얼을 작성하거나 설문 조사에 답하는 등의 행위에 참여함으로써 토큰 (kin tokens)’ 얻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토큰은 (Kik app)’ 위한 프리미엄 주제 (themes) 구매하는 데에 사용될 있습니다. 킥은 이러한 주제를 포함하여, 무료로 맞춤형인 도구 (customization tools)’ 출시하고 있으며, 이는 사용자의 피드백에 대한 반응이라고 회사측은 말합니다. 언론 보도에서 제품 관리 매니저인 뉴튼 (L. Newton)씨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Kik),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Kin) 만들고 싶습니다”. 이러한 뜻에서라면, 앱을 위한 맞춤형을 선택할 있다는 것은, 요구에 대한 완벽한 선택 사항 (the perfect option)”으로 생각될 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현재 실제 고객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 (왜냐면 암호화폐/자산) 기술이 일상 생활에 사용되도록 채택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킥의 사용자가 이미 사용하는 제품으로 킨을 만들었고, 이러한 경험이 단순화되고 유연한 방식이 있도록 층을 깔았습니다. 킨은 킥의 제품 전략에서 주요한 역할을 계속 것이며, 저희는 킥에서의 킨의 기능을 심화할 것입니다 (“Kin will continue to be a pillar of Kik’s product strategy, and we will deepen the functionality of Kin in Kik”) – 저희의 다른 파트너들에게 어떻게 그들의 앱에서 그들만의 경제를 출시할 있는지 분명한 예를 보여주면서 말입니다”. 그는 말하기를, 마켓플레이스는 킨의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거래를 주요하게 다룰 것이라고 합니다. 시험/테스트에 포함된 사용자들은 앱을 통하여 마켓플레이스에 접근할 있습니다. 킨은 자체의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데, 이것은 올해 스텔라 메인넷에서 포크되었습니다 (“Kin notably operates on its own blockchain, which it forked off the stellar mainnet”). 재단은 코인데스크 (CoinDesk) 측에 말하기를, 자체의 네트워크를 사용함으로써, 거래 수수료 무료 (zero-fee transactions)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렇게 진전되기 전만 해도, 킨은 발표하기를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스텔라 네트워크 모두에서 운영될 것이라고 했었습니다: 당시, 원래 만들어진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그리고 지난 옮기기로 계획한 스텔라 네트워크 모두에서 운영될 계획이었습니다만 ( 이상 그렇지 않습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Digital Currency Sales nearly double last year’s five months in” 옮겼습니다. 원문은 6 29일에 게재되었습니다.   

               

2018년의 다섯 동안, 디지털 화폐/커런시의 판매가 삼십 칠억 달러 ($13.7 billion) 이르렀으며, 이러한 금액은 지난 해의 판매의 배에 가깝습니다. 로이터 (Reuters) 측의 보도에 의하면 로이터 역시 스트레이티지 (Strategy&) 조사를 인용해서 보도하고 있는데 – 537개의 초기 코인 제공/공개 (ICOs)로부터의 가상 화폐 판매가 지난 해의 판매액인 칠십억 달러 ($7 billion) 넘었다고 하며, 이는 메시지 서비스인 텔레그램으로부터의 초기 코인 제공 역시 포함한다고 합니다 (스트레이티지는 PoW크립토 밸리 (Crypto Valley)’ 유닛이라고 합니다). 텔레그램은 대중에게 토큰을 판매하지 않고서도 십칠억 달러 ($1.7 billion) 자금을 모았고, 반면 탈중앙화 앱을 위한 인프라 프로젝트인 이오스 (EOS) 2017 중반에 시작하여 일년 동안 진행되었던 초기 코인 제공/공개 (ICO)에서 사십억 달러 ($4 billion) 이상을 투자받았습니다. 보고에 따르면, 2013 이후 시작된 3,470개의 초기 코인 공개에서, 30 퍼센트만이 자금 투자를 성공적으로 받았다고 로이터가 보도합니다. 초기 코인 공개 많은 ICOs 연기되거나 혹은 기대했던 대로 진행되지 않았습니다. ICOs 진행한 나라들 가운데, 보도에 의하면 미국이 아직은 선도하고 있으며, 올해의 다섯 동안 56개의 토큰 판매로 십일억 달러 ($1.1 billion) 자금을 모았습니다. 유럽에서는, 스위스가 ICO 중심지이며, 그런데 영국 역시 2018년에 48개의 등록된 초기 코인 제공으로 오억 칠백만 달러 ($507 million) 자금을 모았습니다. 2017년에 화제를 모았던 초기 코인 공개 가운데, 비트코인의 가격과 함께 46 퍼센트가 실패했습니다. 이것은 토큰 데이터 (TokenData)’ 실린 정보를 인가젯 (Engadget)’ 인용 보도한 것인데, 2017년의 920 ICOs 가운데 46 퍼센트가 실패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실패의 퍼센트의 내용을 보면, 142개는 자금을 전혀 얻지 못했고, 276개는 그냥 사라지거나 혹은 사기 (scams)였다고 합니다. 게다가 113개의 ICOs 그들의 프로젝트에 대하여 온라인에서 이상 논의하지 않거나 혹은 성공할만큼 충분한 추종자를 얻지 못했습니다. 살아남은 프로젝트 가운데 ICO 통하여 천만 달러 ($10 million) 이상을 투자받은 것은 개뿐이라고 합니다. 인가젯에 따르면, 사기를 제외하면, 많은 ICOs 가상 코인이 시작되기도 전에 실패한 것이 놀랍지 않다고 합니다. 많은 경우, 치과 (dentistry) 트럭킹 (trucking) 같은 틈새 시장에 집중했거나 혹은 다른 성공적인 토큰을 뒤따라하며 충분한 견인력을 발휘하지 못했습니다. 보고서는 말하기를, ICOs 올해 역시 인기를 끌겠지만, 그러나 것이라고 보장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Charlie Lee to Advise Development of HTC Crypto-Compatible Smartphone Exodus” 옮겼습니다. 원문은 7 3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본문의 내용을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라이트코인을 만든 찰리 리가 7 29일에 트윗으로 알리기를, 그는 HTC 새로운 스마트폰인 엑소더스 (Exodus) 도움말을 주는 조언자라고 합니다: 엑소더스 스마트폰은라이트코인 (LTC)’ 라이트닝 네트워크 (Lightning Network (LN))’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새로운 조언자로서의 찰리 리의 역할을 인정하며 HTC 역시 다음과 같이 트윗으로 말했습니다: “찰리 리를 위해서는 작은 걸음이지만, 블록체인을 위해선 발걸음을 것이다”. 코인텔레그래프에 의하여 이미 보도되었던 것처럼, HTC 측은 탈중앙화 레저 기술 (decentralized ledger technology (DLT))’ 포함하는 모바일 기기를 내놓으면서 암호화폐 분야에 들어오려 합니다: 5월에 발표하기를 엑소더스는최초의 네이티브 블록체인 (the first native blockchain phone)”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6월에 회사측은 명확히 말하기를, 엑소더스는 대신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지원하는 암호화폐 월렛/지갑을 포함할 것이며 라이트닝 네트워크 (LN) 또한 지원하며 게다가 인기있는 게임 분산 / (DApp)’ 크립토키티 (CryptoKitties)’ 역시 지원할 것이라고 합니다. HTC 회사에서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하게 되었다는 발표를 (찰리) 리의 트윗 역시 다음과 같은 점을 밝혔습니다: 엑소더스는 라이트코인과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고유하게 지원할 계획이며 (“would support both LTC and the Lightning Network “natively””), 찰리 리는 대중에게 널리 채택되어 쓰일 있도록 가능한 단순하게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안전한 암호화폐 /크립토 (crypto phone)’ 만드는 자신의 역할로 본다고 했습니다. 아직 엑소더스의 블록체인 구조가 완전히 결정된 것은 아니지만, (찰리) 리는 비트코인을 제외하진 않을 (No, they will not remove BTC)”이라고 거듭 확인했습니다. HTC 바이브 (Vive) 만든 사람이자 또한 HTC 사업 기업전략 발달 부문의 의장인 (P. Chen)씨에 따르면, 엑소더스의 가격은 시린 (Sirin Labs) 블록체인 지원 폰인 피니 (Finney)’ 비교하여 비슷한 수준이라고 합니다: 피니는 달러 ($1,000)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차 산업 & 핀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빈훗 (Robinhood Crypto) 소식  (0) 2018.08.27
라이트닝 네트워크 (LN) 결제  (0) 2018.08.25
킥 (Kik) 앱의 킨 토큰 소식  (0) 2018.08.16
센트라 (Centra) 테크 소식  (0) 2018.08.10
NXP 관련: 엠월렛투고 (mWallet 2GO)  (0) 2018.07.10
오픈 뱅킹  (0) 2018.06.28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