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메이커다오, 그레이스케일 소식 본문

코인 및 토큰

메이커다오, 그레이스케일 소식

커피 트윗 2018.07.12 09:50

메이커다오 (MakerDAO)의 7월 6일 트윗입니다: 비지니스 상업 플랫폼 (business commerce platform)인 '트레이드쉬프트 (Tradeshift)'와 메이커다오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따라서 소규모 사업체들을 위한 환금성/유동성이 더 용이하게 되었는데요, 메이커다오 측의 스테이블코인인 다이 (Dai) 토큰의 활용이 앞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위의 소식을 코인데스크 측에서도 7월 6일 전했습니다. 메이커다오와 트레이드쉬프트가 스테이블코인을 시험적으로 활용 ("pilot")하여 사업에서의 지불 결제를 더 빠르게 하려 한다고 합니다. 메이커다오의 창립자인 크리스틴슨 (R. Christensen)씨는 코인데스크와 인터뷰에서, 이렇게 스테이블코인을 트레이드쉬프트의 기존 시스템에 도입함으로써, 이러한 시험적 활용으로 인하여 암호화폐/자산 투자가들에게 이러한 유형의 '자산 클래스 (asset class)'가 사용가능하도록 소개된다는 것입니다. 그는 이러한 시험적인 기간 (testing phase) 동안에, 트레이드쉬프트는 기존의 방법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선택 사항을 추가한다고 합니다: '아직 미결인 청구서를 할인된 가격의 블록체인 토큰으로 바꿀 수 있으며, 이러한 토큰은 다이를 사용하여 구매될 수 있다 (an option to convert a pending invoice into a blockchain token at a discount that can be purchased using dai)'는 것입니다. 메이커다오의 스테이블코인인 다이 토큰이 이러한 시험 단계에서 어떻게 사용될지 궁금합니다.                   

               

***           

오로라 (아이덱스 (IDEX))의 최상위 다섯 개의 토큰이라고 합니다: 7월 10일 트윗인데요. 그 다섯 개의 토큰은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일런트 노터리 (SNTR), 고네트워크 (GOT), 메트로놈 (MET), 오로라 다오 (AURA), 제로체인 (ZCN)라고 합니다. 7월 10일 시점에서 양이 가장 많은 최상위 토큰이라고 하는데요, 아이덱스 거래소에서 거래가능하다고 합니다.                 

                              

에어스왑 (AirSwap)의 위젯 (Widget)이 어거 (Augur)의 탈중앙화된, 개인 대 개인의 오러클 및 예측 시장 (oracle and prediction market)에 통합되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어거 측의 사용자들도 쉽게 접근가능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 7월 10일 트윗입니다).      

                     

***        

그레이스케일 투자 (GrayscaleInvest) 회사의 7월 10일 트윗입니다: 2 분기 (Second Quarterly)를 되돌아보며 평가하고 있는데요, '디지털 라지 캡 펀드 (Digital Large Cap Fund (DLC))'의 '가중치 (weightings)'에 대한 최근의 소식을 업데이트했습니다. DCL은 수동적이며, 규칙에 기반한 전략을 쓰는, 디지털 자산 클래스의 '라지 캡 세그먼트 (large cap segment)'에 따른 노출에 따라 제공된다고 합니다.               

                      

바로 위의 트윗에 이어지는 트윗입니다 (너무 길어서 잘라서 올렸습니다). DCL에 새롭게 추가된 자산은 없으며, 다음의 그래프에서 보듯, 3월 31일의 가중치에서 6월 30일의 가중치가 어떻게 변화했는지 보여주고 있습니다. (디지털 라지 캡 펀드를 구성하고 있는 암호화폐 가운데 하나인) 비트코인은 3월 31일의 61.0 퍼센트에서 6월 30일 57.6 퍼센트로 약간 낮아졌고, 이더리움은 19.3 퍼센트에서 23.6 퍼센트로 더 높아졌습니다. 리플 (Ripple)은 3월 31일의 10.1 퍼센트에서 6월 30일의 9.9 퍼센트로, 비트코인 캐시 (Bitcoin Cash)는 6.3 퍼센트에서 6.5 퍼센트로, 그리고 라이트코인은 3.2 퍼센트에서 2.4 퍼센트로 낮아졌습니다.                

                   

참고로, 그레이스케일의 (한국 시간으로 7월 12일의 트윗을 보면), 일단 미국 현지 시간으로 7월 11일의 트윗입니다 (*** 제가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했습니다). 비트코인 인베스트먼트 트러스트, 이더리움 클래식 인베스트먼트 트러스트 등의 상품이 나오고, 가장 아래에 (*** 제가 주홍색 사각형으로 표시한) "디지털 라지 캡 펀드 (Digital Large Cap Fund)"가 나옵니다. 그레이스케일 투자 회사는 거의 매일 이렇게 가격을 알려주고 있는데요, 디지털 라지 캡 펀드는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의 유형이라 여러가지 암호화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의 트윗은 이러한 인덱스 펀드안에 포함된 암호화폐의 가중치가 어떻게 변화했나 3월말과 6월말을 비교하여 알려주고 있습니다.        

           

***           

코인스뱅크 (CoinsBank) 측에서 2018년 지중해 블록체인 크루즈 (Mediterranean Blockchain) 행사를 개최하는데, 블록체인 캐피털의 벤처 파트너인 지미 송도 참가하여 연설을 한다고 합니다. 크루즈 날짜를 보니 9월초에 열리는 행사입니다.                 

                 

지미 송의 7월 1일 트윗입니다: "2018년 당신의 비트코인을 어떻게 했나요?"라는 질문을 하여 트위터에서 실시하는 간략 설문 조사를 실시했는데 4,759명이 참여하여 답변하였으며, 이미 간략 조사는 완료되었습니다 (***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가장 많은 답변을 얻어 1위가 된 선택 문항은 "아무 것도 안했다"였으며 (41 퍼센트), 2위는 "이미 비트코인을 구매했다" (30 퍼센트), 그리고 3위는 "더 낮은 가격에 구매하려고 기다리고 있다" (18 퍼센트), 그리고 마지막 4위를 차지한 답변은 "비트코인을 팔았다" (11 퍼센트)였습니다. 간략 조사라서, 트위터 사람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었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