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널스 (NULS) 토큰 본문

코인 및 토큰

널스 (NULS) 토큰

커피 트윗 2018. 7. 5. 09:30

알트코인 시트의 사이트 (altcoinsheet [dot] com)에서 “What is NULS and why could be a top altcoin pick for June 2018?” 옮겼습니다. 원문은 6 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본문의 내용을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6월에 접어듬에 따라 많은 암호화폐들이 - 저희들이 3월에 것과 비교하면 - 높은 수준의 가치를 갖고 있습니다. 비트코인과 알트코인들에서 잠재적인 상승세가 보입니다. 따라서 저희들은, 가격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기본이 튼튼한 프로젝트를 찾고 있습니다. 오늘 저희들은 널스 (NULS) 눈여겨 봅니다.

글은 금융적인 조언이 아니라, 단지 저자의 개인적인 견해일 뿐입니다저자는 글을 쓰기 위해 어떤 지불도 받은 없으며 그리고 단순히 의견을 밝힐 뿐입니다. 그럼, 알아봅시다.

널스는 무엇인가? 그리고 중요한가? (“What is NULS and Why is it important?”): ‘널스 (NULS)’ 중국 기반의 프로젝트로써, 블록체인 플랫폼에 쉽게 탑재됩니다. 널스는, 회사들로 하여금 다른 사이드 체인 (side-chains)’ 맞춤화할 있도록 하며 다른 응용/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합니다. 따라서, 블록체인 기술을 실행하고 싶어하는 회사들에게 플러그--플레이 (plug-and-play)”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블록체인 전문가를 고용하는 대신, 회사들은 널스를 사용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를 만들 있으며, 기술적 어려움없이 앞서나갈 있습니다. 널스가 중요한 이유는, 많은 회사들이 블록체인 기술을 채택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거나, 혹은 이미 블록체인 기반의 서비스를 개발하는 과정에 있기 때문입니다. (영국에 기반을 ) ‘주니퍼 연구소 (Juniper Research)’ 실시한 최근의 조사에 따르면, 조사에 응한 회사의 60 퍼센트가 블록체인을 고려하고 있거나 이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뉴스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코인베이스의 이사였던 마커스 (D. Marcus)씨가, 이제 블록체인 기술을 전진시키기 위하여 페이스북에서 선도적인 회의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회사들이 블록체인을 이용할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써, 널스는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될 위치에 있습니다.

널스의 목표는? (“What is the aim of NULS?”):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회사들은, 높은 개발 비용 많은 기술적인 장벽에 부딪힙니다. 이것은, 매우 맞춤용으로 적합한 모듈형의 블록체인 인프라와 함께하는 세계적인 블록체인 오픈-소스 프로젝트입니다 (“It is a global blockchain open-source project with a highly customized modular blockchain infrastructure”). 대부분의 널스 모듈 (NULS modules)’ 플러그할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사업체들은 자사가 직접 나서서 개발하는 대신 간단한 맞춤형의 사이드 체인 (side-chains)으로 블록체인 응용/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있다는 점입니다.

널스가 제공하는 이익은? (“What advantages does NULS offer?”): 널스는, 블록체인 분야로 옮기고 싶어하는 회사들에게 완벽한 다른 블록체인 프로젝트들보다 가지 유리한 점을 제공합니다.  

멀티-체인 메커니즘 (“Multi-chain mechanism”): 특유의 멀티-체인 메커니즘때문에, 사이드 체인이 형성되고 널스 블록체인에 덧붙여 있습니다. 회사들은 자사의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기 위하여 이들 사이드-체인을 사용할 있으며, 따라서 회사들은 새로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에 비하면 훨씬 간단하고 빠르며 저렴한 방법을 갖게 됩니다

프로그램할 있음 (“Programmable”): 널스는, 스마트 컨트랙트의 효율적인 사용때문에 프로그램이 가능한 블록체인입니다 (“NULS is a programmable blockchain thanks to the effective use of smart contracts”).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기 시작하는 회사들이 직면한 기술적 장벽을 감소시켜 가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사업체들은, 작은 프로그래밍 지식만 갖고 있어도 그들의 실행에 대한 윤곽을 그려볼 있습니다. 널스는, ‘스마트 컨트랙트 논리 (smart contract logic)’ 탈중앙화 환경에 연결하는 프로세서 (processors)’ 갖고 있습니다.

특유의 합의 메커니즘 (“Unique Consensus Mechanism”): 널스 내부의 서브-체인 (sub-chains)’들은, ‘프루브-오브-크레딧 (Proof-of-Credit (POC))’이라는 특유의 합의 프로토콜을 통하여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지분 증명 (Proof-of-Stake (POS)) 비슷한데, 노드가 운영되기 전에 몇몇의 토큰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 널스의 프루프-오브 크레딧 시스템에서 각각의 노드에게크레딧 스코어 (credit score)’ 주어집니다. 지출/지불 (payout), 주어진 토큰의 수와 시간이 흘러간 동안의 노드의 행동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이러한 점은 널스에게 방어할 있는 특유의 방법을 제공하는데, 시스템을 포크 (fork)하려 시도하는 악의적으로 행동하는 노드를 확인하여 블록하거나 혹은, 이중-지출 공격을 하며 악의적으로 행동하는 노드 역시 블록할 있습니다. 어떻게 POC 작동하는지 알아보고 싶은 분들은, 그래함 페리크 (G. Perich) 미디엄 (Medium) 실린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널스가 2018 6월의 최고 알트코인이 있는 이유 가지 (“Three reasons why NULS could be a top altcoin pick for June 2018”): 6월에 알트코인 사이클로 접어듬에 따라, 널스에 대해 기대할만한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번째, 일억 오천만 달러 ($150m) 가치로 평가되고 있는데, 이러한 기본적인 기능을 생각하면 비교적 저렴한 가치 평가입니다. 널스는 3월부터 점점 올라가기 시작하여, 45,000 사토시 (45,000 Satoshis) 다가가고 있습니다. 만약 전체적으로 알트코인 지원이 계속된다면, 널스가 상승하기 시작할 것도 예측해볼 있습니다. 다음은 2018 6월에 널스가 최고의 코인 가운데 하나가 있는 이유입니다.

#1. 유연성과 지속 가능한 개선 (“Flexibility and sustainable improvement”): 모든 널스 모듈이 플러그될 있으므로 (“As all NULS modules are pluggable”), 널스 블록체인은 엄청난 유연성을 허용합니다 이것은 알고리듬 모듈 (algorithmic modules), 저장, 합의 그리고 네트워킹 모두를 포함합니다. 널스는 공적인/퍼블릭 혹은 사적인/프라이빗 체인 모두 배치될 있으며, 회사들은 내장 탑재된 널스 모듈 (built-in NULS modules)’ 대체하기 위하여 적절한 앱을 바꿀 있습니다. 이러한 모듈화는, 널스가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개선될 있도록 해줍니다

#2. 있을 모바일 PC 지갑/월렛 출시 (“Imminent Mobile and PC wallet release”): 널스의 공식 계획에 따르면, 2018 5월에 모바일 PC 월렛이 출시될 계획이었습니다. 코인마켓 캘린더 (CoinMarketCal) 의하면, 2018 5 31 혹은 일찍 나오는 것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출시될 공식 널스 월렛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토큰을 채택하는 것에 도움이 있습니다.

#3. 추가적인 프로그램 언어를 위한 지원 (“Support for additional programming language”): 널스 공식 계획표에 나와있는 것처럼, 가지의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지원 2018 7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점때문에, 널스가 사업 분야에서 인기를 수도 있는데, 개발자들이 이렇게 추가적인 언어가 제공하는 혜택을 누리기 시작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추가적인 프로그래밍 언어가 제공되면, 회사들이 직면한 블록체인 분야의 장벽들을 줄여간다는 널스의 목표가 쉽게 이루어질 수도 있습니다.

요약 (In Summary): 통계가 말하는 것처럼, 60 퍼센트의 회사가 블록체인을 사용할 계획이거나 혹은 이미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널스는, 특유의 디자인과 경쟁적인 이점을 통하여 탑재된 절차로, 넓은 범위의 회사들을 도울 잠재력이 있습니다.         

***           

참고로, 널스 (NULS) 토큰의 최근 트윗을 올립니다. 7월 4일의 트윗이고, 곧 널스의 메인넷 (Main-Net)이 출시된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트윗이 너무 길어서 나머지 부분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