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일렉트라 (ECA) 코인 본문

코인 및 토큰

일렉트라 (ECA) 코인

커피 트윗 2018. 6. 21. 08:10

알트코인 시트의 사이트 (altcoinsheet [dot] com)에서 “What is Eletra (ECA) and why could it be the top altcoin to watch this June?” 옮겼습니다. 원문은 5 30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글을 저자는, 일렉트라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추측이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6월이 다가오면서, 5월의 알트코인 시장 분위기는 알트코인이 다시 회복세를 보일까, 라고 기대했던 (분위기가) 약간 꺾였지만, 그럼에도 많은 흥미로운 기회들이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희들이 일렉트라 (Electra (ECA)) 대하여 알아보려 합니다: 일렉트라는 탈중앙화 그리고 분산 거버넌스 (decentralized and distributed governance)’ 특징인 오픈 소스 (open-source) 공동체 암호화폐 프로젝트입니다. 일렉트라의 블록체인은 NIST5 알고리즘에 기반하고 있으며, 빠른 거래와 그리고 거의 수수료가 들지 않는 거래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일렉트라/ECA, 6월에 발표하기로 계획된 많은 내용 최근 많은 변화를 거쳤습니다. 많은 점들을 고려해볼 , ECA 아마 6월의 최고의 알트코인에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게시글에서 저자는 토큰에 대한 전반적인 개요를 제시하며, 또한 최근의 소식과 그리고 일렉트라가 6월에 지켜볼만한 최고의 비트코인의 대안인지 설명하려 합니다.  

일렉트라는 무엇인가? (“What is Electra (ECA)?”):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일렉트라 측은 설명하기를,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하여 원래 제안된 경제 시스템의 진화를 발전시키려는 자신들의 비전이라고 합니다. 일렉트라는 암호화폐이면서 동시에 컨트랙트입니다: 투자자들이 개발 과정에 변화를 주며 참여할 있도록 하는 컨트랙트입니다. 단순히 소비자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일렉트라 생태계의 회원들은 플랫폼이 진화하는 있어 활발한 역할을 있습니다.

ECA 주요 기능은? (“What are some key features of ECA?”): 일렉트라는 컨트랙트인 동시에 개발 프로젝트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독특한 점은, 빠른 거래 속도와, 최고 경영자가 없고 또한 초기 코인 제공/공개가 없다는 점입니다 (“no CEO or ICO (initial coin offering)”). 일렉트라는, 공동체의 모든 회원들이 나아갈 방향을 결정하는데 활발한 역할로써 기여합니다. 그리고 지분 증명 방식의 일렉트라는,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하는 작업 증명 방식의 암호화폐보다 에너지를 사용합니다. 일렉트라는 권력/권한을 사람들에게 돌려줍니다. 일렉트라는 완전히 운영되는 암호화폐인 동시에, 업데이트와 혁신을 지속하는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결정은 공동체에 의하여 결정되며, 따라서 공동체의 이익을 반영합니다. 일렉트라는 중앙화된 권위에 의하여 운영되지 않으며, 최고 경영자도 없습니다.  

변화가 많았던 일렉트라의 역사 (“Electra’s chequered history”): 새로운 암호화폐치고는, 일렉트라는 과거에 많은 변화를 겪었습니다. 2017 12 21일에는 0.000116 달러 ($0.000116)였던 것이 2018 1 7일에는 0.008246 달러 ($0.008246) 되었습니다. 이러한 능동적인 성장은 일렉트라의 사용자 기반, 거래량 그리고 멤버 덕분입니다. 암호화폐 분야에서 가장 기대되는 초기 프로젝트 가운데 하나였고, 코인마켓캡에서 최상위 50위안에 잠재력 있다고 여겨졌습니다. 그러나, ECA 거래 목록에 올렸던 거래소들에서, 구매자들이 많은 양의 ECA 샀기 때문에 (거래소가) 다운되었고, 이러한 현상때문에 ECA 수난을 겪게 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두고 펌프 덤프작전이라고 폄하하는 사람들이 생겨났고, 프로젝트는 힘든 시기를 보내야 했습니다. 그리고 사기꾼 (scammers)들이 모여들었기 때문에, 일렉트라 공동체는 트위터를 포함하여 공식 채널을 통하여 번의 조심하라는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이러한 실패에도, 일렉트라 공동체는 이러한 도전을 극복하고 단결을 이루어냈습니다. ECA 가격은 3 30일에 0.0004338 달러 ($0.0004338) 기록했고, 이후 약간 올랐습니다: 이는 일렉트라가 2018년에 가장 성공적인 코인이 것이라는 공동체의 강한 믿음때문이었습니다.

6월에 눈여겨  코인이 일렉트라인 이유 가지 (“3 Reasons why Electra could be the Coin to watch this June!”): 올해 2분기의 몇몇 발전/개발 소식을 보면, 일렉트라가 6월의 최고 알트코인이 있는 상황을 짐작케 합니다. 6월에 기대해도 발표의 내용들은?

모바일 월렛의 출시 (“#1. Release of Mobile Wallet): 일렉트라는 분야에서 최고의 월렛 몇몇을 이미 제공합니다. 윈도우 (Windows), 애플 운영체계 (iOS), 리눅스 (Linux), 그리고 페이퍼 (Paper) 사용 가능한데, 사용자 친화적인 이들 월렛은 공식 텔레그램 프로젝트 채널을 통하여 일렉트라 공동체에 의하여 지원됩니다. 6월에 모바일 월렛이 출시될까요? 프로젝트의 페이지에  소유주의 (proprietary) 애플 운영 체계와 안드로이드 월렛 (iOS and Android wallet) 개발이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만약 6월에 일렉트라 모바일 월렛이 출시된다면, 현재 ECA 가격이 변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암호화폐를 열정적으로 지지하는 사람들은 일렉트라의 빠른 거래와 거의 없다시피한 수수료/비용을 이용하려 것이므로, 모바일 월렛은 관심과 사용이라는 측면에서 관심을 것입니다. 일렉트라는 가장 저평가된 알트코인 가운데 하나가 수도 있습니다.

[추측]: 유니온 페이 파트너십 (“#2. UnionPay Partnership”): 일렉트라의 앞으로의 계획에 따르면, 2분기에 온라인 상인 지불/결제를 가능하게 결제 통로의 도입이 나와있습니다. 완전히 추측이지만, 암호화폐 공동체의 몇몇 사람들은 아마 유니온페이 (UnionPay) 파트너십을 맺는 것이 아닐까, 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리플의 XRP 토큰과 아마존의 파트너십에 관한 소문/추측이 일어났을 그랬던 것처럼, 일렉트라와 유니온 페이의 파트너십에 대한 추측이 ECA 가격을 변화시키고 있다는 것입니다. 비록, 유니온페이는 중국 본토에서 은행 카드 서비스와 주요 카드 계획을 제공하지만, 유니온페이 카드 (UnionPay cards) 세계적으로 140개국 이상에서 사용될 있습니다. 유니온 페이는 세계적으로 비자 (Visa) 다음으로 처리되는 거래의 가치에 의하여 두번째로 지불 결제 네트워크입니다. 만약, 일렉트라와 유니온페이의 파트너십이 이루어진다면, ECA 위한 의미는 것입니다. 몇몇 금융 분석가들이 추측하듯이, 유니온페이는 비자와 마스터카드에 도전할 잠재력이 있습니다: 암호화폐 분야로 진출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있습니다

아토믹 크로스-체인 통합 (“#3. Atomic Cross-Chain Integration”): 저자가 일렉트라가 6월의 최고 알트코인이 있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아토믹 크로스-체인 (atomic cross-chain)’ 통합의 출시가 임박했기 때문입니다. 프로젝트의 계획에 의하면, 기능은 2분기로 스케줄이 나와있습니다만, 아직 확인되지는 않았습니다. 아토믹 스왑, 혹은 아토믹 크로스-체인 거래는 ECA 유용성을 확장시켜주는 것인데, 이유는 3 (third-party) 신뢰할 필요없이, 다른 암호화폐와 교환될 있기 때문입니다. 아토믹 스왑은, 양측이 모든 거래에서 그들의 의무를 하였다고 확실히 해줌으로써, 일렉트라 프로젝트에서 신뢰를 쌓아올릴 것입니다.

결론 (“Conclusion”): 저자가 일렉트라 프로젝트에 대하여 가진 전반적인 견해는, 이는 매우 안전하고 보안이 좋은그럼에도 저평가된 암호화폐라는 것입니다. 위에서 저자가 논한 가지 잠재적 개발 가능성은 완전히 추측적 성격을 띕니다.    

(*** 다음은 본문에 나와있는 웹 사이트 등의 주소입니다).      

                

(*** 본문에 연결된 로드맵 가운데 일부분입니다).             

                  

(*** 다음은 일렉트라 코인의 트위터 계정 홈 페이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