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스퀘어의 캐시 앱 (Cash App), 비트라이선스 취득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스퀘어의 캐시 앱 (Cash App), 비트라이선스 취득

커피 트윗 2018. 6. 19. 10:20

코인텔레그래프의 (한국 시간으로) 6월 19일 트윗입니다: 금융 서비스 제공 회사인 스퀘어 (Square)가 '뉴욕 주의 금융 서비스 부서 (New York Department of Financial Services (NYDFS))'로부터 '비트라이선스 (BitLicense)'를 발급받아서, 뉴욕주에서도 스퀘어 회사의 캐시 앱 (Cash App)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은 이제 비트코인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트위터에서의 캐시 앱 지원팀은 말하기를, 사용자들은 비트코인을 다른 외장 지갑 (external wallet)으로 보낼 수는 있으나 현재로선 플랫폼에서 다른 캐시 앱 사용자들에게는 아직 보낼 수 없다고 합니다. [캐시 앱을 송금 수단으로 사용하는 사람들 이외에도] 이제, 스퀘어 회사의 지불 결제 단말기 (Point of Sale (PoS))를 이용하는 상인들 역시 잠재적으로 비트코인을 결제의 형태로 받아들일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본문에서, 디지털 커런시 그룹 (Digital Currency Group)과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 (Genesis Global Trading)의 최고 경영자인 실버트 (B. Silbert)씨가, 제네시스와 스퀘어 회사가 파트너십을 맺은 관계라고 밝히고 있습니다. 실버트씨 역시, [스퀘어 회사의] 캐시 앱이 비트라이선스를 받은 것을 축하했다고 합니다.                        

              

트위터에서 스퀘어 회사의 캐시 앱을 지원하는 계정인 캐시앱 (Cash App)이 다음과 같이 이제 뉴욕 주에서도 비트라이선스를 받아서, 비트코인을 캐시 앱으로도 사고 팔 수 있게 되었다고 알리고 있습니다.          

               

***           

레이븐코인 (RVN)이 트위터에서 레이븐 코인을 파는 ATM 사진을 올렸습니다 (6월 18일 트윗입니다). 레이븐 코인으로서는, 첫 ATM이라고 하네요 (아래에 사진을 확대해서 올렸습니다).                 

               

위의 트윗에서 사진만 확대해서 올렸습니다: 언어 지원은 영어와 스페인 어 두 가지로 되고요, 오른쪽에 보면 스캐너 (Scanner) 부분이 있습니다. 스캐너 바로 아래에 번호를 누를 수 있는 부분이 있고, 그 아래에 영수증을 받는 부분, 또 동전 (Coins)을 넣을 수 있는 부분, 동전 오른쪽에 카드를 넣을 수 ("Insert card"라고 표시되어 있습니다) 있습니다. 게다가, (카드 오른쪽에) NFC 기능 역시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 왼쪽에 현금이 나오는 칸 ("Take Cash")이 있고, 오른쪽에는 "현금을 넣을 수 있는 부분 (Insert cash)"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아래쪽에는 잔돈을 받는 부분 (Take change)이 있고요. 이렇게 여러가지 기능이 갖추어진 지급기를 보니, 암호화폐 ATM도 그 동안 많이 발전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         

지미 송 (Jimmy Song)의 6월 18일 트윗입니다. 지미 송이 트위터에서 간략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것을 올려봅니다 (*** 정식 여론 조사가 아닙니다). 미국 시간으로 일요일에 실시했네요: "지금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가장 수익을 많이 낼 것 같은 암호화폐는 무엇일까요?"라고 질문을 했고, 암호화폐를 여러 개 선택 문항으로 올려, 다섯 개의 트윗으로 설문 조사를 간략히 실시했습니다. 가장 첫 트윗에서 지미 송이 (1) 비트코인 (BTC), (2) 이더리움 (ETH), (3) 리플 (XRP), 그리고 (4) 미국 달러 (USD)를 선택 문항으로 제시했습니다 [*** 미국 달러는, 암호화폐가 아닌 것, 다 아시지요? - 옮긴이]. 트위터 사용자들의 답변을 가장 많이 받은 것은 비트코인으로 (54 퍼센트) 가장 수익이 높을 것으로 예측되었습니다. 2위는 이더리움으로 23 퍼센트, 그리고 리플은 14 퍼센트였습니다. 첫 간략 설문 트윗은 5,169명이 참여하여 답하였으며,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 트윗입니다. 지미 송이 이번에는, "비트코인캐시 (BCH), 이오스 (EOS), 라이트코인 (LTC), 그리고 스텔라 (XLM)"를 선택 문항으로 내놓았는데, 트위터 사용자 가운데 1,513명이 참여하여 답변했습니다: 1위를 차지한 코인은 라이트코인으로 36 퍼센트의 답변을 받았으며, 2위는 비트코인캐시 (26 퍼센트), 그리고 3위는 이오스 (23 퍼센트), 그리고 4위는 스텔라 (15 퍼센트)가 차지했습니다 (*** 간략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역시 계속되는 트위터 간략 설문 조사입니다 (*** 지미 송이 여러 개의 암호화폐를 보기로 넣고 이렇게 여러 개의 트윗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정식 여론 조사는 아니지만, 트위터 사용자들의 암호화폐에 대한 분위기, 특히 알트코인들에 대한 분위기를 엿볼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세번째 트윗에서 보기에 넣은 암호화폐들은 "카르다노 (Cardano), 아이오타 (IOTA), 트론 (TRON), 그리고 대시 (Dash)"입니다. 모두 1,447명의 트위터 사용자가 참여하여 답변하였으며, 카르다노 코인이 41 퍼센트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대시 (28 퍼센트), 3위는 트론 (16 퍼센트), 그리고 4위는 아이오타 (15 퍼센트)였습니다.            

그리고, 네번째 간략 설문 트윗인데요, "모네로 (Monero), 이클 (ETC), 지캐시 (Zcash), 그리고 디크리드 (Decred)"를 선택 문항에 포함하여,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같은 질문을 했습니다 (*** 지금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가장 수익을 많이 낼 것같은 코인을 고르라는 질문이었지요). 1위를 차지한 코인은 모네로 (44 퍼센트)였으며, 2위는 이클 (23 퍼센트), 3위는 디크리드 (18 퍼센트), 그리고 4위는 지캐시 (15 퍼센트)였습니다 (*** 네번째 간략 설문 트윗에 참여한 트위터 사용자는 모두 3,424명이었으며,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트윗의 선택문항인데요, 지미 송이 "비트코인 골드 (BTG), 비트코인 다이아먼드 (BCD), 비트코인 프라이빗 (BTCP), 그리고 수퍼 비트코인 (SBTC)"를 선택 문항으로 내놓았습니다. 이 간략 설문에는 모두 2,174명이 참여하여 답변하였고,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1위는 비트코인 프라이빗 (43 퍼센트), 2위는 비트코인 골드 (41 퍼센트), 3위는 수퍼 비트코인 (10 퍼센트), 그리고 4위는 비트코인 다이어먼드 (6 퍼센트)가 차지했습니다.                 

                   

***           

6월 18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6,433 달러 ($6,433), 이더리움은 493 달러 ($493), 라이트코인은 94 달러 ($94), 리플 (XRP)은 20 센트 ($0.2), 그리고 이오스 (EOS)는 10 달러 ($10)입니다.                     

               

6월 19일 한국 시간 아침 10시 30분 (GMT+9), 여러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6,717.99 달러 ($6,717.99),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6,716.05 달러 ($6,716.05), 제미니 거래소는 6,717.89 달러 ($6,717.89),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6,717.80 달러 ($6,717.8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