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CBOE, 이더리움 선물 검토 본문

IT & 비지니스

CBOE, 이더리움 선물 검토

커피 트윗 2018. 6. 16. 14:50

코인텔레그래프의 6월 15일 트윗입니다: 미국의 증권 거래 위원회 (SEC)의 상임 위원이 말하기를, 선도하는 알트코인인 이더리움이 증권으로 규제되지 않을 것 ("leading altcoin Ethereum (ETH) will not be regulated as a security")이라고 6월 14일 견해를 밝혔다고 합니다. 증권 거래 위원회의 기업 금융 이사인 힌맨 (W. Hinman) 위원은 샌 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암호화폐 관련 서밋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현재 이더에 관하여 내가 이해하는 바로는,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그 탈중앙화된 구조, 그리고 현재의 제공과 이더의 판매는 증권 거래가 아니다 (Based on my understanding of the present state of ether, the Ethereum network and its decentralized structure, current offers and sales of ether are not securities transactions")". 증권 거래 위원회의 힌맨씨의 견해로는, 이더리움은 충분히 탈중앙화되었으므로, 증권으로 분류되기에 부적합하는 것이며, 이러한 견해에 따르면 미 증권 거래 위원회의 엄중한 규제에서 벗어날 가능성 ("not be subjected to heavy regulation by the SEC")도 있습니다.    

                           

이어지는 코인텔레그래프의 (한국 시간으로) 6월 16일 트윗입니다: 블룸버그가 6 14 목요일에 보도하기를, ‘시카고 옵션 거래소 (CBOE)’ 글로벌 시장 사장인 컨캐넌 (C. Concannon)씨는 자사에서 2017 12월부터 고려해왔던 이더리움 선물 (Ethereum futures)” 출시될 수도 있다고 가능성을 제시했습니다. 컨캐넌씨의 이와같은 발언은 미국의 증권 거래 위원회 (SEC) 상임 위원이, 알트코인 가운데 선도하는 코인인 이더리움이 증권 (security)’으로 규제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 이후 나왔습니다. 시카고 옵션 거래소의 사장은, 증권 거래 위원회의 이와 같은 입장으로 보아, 미국의 규제 당국이 (시카고) 옵션 거래소에서 이더리움 선물 (Ether futures) 추가하는 것을 허용할 수도 있는 가능성으로 보고 있습니다: “증권 거래 위원회의 이와 같은 결정이 현재 이더 거래에 관한 분명한 견해를 제공하는 것에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발언은, 이더 선물 (Ether futures) 가로막는 장애 제거하는 것이며, 저희 회사에서 2017 12월의 비트코인 선물 출시 이후 계속 이더리움 선물을 고려/검토하고 있었습니다”.      

                 

***            

암호화폐 분야의 유명 인사인 데메스터씨의 5월 30일 트윗입니다: 독일의 포스트뱅크 (Postbank)가 3,100명의 시민을 상대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3 퍼센트가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으며 (이것은 디지털 네이티브 (digital natives)의 6 퍼센트라고 합니다), 39 퍼센트가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고 합니다 (디지털 네이티브의 46 퍼센트). 이렇게 암호화폐에 관심을 갖는 주요한 이유는 중앙 은행의 정책으로부터의 독립과 수익때문이라고 합니다.         

                

***               

트위터에서 저스틴 유 사용자가 다음과 같은 블록체인 및 이스포츠 (esports), 게임 관련 사진을 올렸는데, E32018 (2018년에 열리는 E3 행사라고 합니다)에서 찍은 사진이라고 합니다. 사진 세 개에서, 왼쪽의 사진이 엔진 코인 관련입니다.        

                      

위의 트윗에서 엔진 (Enjin) 코인 관련인 왼쪽의 사진만 확대했습니다. 게임을 위한 "스마트 암호화폐 (smart cryptocurrency)"라고 홍보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엔진 코인의 트위터 홈 페이지입니다 (트위터에서의 아이디는 "enjin"입니다). 블록체인 기반의 비디오 게임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엔진 코인이 최근 올린 트윗을 보면 (6월 15일의 트윗입니다), 사람들이 구글 플레이에서 "엔진 스마트 월렛 (Enjin Smart Wallet)"을 십만번 내려받았다고 자랑하고 있습니다. 게이머들이 꽤 사용하는군요.              

              

***         

6월 15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6,584 달러 ($6,584), 이더리움은 507 달러 ($507), 라이트코인은 99 달러 ($99), 리플 (XRP)은 55 센트 ($0.55), 그리고 이오스 (EOS)는 10 달러 ($10)입니다.              

               

6월 16일 한국 시간 오후 2시 (GMT+9), 여러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6,429.99 달러 ($6,429.99),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6,440.00 달러 ($6,440.00), 제미니 거래소는 6,429.64 달러 ($6,429.64),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6,433.90 달러 ($6,433.90)입니다.                

                   

6월 16일 오후 2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스텔라 (XLM)의 가격은 23 센트 ($0.23)입니다. 같은 시각, 코인스탯에 따른 최상위 10개의 코인 및 토큰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는 비트코인 (BTC), 2위 이더리움 (ETH), 3위 리플 (XRP), 4위 비트코인캐시 (BCH), 5위 이오스 (EOS), 6위 라이트코인 (LTC), 7위 스텔라 (XLM), 8위 카르다노 (ADA), 9위 아이오타 (MIOTA), 그리고 10위는 트론 (TRX)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