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화웨이의 모바일 비트코인 지갑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화웨이의 모바일 비트코인 지갑

커피 트윗 2018.06.14 10:10

널티엑스의 사이트 (nulltx [dot] com)에서 “Grayscale’s Ethereum Classic Investment Fund Can Now Be Traded on OTCQX” 옮겼습니다. 원문은 5 1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암호화폐는 여러 측면에서 흥미로운 사회적 실험입니다. 다른 어떤 형태의 /화폐도 지난 몇년간 암호화폐만큼 투기나 편견 그리고 서로 엇갈리는 보도를 적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적대적인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암호화폐는 여전히 전속력으로 전진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이 OTCQX 이더리움 클래식 펀드를 올린 것은, 분야는 앞으로도 계속되며 나아갈 것이라는 뜻입니다 (“The listing of Grayscale’s Ethereum Classic fund on OTCQX is another reminder that this industry is here to stay”).

OTCQX 올려진 그레이스케일의 이더리움 클래식 펀드 (“ETCG is Live on OTCQX”): 이런 종류의 약어 (acronyms) 헷갈리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주제는 아닙니다. 실버트 (B. Silbert)씨가 운영하는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Grayscale Investments) 회사는, 구체적인 암호화폐에 다양한 투자를 연결했습니다: 회사는 주로 비트코인, 이더리움 클래식, 그리고 몇몇 다른 코인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레이스케일 회사의 비트코인 펀드 (Bitcoin fund) 과거에 다양한 장외 시장 거래 플랫폼 (OTC trading platforms)’에서 공적으로 목록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그다지 놀랄만한 일이 아닌 것이, 비트코인은 세계적으로 선도하는 암호화폐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사람이 비트코인이 무엇인지 알며, 비트코인으로 무엇을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사람들이 변동성이 무엇인지 알고 있으며, 크게 수도 있지만 자주 크게 잃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를 구매하지 않아도, 비트코인 가격에 대해 있다는 점이, 바로 OTCQX 같은 플랫폼이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Exposure to the Bitcoin price without having to buy cryptocurrency is what platforms such as OTCQX offer”). 최근까지만 해도, OTCQX 다른 암호화폐 관련의 약어/티커를 추가할 뜻이 없는 했습니다: 그러한 상황이 이번 주에 와서 – ‘그레이스케일 회사의 이더리움 클래식 펀드 (ETCG)’ 약어가 추가됨으로써 바뀌었습니다. 티커/약어는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 회사의 이더리움 클래식 펀드 (Grayscale Investments’ Ethereum Classic fund)” 의미하며, 공적으로 장외 시장에서 거래되는 것으로 두번째 암호화폐 관련 상품입니다. 그레이스케일 회사의 두번째로 상품이며, 앞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의 미래를 위한 흥미로운 결과를 낳을 수도 있습니다. 지난 주에 ETCG 위한 공정 시세 (public quotation)’ 승인되었습니다: 그리고, 비록 공정 시세가 승인되었을 어떤 공식적인 목록에 오를 날짜가 말하여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ETCG OTCQX 올려질 것이 명확해졌습니다. 이제 새로운 상품이 장외 시장에 나와있으며, 투자자들은 (그들이 만약 원했다면) 이더리움 클래식의 변동성에 대해서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기대했듯이, ETCG야후 파이낸스 (Yahoo Finance)’ 목록에 올랐는데, 여기에서 기저의 자산의 가격과 비교해서 프리미엄으로 올라와 있습니다. 가격으로 말한다면, 이더리움 클래식은 아직 최고의 가격을 누리지는 못했지만, 대부분 18 달러 ($18) 정도의 가격으로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ETCG 어떤 식으로든 이더리움 클래식의 가격에 영향을 미칠지는 없지만, 그러나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렇게 공적으로 거래되는 제공은, 이더리움 클래식을 구매하는 것과 똑같지 않습니다. [ETCG], 주가 대략 0.97 이클을 대표하는 펀드일 뿐입니다 (“It is a fund in which every share represents around 0.97 ETC”). 앞으로 다가오는 사이에, 이더리움 클래식의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로서는, 펀드 (ETCG) 사는 것이 말이 됩니다. 그러나, 주류/메인스트림의 사람들이 이더리움 클래식에 대하여 매력적인 상품으로 생각하지 않기에, 과연 펀드가 앞으로 사이에 실제적인 지원이나 차후 동력을 얻을지는 기다려 보아야 있을 같습니다.       

***       

널티엑스의 사이트 (nulltx [dot] com)에서 “Huawei Enables Native Bitcoin Wallet Support for Its Future Mobile Phones” 옮겼습니다. 원문은 5 12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은 아직 여전히 어려운 일입니다. 이것은 특히, 정부에서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하는 국가일수록 그렇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러한 구매 행위를 적절하다고 보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제조 회사인 화웨이 (Huawei), 이런 상황에서 해결책을 내놓았습니다.

화웨이는 상당히 대담한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Huawei has a rather bold plan”): 중국 정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비트코인을 상대적으로 쉽게 구매할 있도록 화웨이가 노력하는 것에 대하여 칭찬받을만 합니다. 동시에, 이렇게 구매하는 것을 쉽게 만드는 것이 과연 현명한 행동이었는지, 화웨이가 난처한 상황에 처하지 않게 될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같습니다. 다가오는 동안, 이러한 결정이 어떻게 영향을 미치며 전개될지 시간을 두고 지켜보아야 것입니다만. 어쨌든, 다양한 비트코인 지갑/월렛이 화웨이의 앱갤러리 (AppGallery)’ 추가되었습니다. 기존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혹은 애플의 스토어 일부와는 달리, 앱갤러리는 중국에서 자유롭게 접근할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에 있는 거주자라면, 누구든지 어렵지 않게 플랫폼의 목록에 올려져있는 응용/앱을 내려받을 있습니다. 화웨이 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비트코인 월렛을 내려받을 있는 선택 사항이 있다는 것은 분야를 위해서 긍정적인 발전이 아닐 없습니다. 중국은 비트코인에 관한 엄격한 입장을 고수하고 있으며, 가능한 오랫동안 이러한 관련 분야를 엄격히 단속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위안 (Chinese yuan)’화로 비트코인을 구매하는 것은 지금까지 오랫동안 금지되어 있으며, 앞으로 그리 쉽게 바뀔 같지 않습니다. 그리고, 화웨이의 앱갤러리에서 암호화폐 관련 월렛/지갑이 제공된 것은, 이번의 경우가 처음입니다.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 지갑/월렛은, 모든 새로운 화웨이폰과 아너폰에 미리 설치되며 (“the wallet in question will be preinstalled on all new Huawei and Honor phones”), 많은 사람들을 비트코인에 접하도록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한다고 해서, 반드시 중국에서의 비트코인 채택이 확산되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이러한 경우는 흥미로운 선례입니다. 그리고, 중국 정부가 소식에 어떻게 반응할지도 궁금합니다. 왜냐면,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의 스토어 일부를 막은 것도 중국 정부이니까요. 비록, 아직까지는 별다른 조치가 취해진 같지 않습니다만, 화웨이 역시 이렇게 함으로써 정부의 비판에 직면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중국에서 암호화폐를 소유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지만, 구매하는 행위는 현재 완전히 다른 문제입니다. 중국의 소비자들이 모바일 그리고 디지털 지불 결제 솔루션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 가운데, 이렇게 완전히 설치된 비트코인 월렛 지원을 도입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수도 있습니다만. 그리고 화웨이 측으로서도 소식은 흥미로운 시기에 나왔습니다: 화웨이 회사는, 블록체인 관련 응용/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도록 구체적으로 설계된 모바일 폰을 만들겠다고 이러한 개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가운데 [미리 탑재된 비트코인 지갑]이라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