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해븐 (Havven) 코인과 노민 (Nomin) 본문

스테이블코인 & 증권토큰

해븐 (Havven) 코인과 노민 (Nomin)

커피 트윗 2018.06.12 08:30

널티엑스의 사이트 (nulltx [dot] com)에서 “Now You Have Another Way to Pay for Apple Products” 옮겼습니다. 원문은 5 1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아마 소비자가 현금을 꺼내어 아이폰이나 애플 워치를 샀던 것은 오래된 일일 것입니다. 상당한 기간 동안 선진국은 현금없는 사회 (cashless society)’ 바뀌어 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만약 플래스틱 [*** 여기서는 실물 신용 카드 등을 뜻합니다 - 옮긴이] 꺼내어 사용한다고 해도, 그러한 추세 역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대안 결제/지불 방법 (Alternative Payment Methods (AMPs))’ 떠오르고 있습니다: 기존의 신용 카드 결제와 다른 어떤 지불 결제 방법이든 여기에 포함된다고 합니다. 전자 지갑 (E-wallets)이라든지, 은행 송금/이체 (bank transfers), 모바일 결제 (mobile payment apps) 이러한 방법들은 계속 인기를 끌고 있으며, 내년의 어느 시점에서 신용 카드 결제보다 앞설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안 결제에 대하여 생각하면, 어떤 사람들은 암호화폐가 먼저 떠오를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들은 암호화폐를 계속 보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미국에서 활발하게 암호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은 아직 8 퍼센트 정도입니다. 비트코인은 결제 방법으로서의 효율성이 그다지 없으며, 특히 가격의 변동성 때문에 일상 생활의 물품을 사는 것은 거의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암호화폐는 현재 주요 신용 카드나 대안 결제 방법 관심을 표명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가까운 미래에 스테이블코인 (stablecoins)’ 아마 주요 견인의 동력이 될지도 모릅니다. 적어도, 이것이 해븐 코인 (Havven COIN)’ 희망입니다. 그리고, 애플 제품을 자사의 코인으로 구매할 있게 함으로써, 그러한 희망이 현실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로 애플 제품을 구매하세요 (“Buy Apple Products with Cryptocurrency”): 혹시 궁금하실까봐 말씀드린다면, 지금 시점에서 애플은 비트코인 혹은 다른 어떤 암호화폐도 결제 방법으로 받지 않고 있습니다. 만약, 고객이 자신의 코인 (스테이블코인이든 혹은 다른 종류든) 스토어에서 사용/소비하려 한다면, 아직 그렇게 있는 때가 아닙니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미국에 있다면, 당신은 지금이라도 해븐의 이스토어 (eStore)에서 해븐 코인 (Havven COIN) 사용하여 애플 제품을 있습니다 이렇게 하고 싶다면 말입니다. 스테이블코인으로, 애플의 제품을 사는 것은 이것이 최초의 경우입니다. 당연히 여러가지 의문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처럼 애플 스토어에서 직접 제품을 사지 않는가? 암호화폐가 미래의 화폐라고 믿지만, 그럼에도 법정화폐나 금에 고정/연동되어 있는 스테이블코인을 그다지 신뢰할 없는 사람들을 위하여, 해븐은 현실적인 대안 제공합니다. 애플의 제품을 그들의 스토어에 갖다놓음으로써, 해븐 측은 노민 (nomins)” 적합성을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 ‘노민이란 해븐의 토큰 가운데 하나라고 합니다 - 옮긴이], 또한 전자-결제를 위한 그들의 분산/탈중앙화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세상에 알립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 제품은 애플의 1 보증 서비스를 받을 있습니다.

해븐의 스테이블코인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How does Havven’s stablecoin work?”): 해븐 플랫폼 (Havven platform)’ 개의 다른 토큰을 사용하여 안정성을 이루어냅니다; 개의 토큰은 해븐 코인 노민 (nomin)’ 코인입니다. 해븐은 플랫폼을 위한 담보를 제공하며, 반면 노민은 이러한 담보 토큰의 가치에 대하여 발행됩니다. 이것은 이중 토큰 접근법 (dual token approach)’으로써, 해븐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들에게 인센티브를 주며, 그리고 모든 거래 수수료는 해븐 보유자에게 지불됩니다 (“as all transacton fees are paid to Havven holders”). 해븐은, 따라서 완전히 탈중앙화된/분산 스테이블코인 (totally decentralized stablecoin)’이며, 비트코인과 비슷하게 안전하며 감시에 대하여 저항할 있습니다. 해븐이 비트코인보다 우위에 있는 측면이라면, 결제 방법으로 기능할 그러한데, 가격의 변동성을 보호하기 위하여 탈중앙화된/분산 자산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it uses a decentralized asset to protect against price volatility”). 해븐 네트워크에 의하여 발생되는 거래 수수료는, 이러한 스테이블코인을 지원하는 자산을 이룹니다. 그리고 자산은 탈중앙화되어 있으므로, 분실될 수도 없으며 도둑맞거나 해킹을 당할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암호화폐로 지불하여 애플 제품 등을 사고 싶다면, 당신은 지금 그렇게 있습니다 – “구매 버튼을 누른 가격이 변하면 어떻게 하나라는 걱정을 필요없이 말입니다.   

***           

해븐 (Havven)의 트위터 홈페이지입니다. 해븐은 '탈중앙화된 지불 결제 네트워크 (decentralized payment network)'이며 스테이블코인 (stablecoin)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해븐 트위터 계정의 6월 11일 트윗입니다: nUSD가 이제 사용 가능하고 새로운 백서 (whitepaper)가 출시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엔유에스디 (nUSD)'가 메인넷(mainnet)에 배치되었다고 합니다. 엔유에스디는, 스테이블코인인 해븐에 의하여 지원되는 노민의 첫 이터레이션이며 ("uUSD is the first iteration of havven-backed nomins, our stablecoin"), 이러한 배치는 해븐 지불 결제 네트워크의 출시를 알리는 것이라고 합니다.           

            

***            

6월 11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6,761 달러 ($6,761), 이더리움은 533 달러 ($533), 라이트코인은 107 달러 ($107), 리플 (XRP)은 58 센트 ($0.58), 그리고 이오스 (EOS)는 11 달러 ($11)입니다.                  

                

6월 12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30분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6,799.99 달러 ($6,799.99),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6,798.91 달러 ($6,798.91), 제미니 거래소는 6,799.00 달러 ($6,799.00),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6,792.60 달러 ($6,792.60)입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