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서브스트레이텀 (SUB) 토큰 본문

코인 및 토큰

서브스트레이텀 (SUB) 토큰

커피 트윗 2018. 6. 8. 07:55

알트코인 시트의 사이트 (altcoinsheet [dot] com)에서 “Could Substratum be the top breakout crypto coin this May?” 옮겼습니다. 원문은 5월 3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지난 12월에 미국 연방 통신 위원회 (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 중립성 (net neutrality)’ 폐지하려고 투표했을 , 미국인들은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았습니다. 인터넷/브로드밴드 공급자들은 높은 품질의 서비스나 특정 컨텐츠를 제공하고 돈을 받는 것을 막아왔던 중립성 규제가 이제 폐지됨으로써, 이러한 연방 통신 위원회의 결정은 모든 미국인들의 온라인 경험을 새롭게 것입니다. 포브스 (Forbes) 많은 방식으로 세계는 순간에 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기술은 이에 대항하여 싸우고 있습니다. 정보는 무료가 되기를 원하며,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공평하며, 열려있고 그리고 평등한 인터넷을 원합니다. 세계는, 지금 문제가 되어 토론되는 페이스북과 캠브리지 애널래티카 (Cambridge Analytica) 경우를 보면서, 온라인에서의 개인 정보 보호와 개인 정보의 통제라는 필요성에 대한 공적인 의식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탈중앙화이며 바로 여기에 서브스트레이텀 네트워크가 등장하는 지점입니다 (“The answer is decentralization and this is where the Substratum Network comes in”). 서브스트레이텀은 모든 사람에게 인터넷이 무료이고 접근가능할 있는 도구를 제공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서브스트레이텀 노드 (Substratum Node)”라는 그들의 솔루션이 베타 테스팅될 것이라는 소식과 함께 서브스트레이텀의 암호화폐인 SUB 역시 5월에 인기를 끄는 상위 코인이 수도 있다는 전망입니다.  

서브스트레이텀이란 무엇인가? (“What is Substratum?”): 서브스트레이텀은, 어떤 사람이건 서브스트레이텀 노드를 사용하여 세계에 컨텐츠를 배급할 있도록 함으로써, 정부의 감시를 회피할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노드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사람들은, 그러한 운영의 혜택으로 암호화폐인 '서브스트레이텀 (SUB)' 리워드로 받게 됩니다. 탈중앙화/분산 웹에서는, 모든 사이트와 응용/애플리케이션들이 메시지를 방송하고 알릴 있는 공평하고 동등한 기회를 가집니다 그들이 어디에 있든 혹은 어떤 서비스 제공자이든 말입니다. 아무도 컨텐츠가 보여지는 기회를 통제하지 않습니다.

가상 사설 네트워크에 대한 ? (“An end to VPNs?”): 서브스트레이텀 네트워크는, 데이터가 안전하게 지속될 있도록 암호화폐적인 그들의 알고리듬을 사용하여 (“using their own cryptographic algorithms to ensure that data stays secure”) 분야를 선도하는 암호화와 압축을 제공합니다. 잠재적으로 이것은, 사설 도구인 토르 (TOR, (오니언 라우터, the Onion Router)) 대한 필요와 또한 가상 사설 네트워크의 사용에 대한 끝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 중국 정부가 페이스북이라든지 유튜브 그리고 구글을 막는 방식으로, 정부가 몇몇 사이트에 대한 접근을 막을 경우 가상 사설 네트워크가 사용되곤 했습니다.

서브스트레이텀은 사용하기 쉬운가? (“Is Substratum easy to use?”): 서브스트레이텀 사이트는 보통 표준이 페이지처럼 보이며, 사람들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플러그인을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서브스트레이텀 노드들은 배후에서 작동되므로, 서브스트레이텀의 도구들은 사용자 친화적이며, 사람들은 계속 그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라우저를 사용할 있습니다.

노드의 소유자들은 어떻게 지불받습니까? (“How are Node owners paid?”): “서브스트레이텀 노드 소유하고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그들의 노드가 컨텐츠가 이용되도록 도울 누구든지 약간의 서브스트레이트 (substrate)”라고 불리는 암화화폐를 지불받습니다. ‘아마존 서비스 (Amazon Web Services (AWS))’처럼 단위로 호스팅하는 것에 대해서 지불하라고 하는 것과 달리, 서브스테레이텀은을 퍼블리시하는 사람들은, 실제로 처리된 요구에 대해서만 지불합니다. 따라서 호스팅 수수료는 감당하기 힘들만큼 나오지는 않습니다.

서브스트레이텀이 작동하는 방식은? (“How does Substratum work?”: [미국의] 연방 통신 위원회가 중립성을 폐지함에 따라 이제 제공 회사들은 특정 컨텐츠를 보는 댓가로 소비자들에게 많이 지불하라고 요구할 있게 되었습니다. 서브스트레이텀의 탈중앙화된 웹에 대한 비전에 따라, 모든 사이트들은 똑같이 취급됩니다. 다음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단계): 뉴스 사이트와 앱이 탈중앙화 웹에 추가됩니다 / 2 단계) 노드가 데이터를 전송합니다 (“Nodes transmit data”): 각각의 개인들이 운영하는 노드들은 요구된 정보를 받아서 제공합니다 (“Individuals running nodes forward requested information”) / 3단계) 방문객은 컨텐츠를 봅니다 (“Visitors see content”): 정상적인 경우처럼, 사이트는 컨텐츠를 보여줍니다.  

SUB 5월의 인기있는 코인이 있는 가지 이유 (“3 Reasons why SUB could be the breakout crypto coin of May”): 5월에 SUB 가장 인기있는 코인이 있을까요? 서브스트레이텀의 비전인 탈중앙화된 웹은 각각의 개인이 참여하기로 하는 데에 달려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참여할 것이라는 긍정적인 신호가 다음과 같이 가지 있습니다.   

첫번째, 중립성이 최근에 폐지됨 (“1 Net neutrality recently began unwinding”): ‘버지 (Verge)’ 의하여 보도된대로, ‘연방 관보 (Federal Register)’ 새로운 규칙이 게재되어 중립성에 대한 보호가 4 23일에 폐기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포브스 (Forbes)’ 따르면, 많은 사람들이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혹은 이러한 변화가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이해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이제 사람들이 변화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깨닫기 시작할수록, 서브스트레이텀 네트워크와 같은 이러한 탈중앙화 솔루션이 관심을 있습니다.

두번째, 중립성에 대한 싸움은 실패할 확률이 높다 (“2 The fight around net neutrality is doomed to failure”): 미국의 주들은 물론 새로운 법규에 대하여 고소할 수는 있겠지만, 의회에서의 토론에서는 그리 영향력있는 결과를 도출하지 못할 합니다. 공화당이 상하원을 모두 통제하고, 그리고 중립성을 반대하므로, 연방 통신 위원회의 새로운 법규를 인터넷 공급 회사가 이렇게 이용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정 컨텐츠를 우선시 한다거나, 혹은 회사의 입장에서 그렇게 판단되면 막는 말입니다. 이렇게 되면, 미국의 인터넷 사용자들 사이에서 서브스트레이텀의 탈중앙화된 솔루션이라는 사용가능한 옵션/선택사항에 대해서 관심이 일어날 있습니다.

세번째, 서브스트레이텀 노드의 잠재적 출시 (“3 Potential release of the Beta Substratum Node”): 아직 정확한 날짜가 정해지지는 않았지만, ‘서브스트레이텀 노드 베타 (Substratum Node beta)’ 버전의 출시가 한창 진행중입니다. 탈중앙화 웹의 기초 개념으로써, 오하이오에 기반을 둔 서브스트레이텀 (Ohio-based Substratum) 모델보다 사용가능성을 보여준 경우가 아직은 없습니다. 이들은 지속적으로 개발했으며, 매달 서브스트레이텀이 현실화되도록 일해왔습니다.

결론 (“Conclusion”): 궁극적으로, 서브스트레이텀은 세계적으로 모두에게 접근 가능한 공평하고 무료인 탈중앙화 웹을 만듦으로써, 중앙화된 ISP 통제를 약화시킨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중립성을 둘러싼 싸움으로 말미암아, 소비자들이 대안을 찾으려 , 서브스트레이텀은 아이디어가 흐르고 사업이 번창할 있는 환경을 만들 있는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      

제가 트위터를 검색하여 서브스트레이텀의 계정을 찾았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