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MUFG 코인의 시험/테스트 본문

IT & 비지니스

MUFG 코인의 시험/테스트

커피 트윗 2018. 5. 21. 08:20

코인텔레그래프의 5월 16일 트윗입니다. 일본에서 전해진 5월 15일의 소식에 따르면, 미츠비시 UFJ 파이낸셜 그룹 (MUFG)의 금융/은행 부문은 빠르면 2019년에 자사의 암호화폐를 시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일본의 NHK 언론 보도를 인용해서 알리고 있는데요, "MUFG 코인 (MUFG Coin)"으로 알려진 이 암호화폐는 십만 (100,000)명의 계좌 보유자들이 연관되어 시험하고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서 자산으로는 5번째 큰 은행인 MUFG는 올해 1월에 '토큰을 출시할 의도 (intention to launch a token)'가 있다고 했는데요, 만약 이 계획이 끝까지 실행된다면 이렇게 토큰을 발행하는 일본의 은행으로서는 최초가 됩니다. MUFG 코인은 암호화폐로서의 기능을 가장 중시하며, 고객들에게 앱 (app)을 내려받아 자동적으로 그들의 예금/입금을 전환하는 것 ("automatically convert their deposits")을 시험하고 있습니다. NHK의 보도에 의하면, 1 MUFG 코인은 1 엔과 동일한 가치를 지닌다고 ("one MUFG will be equal in value to one yen") 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식당과 편의점 등의 상점에서 지불 결제로 MUFG 코인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며 또한 다른 이 시험/테스트의 참가자들은 서로의 계좌로 코인을 송금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5월 20일 트윗입니다: 일본의 소식에 따르면, 최근 해킹된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체크가 모네로, 지캐시, 대시 그리고 어거 등 익명성에 초점을 맞춘 네 개의 암호화폐의 거래를 끝낼 것 ("Coincheck will end trading for four privacy-oriented cryptocurrencies, Monero (XMR), Zcash (ZEC), Dash (DASH) and Augur (REP)")이라고 합니다: 거래가 끝나는 날짜는 6월 18일이라고 합니다 ("will come into effect June 18"). 코인체크 거래소의 블로그에 의하면, 일본의 금융 부문의 규제 기관인 금융청 (FSA)이 시행하는 '테러 자금 조달 방지 (counter-terrorist financing (CFT))'와 '자금 세탁 방지법 (anti-money laundering (AML))'에 따르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최근에 일어났던 코인체크 거래소의 해킹 이후 고객 보호를 위하여 금융청은 활발하게 활동중인데, 특히 공식적으로 등록된 거래소들은 추적하기 어려운 익명성을 띈 알트코인의 거래를 제한 ("officially registered exchanges will face restrictions on the trading of privacy-focused altcoins")하도록 금융청이 지시하고 있습니다.                   

              

***        

노르웨이의 중앙 은행 (Norges Bank)이 자사의 디지털 화폐/통화를 개발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체의 디지털 화폐를 개발하여 현금을 보완함으로써, 돈/화폐와 통화체계에 대한 신뢰를 돋우기 위한 목적 ("as a supplement to cash to "ensuring confidence in money and the monetary system"")이라고 5월 18일에 밝혔다고 합니다. 

                   

노르웨이 중앙 은행에서 검토하며 진행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중앙 은행 디지털 화폐 (central bank digital currency (CBDC))'를 발행할 경우, 세 가지 목적을 염두에 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첫번째 사적인/프라이빗 은행에서 신뢰할 수 있는 입금/예금에 대한 대안; 두번째, 현금을 보완할 수 있는 적합한 '법정 통화/화폐 (legal tender)'; 그리고 전자 지불 결제 시스템을 위한 독립적인 백업 솔루션으로서, 라고 합니다. 중앙은행의 올센 (O. Olsen)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현금의 사용이 점점 줄어듦에 따라, 미래의 한 시점에 있어 효율적이고 번창하는 지불 결제 시스템과 통화체계에 대한 신뢰를 쌓는데 중요한 새로운 특성이 무엇일까,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검토중인 보고서에는, CBDC는 자산을 저장하는 대안적인 수단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노르웨이 중앙 은행에 따르면, CBDC의 기반은, 은행과 다른 금융 기관이 제공하는 신용을 방해하는 성격은 아니며, 현금 역시 전하는 바에 따르면 수요가 있는 한 계속 발행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검토중인 사안은 아직 CBDC의 잠재력을 조사하는 초기 단계를 겨우 마친 수준이라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노르웨이 중앙 은행 (Norges Bank)이 CBDC를 도입하는 데에 어떤 행동을 취하기 위한 결론을 내리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됩니다. CBDC의 파급적인 영향력과 - 사회, 경제적인 '비용 이익 (cost-benefits)' 분석은 - 전략적인 설계에 의존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설계는, 차례로, CBDC를 도입하는 목적에 의존하게 될 것입니다". 최근 비슷한 사례로, 스웨덴의 릭스뱅크 (Riksbank)는 현금의 사용이 감소함에 따라 디지털 화폐인 '이-크로나 (e-krona)'에 대하여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         

5월 20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8,274 달러 ($8,274), 이더리움은 706 달러 ($706), 라이트코인은 135 달러 ($135), 리플 (XRP)은 67 센트 ($0.67), 그리고 이오스 (EOS)는 13 달러 ($13)입니다.                

               

5월 21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30분 (GMT+9), 여러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510.13 달러 ($8,510.13),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8,517.94 달러 ($8,517.94), 제미니 거래소는 8,505.50 달러 ($8,505.50),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비용은 8,510.00 달러 ($8,510.00)입니다.               

              

5월 21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트론 (TRX)의 가격은 8 센트 (US$0.08)입니다. 같은 시각, 코인스탯의 최상위 10개의 코인/토큰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 비트코인 (BTC), 2위 이더리움 (ETH), 3위 리플 (XRP), 4위 비트코인캐시 (BCH), 5위 이오스 (EOS), 6위 라이트코인 (LTC), 7위 카르다노 (ADA), 8위 스텔라 (XLM), 9위 트론 (TRX), 그리고 10위는 아이오타 (MIOTA)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