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비손 (Bison) 암호화폐 거래 앱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비손 (Bison) 암호화폐 거래 앱

커피 트윗 2018. 5. 18. 07:30

코인텔레그래프의 (한국 날짜로) 5월 18일 트윗입니다: 독일에서 두번째로 큰 증권 거래소인 '스투트가르트 뵈르스 (Stuttgart Borse) - 스투트가르트의 이 증권 거래소는 보도에 의하면 거래량이 천억 달러 ($100 bln)에 이른다고 합니다 - 가 5월 17일 목요일에 발표하기를, 수수료가 무료인 암호화폐 거래 앱을 출시 ("is launching a zero-fee cryptocurrency trading app")한다고 합니다. 이 암호화폐 거래 앱은 스마트폰 앱으로써, '비손 (Bison)'이라고 일단 이름이 지어졌는데, 핀테크 스타트업 회사인 '소와 연구소 (Sowa Labs)'와 협력하여 개발되며, 2018년 가을에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앱이 출시될 때 지원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그리고 리플 등 네 가지라고 하며, 가까운 미래에 더 많은 디지털 자산이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플랫폼은 '크립토레이다 (Cryptoradar)'라고 불리는 인공 지능 데이터 분석 도구 (artificial intelligence (AI) data analysis tool)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고 하며, 이는 실시간 통찰력을 제공하기 위하여 매일 암호화폐 관련의 이십 오만개의 트윗을 분석 ("analyzes over 250,000 crypto-related tweets from the crypto sphere daily to give real-time insight")한다고 합니다 (위의 거래 앱인 비손 (Bison)의 웹 사이트에 크립토레이다의 알고리즘이 보여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비손 앱의 프로토타입이 오늘 [5월 17일] 스투트가르트의 '금융 및 투자 거래 페어 (finance and investment trade fair)'에서 보여졌으며, 소와 연구소의 관리 임원인 스팽코스키 박사 (Dr. U. Spankowski)가 말하기를 "[비손은] 기존의 증권 거래소가 지원하는 세계 최초의 암호화폐 앱 (Bison is the first crypto app in the world to have a traditional stock exchange behind it)"이라고 합니다.     

[*** 다음은 제가 검색하여 찾은 비손의 웹 사이트의 일부분이며, 독일어로 되어 있습니다. 웹 사이트로 가셔서 전체 페이지를 보시면, 오른쪽 윗부분에 "English"가 나옵니다. 이것을 누르면, 영어로 전환 가능합니다. 제가 빨간색 화살표로 표시한 것이 전화번호, 그리고 파란색 화살표로 표시한 것이 비손앱의 웹 사이트 주소입니다].                   

           

***                       

디지털 커런시 그룹 (Digital Currency Group)의 자회사인 '제네시스 글로벌 트레이딩 (Genesis Global Trading)'이, 뉴욕의 금융부 (DFX)로부터 비트라이선스 (BitLicense)를 받았다고, '피알 뉴스와이어 (PR Newswire)'가 5월 17일에 보도했다고 합니다 (다음의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는 이것을 인용 보도한 것입니다). 뉴욕 주에서 발급하는 이 허가증인 비트라이선스는 2015년부터 실시되었습니다.       

              

제네시스 회사는, 비트라이선스를 발급받은 첫 뉴욕 소재의 회사이며, 전체적으로는 비트라이선스를 발급받은 다섯번째 회사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BTC), 이더리움 (ETH), 이클 (ETC), 비트코인 캐시 (BCH), 리플 (XRP), 라이트코인 (LTC) 그리고 지캐시 (ZEC)를 거래할 것이라고 합니다 (*** 그리고 간편 송금 결제 앱으로 알려진 '스퀘어 캐시 앱 (Square Cash app)' 역시, 비트라이선스를 발급받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 스퀘어 캐시 앱은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뉴욕에서 운영하려면 비트라이선스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어제의 발표로는, 바이낸스 측이 스테이블코인인 트루유에스디 (TrueUSD (TUSD))의 거래가 5월 18일에 시작될 것이라고 밝혔으나, 그 후 다시 발표를 하여 트루유에스디의 거래가 연기되었다고 합니다: 연기된 트루유에스디의 거래는 5월 22일 협정 세계시 오전 4시 (04:00 AM (UTC))에 시작될 것이라고 합니다.                

                

브레이브 뉴 코인의 5월 17일 트윗입니다: 블록체인 국제 쇼 (Blockchain International Show)가 런던에서 6월 6일과 7일, 이틀 동안 열립니다. 장소는 런던의 엑셀 전시 및 컨벤션 센터 (ExCel exhibition and convention centre)라고 합니다.              

              

***         

5월 17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8,344 달러 ($8,344), 이더리움은 707 달러 ($707), 라이트코인은 138 달러 ($138), 리플 (XRP)은 70 센트 ($0.70), 그리고 이오스 (EOS)는 13 달러 ($13)입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5월 17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어거 (REP)가 11.4 퍼센트 상승했고, 이오스 (EOS) 역시 5.02 퍼센트 상승했습니다. 반면, 지캐시 (ZEC)는 7.96 퍼센트 하락했습니다.               

              

5월 18일 한국 시간 아침 7시 (GMT+9), 여러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138.00 달러 ($8,138.00),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8,151.00 달러 ($8,151.00), 제미니 거래소는 8,145.24 달러 ($8,145.24),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134.00 달러 ($8,134.0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