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엑스래피드 (xRapid) 이용, 미국-멕시코 송금 실험 본문

코인 및 토큰

엑스래피드 (xRapid) 이용, 미국-멕시코 송금 실험

커피 트윗 2018. 5. 14. 10:22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리플에 관한 보도입니다 (5월 13일 트윗입니다) (*** 연결된 본문을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리플 회사는 엑스래피드 (xRapid) 서비스를 '실험적으로 시행 (pilot runs)'하여 미국에서 멕시코로 송금하는 것에 성공하였다고 합니다. 언론 보도에 의하면, 동일한 서비스를 기존의 외환 거래 서비스로 이용할 때보다 40 퍼센트에서 70 퍼센트 정도의 비용이 절감되었다고 합니다. 보도에 의하면, "엑스래피드를 이용한 거래는 몇 분안에 이루어진 반면, 기존의 수단을 이용한 국제 송금은 평균 2일 - 3일 정도가 걸렸다 (Reportedly, transactions with xRapid took minutes, while the average cross-border transfer using traditional means takes 2 - 3 days)"고 합니다. 송금에서 XRP 레저를 사용하는 부분은 2초에서 3초 사이에 끝나며 [몇 분의] 그 나머지 시간은 중간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와 지역의 결제/지불 인프라에 소요된 시간 ("The part of the transfer that uses the XRP ledger lasts 2 -3 seconds; the additional time is accounted for by "intermediary digital asset exchanges and local payment rails")"이라고 합니다.             

                

엑스래피드는 '거래소와 같은 제 3자를 선택 (selection of third parties, such as exchanges)'하여 송금 절차에 이용함으로써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이렇게 선택되어 (협력하게 된) 거래소는, 돈이 송금되면, 그 돈을 XRP로 바꾸어 국제/해외로 보냅니다 ("That party converts the money to XRP and sends it abroad"); 그리고 최종 도착지/도착국가의 화폐/통화로 거래 ("is traded into the currency of the destination")되어, 보내어져야 할 최종 계좌로 입금 ("and transferred to the final account")됩니다. 엑스래피드의 사용이 확장되는 것은, XRP 토큰 사용에 의존하는 것이 큽니다. 리플 회사의 상품 부문의 상임 부사장인 빌라 (A. Birla)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러한 엑스래피드의 긍정적인 실험적 시행 결과를 보게 되어 고무적인데, 이러한 결과는 이 분야의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던 "특정 디지털 자산의 특징은 유틸리티이다 (certain digital assets have utility)"는 점을 입증해주었습니다. XRP의 유틸리티는 그 속도와 확장성에 있으며, 이러한 특징은 국제 송금/결제에 매우 적합합니다. XRP 레저는 1초에 1,500개의 거래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The XRP Ledger can send 1,500 transactions per second")". 비아메리카스 (Viamericas)의 최고 경영자인 드와이어 (P. Dwyer)씨는 이러한 실험적 시행의 결과에 대하여 엑스래피드의 '환금/유동성 비용의 절감 (lower liquidity costs)'과 더 빨라진 결제/송금 속도 (increasing payment speed), 그리고 투명성 (transparency)을 강점으로 언급했습니다.       

***             

넥소 파이낸스 (Nexo Finance)의 5월 9일 트윗입니다: 넥소는 암호화폐로 지원되는 대출 회사인데, 암호화폐를 팔지 않고서도 이를 담보로 법정 화폐를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테크크런치 (Techcrunch)를 창립한 것으로 잘 알려진 애링턴 (M. Arrington)씨가 넥소 회사의 역할에 긍정적인 의견을 표명한 것을, 넥소의 트위터 계정이 리트윗하고 있습니다. 넥소는, 스위스의 주크 (Zug) 지역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유럽에서 지난 10 여년 동안 선도적인 핀테크 회사였던 크레디시모 (Credissimo)에 의하여 기능이 강화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넥소의 5월 12일 트윗인데, 히트비티씨 (hitbtc) 거래소에서 '넥소 토큰 (NEXO Tokens)'이 공식적으로 거래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위의 넥소의 트윗에도 이름이 올려졌던 애링턴씨의 5월 12일 트윗입니다: 애링턴씨가 리플 회사의 사무실에 들렸나본데, 거기서 파타고니아 자켓과 리플 양말을 선물로 받았다고 사진으로 올렸습니다. 자켓에도 '리플 (Ripple)' 로고가 새겨져있고, 양말 역시 리플의 표시로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리플 회사의 최고 경영자인 갈링하우스 (B. Garlinghouse)씨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                

코인베이스의 5월 12일 트윗인데, 코인베이스가 설립된 지 6주년을 맞이했다고 합니다. 세계를 위하여, 좀 더 열려진 금융 시스템을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실현해가고 있다고 자사의 설립 목표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코인베이스의 5월 12일 트윗입니다. 전 세계를 위한, 경제적 자유와 혁신, 효율성 그리고 기회의 공평성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지난 6년의 기간을 코인베이스는 '투자 단계 (investment phase)'로 규정하고 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를 사고 팔려는 사람들을 위하여, 법정 화폐에서 암호화폐로 (또한 암호화폐에서 법정 화폐로) 구매할 수 있는 가장 쉽고 안전한 방법을 만들려고 노력해왔다고 합니다. 이제 앞으로는, (이전의 투자 단계에서) "유틸리티 단계 (utility phase)"로 나아갈 계획입니다: 유틸리티 단계란, 코인베이스의 제품인 토시 (toshi)나 언닷컴 (earndotcom)과 같은 통로를 통하여, 사람들이 [암호화폐를] 사용하고 벌고 구매하는 단계로 나아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        

5월 13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은 8,503 달러 ($8,503), 이더리움은 687 달러 ($687), 라이트코인은 140 달러 ($140), 리플 (XRP)은 69 센트 ($0.69), 그리고 모네로 (XMR)는 206 달러 ($206)입니다.              

               

5월 14일 한국 시간 아침 10시 30분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694.00 달러 ($8,694.00),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8,704.25 달러 ($8,704.25), 제미니 거래소는 8,708,17 달러 ($8,708.17),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8,683.80 달러 ($8,683.80)입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바일 코인 (MobileCoin)  (0) 2018.05.29
레이다 릴레이 (Radar Relay) 소식  (0) 2018.05.28
게임크레딧 (GAME) & 스마트캐시 (SMART) 소식  (0) 2018.05.05
아크블록 (ArcBlock)  (0) 2018.05.02
시스 (SYS) 코인  (0) 2018.0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