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디덱스 (DDEX) 거래소 본문

IT & 비지니스

디덱스 (DDEX) 거래소

커피 트윗 2018. 5. 10. 07:51

머클의 사이트 (merkle [dot] com)에서 “What is DDEX?” 옮겼습니다. 원문은 5 6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탈중앙화/분산 거래소는 암호화폐의 미래를 만들어 것입니다. 중앙화된 거래소들은 여전히 인기가 높지만, 이들은 위험 부담이 있습니다. DDEX 탈중앙화 솔루션으로써, 현재 이더리움 기반의 토큰 (Ethereum-based tokens) 집중하고 있습니다. 현재 분야는 경쟁이 심하며, 따라서 사용자들에게 많은 선택사항/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덱스/DDEX 흥미로운 경쟁자입니다 (“DDEX is an interesting competitor”): 탈중앙화 거래소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가고 있다는 확실한 증거가 있습니다. 탈중앙화 거래소에 비하면, 중앙화된 거래소들은 사용하기에 훨씬 편리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객 알기 (KYC)’ 절차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중앙화된 플랫폼은 사용자의 자금을 항상 통제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점은 암호화폐의 중심 사상과도 그다지 맞지 않습니다

디덱스의 특징 (“Under the hood of DDEX”): 탈중앙화 거래소 분야에서, 디덱스/DDEX 잠재적인 경쟁자입니다. DDEX 팀은, 자사의 시스템이 스위스 은행 계좌만큼 안전하다고 자신감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비유는 괜찮지만, 실제로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는 것은 다른 문제이긴 합니다. 플랫폼은 제로엑스 프로토콜뿐만 아니라,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에 많이 의존합니다 (“This platform heavily relies on Ethereum smart contracts, as well as 0x protocol”): 이러한 흥미로운 결합은, 장기적으로 강력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디덱스/DDEX, ERC20 토큰을 위한 유동성/환금성 (liquidity) 많이 제공하려 합니다. 다른 플랫폼들 역시 이와 같은 동일한 목표를 추구하지만, 유동성/환금성은 어려운 문제로 남아있습니다. 탈중앙화 거래소의 솔루션은 주로 인기있는 토큰-페어 (token pairs) 거래 목록에 포함시키는 것에 집중하고 있으며, 사용자로 하여금 그들 자신의 지갑에서 직접 거래하도록 허용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이더델타 (EtherDelta) 비슷합니다. 아마 디덱스의 주요 장점은 등록 절차가 없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Perhaps the main selling point of DDEX is that it doesn’t involve signup process”). 디덱스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분산 (DApp)이므로, 사용자들은 항상 익명으로 사용할 있습니다. 심지어 메타마스크와 브레이브와도, 추가적인 익명성으로, 호환 가능합니다 (“It is even compatible with MetaMask and Brave”): 그리고 이러한 점은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부분인데, 브레이브와 메타마스크는 벌써 지난 동안에도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입니다

시장을 바라보면서 (“A glimpse at the markets”): 지금 현재, 디덱스/DDEX 공평한 거래 시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면에서 유동성/환금성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만, EOSDAC, BRM, 그리고 HOT ‘거래 페어 (trading pairs)’ 모두 되고 있는 합니다 [HOT 하이드로 프로토콜 토큰 (Hydro Protocol Token)이라고 합니다 옮긴이]. 그리고 목록에 추가될 몇몇 괜찮은 ERC20 토큰이 아직 있습니다. 다만, 사용자들이 그들만의 거래 시장 (trading markets)’ 설치할 없는 점이 아쉽지만 아직 프로젝트는 개발의 초기 단계이므로 앞으로 변화할 있는 가능성은 있습니다.

디덱스의 미래 전망 (“A future of DDEX”): 그리고 현재 활동 캠페인 (activity campaign)”이라는 흥미로운 캠페인이 진행되고 있는 같습니다 사용자들은 플랫폼을 이용하고 거래를 완료함으로써 HOT 토큰 (HOT tokens) 있습니다. 캠페인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프로젝트에 대하여 알리는 좋은 방법이지만, 이러한 보너스가 앞으로 언제까지 계속될지는 없습니다. 만약 디덱스가 많은 토큰을 재빨리 추가할 있으면 (혹은 맞춤형 (customization) 허용한다면), 분산/탈중앙화 거래 분산 (decentralized trading DApp)’ 아주 빠르게 인기를 얻을 있을 것입니다.   

***        

코모도 (Komodo) 플랫폼에 대한 정보를 "크립토렌즈" 계정이 이렇게 올려주셨습니다. 잘 정리되어 있어서 저도 보관용으로 올립니다. 바터덱스 (BarterDEX) 거래소에 대한 내용도 있고, 코모도 월렛/지갑에 대한 설명 (덧붙여 코모도 리워드에 대한 내용), '지연된 작업 증명 (dPOW)'에 이르기까지 한 눈에 들어옵니다.                           

              

위의 트윗에서 사진만 확대했습니다. 

           

에어스왑 (AirSwap)이 트레저 (Trezor)에서도 거래가능하다고 합니다 (한국 시간으로 5월 10일 트윗입니다).      

           

게임을 하시는 분들에게, 가상 현실 시장 (virtual marketplaces)으로 알려진 왁스 (Wax_io)가 우크라이나의 키예프 (Kiev)에서 열리는 컨퍼런스에 참석한다고 합니다 (왁스의 트위터 계정이 한국 시간으로 5월 10일에 올린 트윗입니다). 우크라이나의 컨퍼런스는 5월 11일이며, 크립토 게임 컨퍼런스 (Crypto Games Conference)라고 하네요.          

           

***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사이트 (financemagnates [dot] com)에서 “Huobi Latest to Jump on EOS Wagon” 옮겼습니다. 원문은 4 24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후오비 프로가 발표하기를, 이오스 블록체인에서의 블록을 만들기로 했다 (“Huobi Pro has announced that it is to campaign to become a block producer on the EOS blockchain”) 합니다 그리고 케이맨 아일랜드에 본부를 플랫폼의 가치가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후오비 프로는 원래 중국에서 창립된 회사이며, 코인마켓캡에 따르면, 현재 세계에서 세번째로 암호화폐 거래소로써 거의 이십억 달러 ($2 billion) 하루 거래량을 갖고 있습니다. 이오스도, 이더리움처럼, 사용자로 하여금 스마트 계약/컨트랙트를 실행할 있도록 허용하는 블록체인입니다 (“EOS is a blockchain which like Ethereum allows users to run smart contracts”). ‘지분 증명 (proof of stake)’ 모델은, 블록체인의 채굴 능력이 사용자가 보유한 토큰의 수나 혹은 노드에 의하여 결정됩니다. 이러한 지분 증명 방식의 장점은, 독점 현상을 방지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는 데에 있습니다; 그러나 방식의 단점은 중앙화로 이끌려 있다는 점입니다. 이오스는, ‘위임 지분 증명 (delegated proof of stake)’ 방식이라는 시스템이며, 이것은 지분 증명과 비슷하지만, 이름이 암시하듯 선택된 노드에 대하여 위임 결정 방식과 채굴 능력 시스템입니다. 블록은, ‘지속적인 승인 투표 시스템 (continuous approval voting system)’ 따라 이들 대표자들에 의하여 만들어지며, 모든 21 블록에 새로운 프로듀서들이 투표로 뽑히도록 강제하는 시스템 (“new producers go up for election every 21 blocks”)입니다. 이러한 블록 프로듀서는 수퍼노드 (supernodes)’라고 불립니다. 이러한 시스템에서는, 수퍼노드가 되고 싶은 사람은 스스로 알리고, 후오비는 후보들을 트위터로 발표합니다: 심지어 이들 후보들의 캠페인 연설까지 언급합니다.  

(*** 본문에 실리지 않은, 제가 검색해서 찾은 후오비 프로 트위터 계정입니다).       

            

이러한 발표 과정은, 어제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피넥스로부터의 발표와도 비슷합니다. 취리히에 기반을 거래소는 캠페인 약속에 관한 페이지도 따로 마련했는데, 여기에는 공동체 혜택 개요 (community benefit outline)’ 등의 부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투표를 위한 운영을 실행하는 다른 기관들로서는, 비아비티씨 (ViaBTC), 앤트풀 (AntPool), 그리고 수퍼원 (SuperONE) 등이 있습니다. 이오스는 현재 대략 십억 달러 ($11 billion) 시가 총액을 지닌 5위의 암호화폐입니다. 어제 소셜 트레이딩 브로커인 이토로 (eToro)’ 발표하기를, 이오스를 자사의 거래 선택 사항에 추가했다고 합니다.   

***      

5월 9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에서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9,070 달러 ($9,070), 이더리움은 723 달러 ($723), 라이트코인은 153 달러 ($153), 리플 (XRP)은 77센트 ($0.77), 그리고 모네로 (XMR)는 218 달러 ($218)입니다.          

              

5월 10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9,310.02 달러 ($9,310.02),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9,311.60 달러 ($9,311.60), 제미니 거래소는 9,321.51 달러 ($9,321.51),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9,305.70 달러 ($9,305.7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