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게임크레딧 (GAME) & 스마트캐시 (SMART) 소식 본문

코인 및 토큰

게임크레딧 (GAME) & 스마트캐시 (SMART) 소식

커피 트윗 2018. 5. 5. 08:45

브레이브 코인의 사이트 (bravenewcoin [dot] com)에서 “GameCredits release GShare crypto mining app” 옮겼습니다. 원문은 4 19일에 게재되었습니다.   

              

게임 토큰의 조직인 게임크레딧이, 게임 토큰을 위하여 사용자들이 암호화폐를 채굴할 있는 데스크톱 /응용 (“desktop application that enables users to mine crypto in return for GAME”) 발표했습니다. 앱은 피씨, , 그리고 리눅스 운영 체계를 위하여 모두 무료로 내려받을 있습니다 (“Available as a free download for PC, Mac and Linux operating systems”); 그리고 게임크레딧 공동체의 임원인 쿠베케 (J. Kuveke)씨는 말하기를, ‘지셰어 (GShare)’ 아이디어는, “강력한 GPU (Graphics Processing Units) 흔히 이용하는 게임하는 사람들의 상황을 고려하여, 그들이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 쉬고 있는 하드웨어를 사용하는 이라고 합니다. 쿠베케씨는 말하기를, 암호화폐 채굴과 다른 복잡한 연산/계산을 응용할 있는 이유로, GPU 대한 수요가 크다고 합니다. GPU 채굴 능력은, 특정하게 구체적으로 채굴하는 아식에 비할 바는 못되지만, 그래도 CPU보다는 낫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이유로 지난 해에 GPU 가격이 상승했었습니다. 쿠베케씨는 말하기를,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게임용으로 강력한 GPU 이미 구매했으며, 지셰어를 내려받은 사람들은 게임 (GAME) 토큰 얻기 위하여 그들의 프로세싱 파워 (processing power) (그리고, 앱은 표준 CPU와도 작동 가능하다고 합니다 (“the application also works with standard CPU chips”)) 빌려 (rent)” 있다고 합니다. 그는 계속 말하기를, 지셰어는 게임 토큰을 채굴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현재 지셰어 (GShare)’ 공적인/퍼블릭 베타 (public beta) 출시되었습니다): 대신 지캐시 (ZCash) 같은 다른 암호화폐를 채굴하며, 이것을 게임크레딧이 팔아서 사용자들에게 게임 토큰으로 보상해줍니다. “사용자의 하드웨어가 쉬고 있을 , 쉽게 수익을 올릴 있는 방법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사용자가 얼마나 있을지는 그들의 피씨의 파워에 따라 다릅니다. 가입 초기 수준의 게임용 컴퓨터 (entry level gaming computer (인텔 i5 7600 CPU, integrated graphics))라면, 게임을 하는 사람은 달에 대략 20 미국 달러 (“US dollar equivalent of around 20 dollars a month”) 정도를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중간 수준 정도의 기계라면 (mid-range machine (인텔 i5 processor, NVidia GeForce GTX 1060)), 달에 125 달러 정도가 가능하며, 고급 사양의 피씨 (인텔 i7 quad-core processor, NVidia GeForce GTX 1080 graphics) 200 달러 정도의 수익을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채굴하는 것은 프로세서의 실행에 영향을 있다고 쿠베케씨가 말합니다. 그리고 게임하는 사람들은 채굴에 어느 정도의 파워를 허용할지 선택할 있다 (“choose the amount of power to allocate to mining”) 합니다: “만약 사용자가 지셰어를 낮게 세팅해놓으면, 게임을 하면서도 동시에 실행가능합니다. 물론, 이것은 그들이 실행하는 게임의 강도와 하드웨어를 포함하여 여러가지 요인에 달려있긴 합니다. 만약,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게임 수행 능력에 대하여 걱정한다면, 저희는 게임을 하지 않을 때에 지셰어를 사용하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사용자가 자고 있을 때에나 혹은 인터넷을 검색한다든지 혹은 비디오를 보고 있을 때에 실행하는 것이죠”. 앞으로 출시될 것은, CPU GPU 사용을 감지하는 시스템을 통합하며, 만약 프로세서를 강력히 이용하는 동영상 편집이라든가 강도높은 게임을 경우에는,  자동적으로 지셰어 연산을 적당히 낮추거나 혹은 지셰어의 작동을 중지시킨다고 합니다. 쿠베케씨는 말하기를, 지금 현재로서는 게임크레딧이 지셰어가 다른 다양한 암호화폐들을 채굴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지만, 앞으로 장기적인 목표는, 과학 연구라든가 고급의 수학적 연산과 같은 GPU 파워를 요구하는 수익성이 좋은 일이라면 어떤 작업이든 사용되도록 (“for any profitable task that requires GPU power – scientific research for instance or advanced mathematical calculations”)이라고 합니다.   

***       

스마트캐시 (SmartCash (SMART)) 소식입니다 (스마트캐시의 5월 2일 트윗입니다). 스마트캐시가 새로운 코인을 만들기로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캐시를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새 코인의 에어드랍이 실시될 것이라고 합니다.  

(*** 혹시 스마트캐시 코인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이 블로그의 4월 14일 게시글인 "스마트캐시 (SMART)의 사용 사례"를 참조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위의 트윗와 관련되어 좀 더 자세한 소식이 스마트캐시의 블록체인 라이브러리 웹 사이트에 올라왔습니다. 기존의 스마트캐시에 추가하여, 곧 새롭게 만들어지는 코인의 이름은 "비트코인 컨피던셜 (BitcoinConfidential)"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새 코인은 "개인정보 보호/프라이버시 (privacy)"에 초점을 맞춘 코인이구요, "비트코인 코드를 사용할 것 (it will use Bitcoin code)"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캐시의 포크는 아니며, '지분 증명 (PoS)' 방식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스마트캐시 보유자들은 10:1의 비율로 에어드랍을 받을 것 (All SmartCash holders will get a 10:1 airdrop)"이라고 합니다 (*** 그리고 웹사이트에 트위터 공식 링크도 나와있어서, 제가 빨간색 사각형과 화살표로 표시했습니다).              

                 

***      

투자 은행인 골드만 삭스 (Goldman Sachs)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시작할 계획이라는 보도가 전해지면서, 아직 날짜가 정확히 나오지 않았는데도 모두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캐피털 (Blockchain Capital)의 파트너인 보카트 (S. Bogart)씨도 이와 관련하여, "현재 대규모 은행들도 거래 데스크를 출시하고 있다 (Now we're seeing large banks roll out trading desks)"며, 앞으로 "다른 은행들도 골드만 삭스처럼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를 출시하는 등 그 예를 따를 것 (other banks will follow Goldman Sachs' example in opening a crypto trading desk)"이라고 자신의 전망을 밝혔습니다.                  

                

***    

5월 4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에서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9,660 달러 ($9,660), 이더리움은 775 달러 ($775), 라이트코인은 146 달러 ($146), 그리고 리플 (XRP)은 83 센트 ($0.83), 그리고 모네로 (XMR)는 239 달러 ($239)입니다.              

              

5월 5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30분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9,693.81 달러 ($9,693.81),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9,699.13 달러 ($9,699.13), 제미니 거래소는 9,679.79 달러 ($9,679.79),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9,680.60 달러 ($9,680.6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