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찰리 리와 토큰페이, 독일의 은행 인수 검토 본문

IT & 비지니스

찰리 리와 토큰페이, 독일의 은행 인수 검토

커피 트윗 2018. 4. 27. 09:46

파이낸스 마그네이츠 (Finance Magnates)의 4월 26일 보도에 의하면, 라이트코인의 창립자인 찰리 리 (Charlie Lee)가 토큰페이 (TokenPay)와 협력하여, 독일의 한 은행을 인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합니다. 트위터에서 찰리 리와 토큰페이의 최고 경영자인 카포 (D. Capo)씨가 독일의 은행을 함께 인수하는 방안을 대화로 나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큰페이의 최고 경영자인 카포씨가, 독일의 한 은행을 인수하여 '버지 (Verge)'를 뱅킹 솔루션으로 사용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고, 이에 찰리 리가 관심을 보이며 함께 협력하여 인수하는 것으로까지 대화의 내용이 진전되었습니다.       

               

파이낸스 마그네이츠 측이 찰리 리에게 이 사안에 대하여 물어보았더니, 찰리 리가 파이낸스 마그네이츠 측에 "검토하고 있는 중"이라고 확인해주었다 ("Lee confirmed that he is indeed considering this solution, saying that "we're exploring it"")고 합니다. 

             

파이낸스 마그네이츠의 본문 기사 중에 나온 부분입니다: "독일에 있는 은행을 인수/구매하게 되면 정규적인 위치에 서게 되고 정부 당국에게 [암호화폐]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줄 수도 있습니다. 라이트코인을 은행에 추가할 수도 있으며, 그리고 직불 카드, 기프트 카드 등의 다른 계획도 있습니다 (As for $LTC we can add to our bank, debit card, gift cards etc)"라고 카포씨가 독일의 은행 인수 계획을 말하며 여러가지 자세한 내용을 말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트위터의 토큰페이 (TokenPay) 계정입니다.        

                  

다음은, 토큰페이의 최고 경영자인 카포씨의 트위터 계정 (아이디: "derekcapo")입니다. 

             

***         

코인텔레그래프의 사이트 (cointelegraph [dot] com)에서 “US Stablecoin Project Basis Raises $133 Mln From Major VC Firms” 옮겼습니다. 원문은 4월 18일에 게재되었습니다.                

             

미국에 기반을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베이시스 (Basis, 이전에는 베이스코인 (Basecoin)이라는 이름이었다고 합니다) 변동이 없는 암호화폐 혹은 스테이블코인 (stablecoin)’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리고 베이시스가 4 18 공식 블로그의 게시글에서 밝히기를, 최근 유명한 투자자들을 포함하여 일억 삼천 삼백만 달러 ($133 mln) 투자받았다고 합니다. 베이시스가 4 18일에 발표하기를, 베인 캐피털 벤처스 (Bain Capital Ventures) 안드레센 호로위츠 (Andreessen Horowitz) 포함하는 주요 창업 투자가들로부터 사적인 투자 금액으로 (private placement)’ 일억 삼천 삼백만 달러를 투자받았다고 합니다. 베이시스는 2017 설립된 암호화폐 스타트업 회사로써, 블록체인 기반의 알고리즘 중앙적 은행 (algorithmic central bank)” 의하여 실행되는 자동화된 운영으로 스네이블코인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베이시스의 공동 창립자인 -나지 (N. Al-Naji)씨는 테크크런치에 말하기를, 그가 대학에 다녔던 2012년에 캠퍼스에서 비트코인을 채굴했던 것을 회상하며 초기에 그는 비트코인에 전념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베이시스의 개발자들은 이제는, 드물고 매우 변동성이 심한 비트코인에 반의적인 그들만의 코인을 개발하려는 목표를 세웠다고 합니다: 베이시스 회사의 사이트에서 그들은 주장하기를, “암호화폐는 주류/메인스트림에 사용하기에는 너무 변동성이 심하다 (cryptocurrencies have been too volatile for mainstream use)” 합니다. 프로젝트에 투자한 다른 회사들/투자자들로는, 지브이 (GV), 스탠리 드럭컨밀러 (Stanley Druckenmiller), 케빈 워시 (Kevin Warsh), 라이트스피드 (Lightspeed), 파운데이션 캐피털 (Foundation Capital), 브이시 (Wing VC), 엔에프엑스 벤처스 (NFX Ventures), 밸러 캐피털 (Valor Capital), 젠펀드 (Zhenfund), 아이엔블록체인 (INBlockchain), 체유안 (Ceyuan), 그리고 스카이9 캐피털 (Sky9 Capital) 등이 있다고 합니다.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개발자들은, 암호화폐의 출시일에 대해선 의견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스테이블 암호화폐를 만드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회사로서, 베이시스가 최초는 아닙니다: 코이노유에스디 (CoinoUSD), 누비트 (Nubits), 그리고 테더 (Tether) 등이 미국 달러에 고정된 (pegged to the US dollar)’ 스테이블 디지털 화폐/통화를 시도했습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3월에, 금융가들이 사가 (Saga)’라고 불리는 법정 화폐에 고정된 스테이블코인을 만들기 위하여 삼천만 달러 ($30 mln) 투자받았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리고 1 초에는, 탈중앙화된 스테이블코인 플랫폼을 위한 세계 최초의토큰 판매인 해븐 프로젝트 (Havven project)’ 출시되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안드레센 호로위츠씨는 또한 블록체인 시큐리티 플랫폼인 하버 (“Blockchain securities platform Harbor”) 자금을 투자한 투자자 가운데 사람이며, 4 17일에 발표하기를 투자자들로부터 이천 팔백만 달러 ($28 mln) 자금을 투자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4월 26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8,828 달러 ($8,828), 이더리움은 616 달러 ($616), 라이트코인은 144 달러 ($144), 리플 (XRP)은 79 센트 ($0.79), 그리고 모네로 (XMR)는 258 달러 ($258)입니다.             

                   

4월 27일 한국 시간 아침 9시 30분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9,244.73 달러 ($9,244.73),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9,252.98 달러 ($9,252.98), 제미니 거래소는 9,248.32 달러 ($9,248.32),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9,248.50 달러 ($9,248.5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