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코인베이스, 사이퍼 브라우저 인수 본문

4차 산업 & 핀테크

코인베이스, 사이퍼 브라우저 인수

커피 트윗 2018. 4. 19. 08:15

테크크런치의 사이트 (techcrunch [dot] com)에서 “Coinbase acquires decentralized app browser/wallet Cipher Browser” 옮겼습니다. 원문은 4월 14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오늘 [4월 14일] 사이퍼 브라우저 (Cipher Browser)’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사이퍼 브라우저는,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위한 분산 (decentralized) 브라우저 월렛/지갑으로써, 이러한 종류의 제품을 지원하기 위하여 사용됩니다.   

코인베이스는 토시 (Toshi)’라고 불리는 자체의 분산 모바일 브라우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토시 브라우저는 지난 해에 도입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이더리움을 위한 월렛/지갑으로 토시를 사용할 있으며, 또한 이더리움 앱을 살펴볼 수도 있으며, 또한 사이퍼 브라우저에서처럼 안전한 메시지 (secure messages)’ 보낼 수도 있습니다. 코인베이스는 토시와 사이퍼 브라우저 팀을 통합할 계획입니다 (“Coinbase will be combining the Toshi and Cipher Browser teams”). 사이퍼는 사람에 의하여 만들어졌으므로, 조직을 재구성하는 것은 어렵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사람이란, “피트 (Pete Kim)”씨인데, 코인베이스가 사이퍼의 특정 기능과 토시 브라우저를 통합하려 함에 따라, 피트 김씨는 토시의 엔지니어 부문의 의장이 것이라고 합니다. 엔지니어 부문의 의장은, 코헬로-프라후 (Coelho-Prabhu)씨와 함께 일하게 것이라고 합니다. 코헬로-프라후씨는 토시의 제품 부문의 선임입니다. 브라우저에 새롭게 추가될 기능 가운데 하나는 테스트넷 (Testnets)”이라고 합니다: 테스트넷은, 암호화폐를 실제로 사용할 필요없이, 개발자들이 그들의 앱을 실험할 있습니다.   

***     

결제 관련 사이트 (pymnts [dot] com)에서 “Google Pay Smart Tap Hits the POS” 옮겼습니다. 원문은 지난 2 27일에 게재되었습니다 (*** 원문의 내용을 모두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지불 결제 분야가, 특히 모바일 기기로 옮겨지면서 국제적으로도 경쟁이 치열한 같습니다.   

             

사람들이 쇼핑을 하며 모바일 폰으로 지불/결제를 , 기프트카드나 쿠폰 그리고 로열티 리워드를 사용하기 쉽도록, ‘인제니코 그룹 (Ingenico Group)’ 영국내에서 구글 페이 스마트 (Google Pay Smart Tap)’ 판매시점 대금 이체 시스템 (POS) 사용가능하도록 했습니다. 인제니코 측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서 발표했다고, 언론 보도를 통해 알렸습니다. NFC 가능한 POS 단말기에 모바일 폰을 가져다대면, 소비자는 그들의 구글 페이 계정에 저장되어 있는 로열티와 리워드 정보를 보낼 있고, 따라서 거래/지불에서 이를 적용할 있다고 합니다. 인제니코 측은 말하기를, 모든 규모의 상점/상인들은 로열티 프로그램 사용을 늘릴 있고, 구글 페이 스마트 탭을 통하여 빠르고 사용하기 편리한 결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영국에서의 이러한 통합은 국제적인 배치에 있어서 최초입니다. 인제니코 그룹의 혁신 부문의 전무 이사인 레저 (M. Leger)씨는 발표문에서 저희 회사는, 구글 페이 스마트 탭을 POS 단말기에서 사용할 있도록 하여 소비자의 경험을 개선시켰습니다 말했습니다: “복잡한 로열티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사용할 있도록 했기에, 상인들이 필요성을 인정했을 것으로 저희들은 생각합니다. 저희 회사는 이렇게 상인들을 위하여 많은 가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희 회사는, 국제적인 배치로는 처음으로, 영국에서 구글 페이 스마트 탭을 통합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구글의 결제 부문 제품 관리의 부사장인 바트 (P. Bhat)씨는, 구글 회사는 이러한 기술의 실행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저희 회사는 인제니코 회사와 함께 일하여, 모든 실제 상점들에서 모바일로 지불/결제를 하는 소비자들이 스마트하게, 간편하게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        

그레이스케일 (Grayscale) 투자 회사의 암호화폐 인덱스 펀드인 '디지털 라지 캡 펀드 (Digital Large Cap Fund)'가 일주일만에 2 달러 상승했습니다 - 인덱스 펀드는 암호화폐를 여러 개 포함한 것으로 최근의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디지털 라지 캡 펀드의 가격도 상승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다음은 그레이스케일의 트위터 계정의 지난 4월 11일의 가격인데, 인덱스 펀드인 디지털 라지 캡 펀드가 5.87 달러 (US$5.87)입니다 (*** 제가 빨간색 원으로 표시하고, 가격을 파란색 사각형으로 표시했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후인 4월 18일 디지털 라지 캡 펀드가 7.08 달러 (US$7.08)가 되었습니다 (*** 제가 파란색으로 가격을 표시하고 화살표도 올렸습니다).              

          

***              

4월 18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비트코인은 8,164 달러 ($8,164), 이더리움은 515 달러 ($515), 라이트코인은 137 달러 ($137), 리플 (XRP)은 67 센트 ($0.67), 그리고 모네로 (XMR)는 232 달러 ($232)입니다.       

 

               

4월 19일 한국 시간 아침 8시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158.04 달러 ($8,158.04),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8,165.22 달러 ($8,165.22), 제미니 거래소는 8,159.23 달러 ($8,159.23),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8,157.40 달러 ($8,157.40)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