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비트와이즈 (Bitwise) 인덱스 펀드 본문

IT & 비지니스

비트와이즈 (Bitwise) 인덱스 펀드

커피 트윗 2018. 4. 9. 13:31

블룸버그의 사이트 (Bloomberg [dot] com)에서 “ETF Veteran Goes Crypto, Predicting Multitrillion-Dollar Market” 옮겼습니다. 원문은 지난 2 21일에 게재되었습니다.        

               

호건 (M. Hougan)씨는 자신이 15 동안 일해왔던 ETF (exchange-traded-fund) 분야를 떠나, 암호화폐에 전념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판단은, 디지털 자산이 ETF 그랬던 것처럼 투자 분야를 완전히 탈바꿈시킬 것이라는 호건씨 자신의 예측에 의한 것입니다. 호건씨는 비트와이즈 자산 관리 회사의 연구 개발부문의 부사장으로 일하게 되었습니다 (“Hougan is joining Bitwise Asset Management Inc. as vice president of research and development”). 호건씨는 이전에, ‘인사이드 ETFs 교육 회사 (educational company Inside ETFs)’에서 일했었습니다. 호건씨는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삼조 ($3 trillion) 시장인 금과 같은 각각의 응용에 대하여 제가 생각해볼 , 비트코인은 밀레니얼의 (“there’s the idea of Bitcoikn as millennial gold”)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것은 수조 달러 (multitrillion-dollar)’ 해당하는 기회입니다. 그리고 유틸리티 토큰 (utility tokens)’ 역시 이들 시장도 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호건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1) 얼마나 빠르게 시장이 이런 상태에 도달할 있을까, 그리고 (2) 코인들이 앞으로 [성장하여 어떻게 각각의 가치가] 분류될까, 그리고 (3) 그러는 동안의 시장에서의 변동성은 예측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4) 투자자들은 장기적으로 접근해야 하며 다양화해야 한다는 (“so investors should be in for the long term and diversify”)입니다. 호건씨는 인사이드 ETFs” 평가기준 (ratings) 분석 서비스의 의장이었습니다. 코인마켓캡의 정보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해에 25 성장하여 오천억 달러 ($500 billion) 해당하는 시장이 되었으며, 여기에서 비트코인은 삼분의 일을 약간 넘는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호건씨는 디지털 자산 시장을 위한 인덱스 방법을 규정하는 (“defining index methodology for the digital-asset market”)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으며, 시가 총액과 가중치 (weightings)” 같은 기준은, 기존의 전통적인 자산 분류와는 다르게 구조화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비트와이즈는 코슬라 벤처스 (Khosla Ventures) 제너럴 캐털리스트 (General Catalyst) 등의 투자자들에게 지원받아 지난 해에 처음으로 펀드를 출시했습니다. ‘비트와이즈 홀드 10 프라이빗 인덱스 펀드 (Bitwise HOLD 10 Private Index Fund)’ 10개의 암호화폐 자산을 갖고 있습니다. 호건씨는 이전에 EFTs 대하여 연구할 때와 비슷한 기시감 (deja-vu)’ 느낀다고 합니다: 리테일/소매 투자자들은 암호화폐를 선도하고 있는 반면, 기관들은 회의적으로 바라보면서도 한편 배우려 한다는 것입니다. 호건씨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기관들은 지금 배우는 단계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단계는 투자하는 단계로 나아갈 것입니다. 그리고 얼리 어답터들은 올해에, 그리고 정말 중요한 활동은 2019년과 이후에 나타날 (“we’ll see the early adopters as early as this year and really significant activity in 2019 and beyond”)입니다”.      

(*** 다음은 호건씨가 부사장으로 일하는 비트와이즈의 트위터 계정입니다: 아이디는 "BitwiseInvest"입니다).   

             

***        

코모도 플랫폼의 3월 27일 트윗입니다: 코모도 플랫폼이 베이징 기반의 창업 투자 펀드인 '밸류 넷 캐피털 (ValueNet Capital)'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밸류 넷 캐피털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투자하는 창업 투자 펀드라고 하며, 코모도 플랫폼이 아시아 지역의 생태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위험 관리 (risk assessment)'와 '전략 컨설팅 (strategic consulting)'으로 도울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코모도 플랫폼이 추구하는 '분산 초기 코인 제공 (decentralized ICOs)'에도 적합한 파트너라고 합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한국 시간으로) 4월 9일 트윗인데, 40개 이상의 거래소의 가격을 비교하는 "거래소 가격 비교 (Compare Exchange Rates)"를 보여주고 있는데, 코인텔레그래프 사이트에 나와있습니다 (*** 직접 코인텔레그래프의 트위터 계정으로 가셔서, 다음 트윗에 올라와있는 링크를 누르면, '코인텔레그래프 거래소 (Cointelegraph Exchange)' 페이지가 나옵니다).          

             

위의 트윗이 너무 길어 날짜 부분이 잘려서, 나머지 부분을 올립니다. 세계적으로 많은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    

4월 8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리는 주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6,938 달러 ($6,938), 이더리움은 403 달러 ($403), 라이트코인은 116 달러 ($116), 리플 (XRP)은 48 센트 ($0.48), 그리고 모네로 (XMR)는 171 달러 ($171)입니다.                  

              

시카고 상품/선물 거래소 (CME 그룹)가 알리는 '비트코인 기준 가격 (Bitcoin Reference Rate)'입니다. 4월 6일의 BRR은 6,612.78 달러 ($6,612.78), 그리고 4월 7일의 BRR은 6,855.94 달러 ($6,855.94)입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4월 8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거의 모든 코인/토큰이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는 가운데, 이더리움 (1.81 퍼센트 상승)과 이클 (3.51 퍼센트 상승), 그리고 대시 (1.96 퍼센트 상승)가 약간 상승했습니다.               

             

4월 9일 한국 시간 오후 1시 (GMT+9), 여러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7,120.00 달러 ($7,120.00),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7,127.85 달러 ($7,127.85), 제미니 거래소는 7,128.10 달러 ($7,128.10),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시세는 7,129.80 달러 ($7,129.80)입니다.           

            

4월 9일 한국 시간 오후 1시 (GMT+9), '비엔씨 마켓 (BNCmarkets)'에 따른 게임크레딧 (GAME)의 가격은 1.11 달러 ($1.11)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