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토큰 판매 (ICOs)를 위한 플랫폼 회사 본문

코인 및 토큰

토큰 판매 (ICOs)를 위한 플랫폼 회사

커피 트윗 2018. 1. 26. 12:15

코인데스크에 실린 "Where'd You Get That Token? 7 Platforms Managing ICOs"를 옮겼습니다 (*** 전체 내용을 완역한 것이 아님을 밝힙니다). 원문은 1월 19일에 게재되었습니다.                                   

                           

초기 코인 제공 (Initial coin offerings (ICOs))을 위한 서비스도 이제 하나씩 생겨나고 있습니다. 토큰을 발행하는 회사를 돕는 역할을 좀 더 구체적으로, 중점적으로 하는데요, 투자자 인증 (investor verification)도 하고, 돈을 받아서 관리도 하고, 자금도 확실하게 모을 수 있도록 ("securing funds") 적극 도우며, 토큰을 분배 ("distributing the tokens")하는 등 여러가지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렇게 되면, 아무래도 토큰을 발급하는 회사측에서는 - 토큰 판매에 대한 걱정을 덜하게 되고 - 제품을 만드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됩니다. 초기 코인 제공 플랫폼은 성격도 제각기 다른데, "프라이빗/사적인 프리세일 (private presale)"을 다루지 않는 경우도 있고 또한 "프라이빗/사적인 세일 (private sale)"만 전담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원문에서 처음 소개하는 플랫폼은 '코인리스트 (CoinList)입니다.  

코인리스트 (CoinList): 지난 해에 만들어진 플랫폼으로써, 투자자들과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 회사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 토큰 제공을 위한 뛰어난 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하고 합니다. 지난 해 말에, '에인절리스트 (AngelList)'와 결별하고 단독 회사가 되었습니다. 코인리스트의 최고 경영자인 브롬버그 (A. Bromberg)씨는 토큰 판매에 있어 가장 우수한 플랫폼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리퍼블릭 (Republic): 리퍼블릭 역시 에인절리스트에서 떨어져 나온 회사라고 합니다. 2016년 6월에 창립된 회사인데, 최근 암호 화폐 토큰 플랫폼 (crypto token platform)을 출시했습니다. 완전히 '초기 코인 제공 (ICO)'만을 위한 회사는 아니지만, 유나우 (YouNow) 회사의 '프롭 (props)' 토큰 판매를 실행하기도 했습니다.    

(*** 다음은 리퍼블릭의 웹 사이트에서 가져왔습니다. 코인리스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네요).        

                    

토큰소프트 (TokenSoft): 지난 9월에 회사가 창립되었으며, 토큰 판매에 관한 고객의 법적인 질문에도 대응할 수 있을만큼 토큰 판매에 특화되어, 토큰을 판매하려는 회사들이 안심하고 일을 진행시킬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9월에 첫 토큰 판매를 실시했으며, 현재 토큰소프트의 플랫폼에서 네 개의 프로젝트가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인디고고 (Indiegogo):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가운데 가장 오래되고 또한 가장 잘 알려진 플랫폼으로써, 최근 토큰을 발행하려는 회사들을 위해서 토큰 판매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실행한 '초기 코인 제공'으로는, '팬 컨트롤드 풋볼 리그 (Fan Controlled Football League (FCFL))'를 위한 ICO로써 열흘만에 오백만 달러 ($5 million)의 목표를 이루었다고 합니다.  

ICO 엔진 (ICO Engine): 스위스의 회사인 아이두 (Eidoo)는 암호화폐를 위한 월렛/지갑과 거래소를 지난 해에 만들었는데, 이후 지난 11월에 초기 코인 제공을 위한 플랫폼인 "ICO 엔진 (ICO Engine)"도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최근에 출시되어 플랫폼의 웹 사이트도 아직 채 정비되지도 않았지만, 그럼에도 이드렌드 (ETHLend)의 토큰 판매를 ICO 엔진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실행 ("ETHLend finished its token sale on the platform already through the use of Eidoo's mobile application")했다고 합니다. 아이두 측은, 특히 (아이두) 지갑과 거래소를 사용하는 활동적인 사용자들에게 이 플랫폼의 기능을 강조하고 있는데요, 최근 앱을 내려받은 횟수가 이십만 (200,000)번에 이른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이두측은, 토큰 에어드랍을 이용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싶어하는 팀을 위하여 암호화폐 토큰의 에어드랍을 가능하게 했다고 합니다 ("Eidoo also facilitates airdrops of tokens for teams that want to use crypto to promote a product or service").   

(*** "Eidoo"를 어떻게 표기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아이두"라고 해야할지, "에이두"라고 해야할지, 몇몇 동영상을 보았는데 모두 발음이 제각각이라, 그냥 "아이두"라고 표기했습니다...).  

다음은 (정확히는 아이두 토큰 판매 플랫폼은 아니지만) 트위터의 아이두 월렛/지갑 계정입니다.                      

                   

블록엑스 (BlockEx): 최근에 생긴 신흥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아직은 유틸리티 토큰 ("utility tokens")의 발급에만 사업을 국한하고 있으며, '고객 확인 제도 (KYC)'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최고 경영자인 레너드 (A. Leonard)씨는, '북 빌딩 소프트웨어 (book building software)'를 사용하여, 토큰 발행측으로 하여금 토큰의 가격과 투자자의 관심을 끌어들일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하며, 또한 토큰 발행팀이 투자자들을 직접 대면할 수 있도록 행사 (events)와 로드 쇼 (road shows) 등을 조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코인토피아 (Cointopia): 올해 1월에 출시된 플랫폼으로써, 초기 코인 제공 발행팀들과 투자자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곧 판매할 토큰으로는 자사의 (Cointopia) ICO 토큰과 에어비엔비와 관련된 '비 토큰 (Bee token)'을 제공/판매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인토피아는 초기 코인 제공 이후의 상황을 개선하려는 데에 주안점을 두고, 앞으로 거래소도 시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                    

1월 25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11,471.09 달러 ($11,471.09), 이더리움은 1,078.01 달러 ($1,078.01),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는 1,680.99 달러 ($1,680.99)였습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1월 25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이코노미 (ICN) 코인이 9.13 퍼센트, 이오스 (EOS) 코인이 7.78 퍼센트 상승했고, 어거 (REP)코인은 3.02 퍼센트 하락, 그리고 리플 (XRP)도 2.65 퍼센트 하락했습니다.                                       

                     

시카고 상품 거래소 (CME 그룹)의 비트코인 선물 관련 가격입니다. 미국 중부 표준시 (CT)로 11월 25일 아침 10시의 '비트코인 기준 가격 (BRR)'은 11,067.98 달러 ($11,067.98)였습니다. (*** 26일이 만기일입니다).                                      

                     

1월 26일 한국 시간 낮 12시 (GMT+9),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11,539.99 달러 ($11,539.99),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11,585.53 달러 ($11,585.53), 제미니 거래소는 11,580.11 달러 ($11,580.11),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11,600.00 달러 ($11,600.00)였습니다.                                           

                            

1월 26일 한국 시간 낮 12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넴 (XEM) 코인의 시세는 96 센트 (US$0.96)였습니다. 같은 시각, 코인 스탯에 따른 최상위 10개의 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위 비트코인 (BTC), 2위 이더리움 (ETH), 3위 리플 (XRP), 4위 비트코인 캐시 (BCH), 5위 카르다노 (ADA), 6위 스텔라 (XLM), 7위 라이트코인 (LTC), 8위 이오스 (EOS), 9위 네오 (NEO), 그리고 10위는 넴 (XEM) 코인입니다.                                                 

                       

'코인 및 토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이강 (AIX) 토큰 광고  (0) 2018.02.14
이그니스 (Ignis) 토큰  (0) 2018.02.12
토큰의 플랫폼인 블록체인  (0) 2018.02.09
개인적인 토큰 목록 (2)  (0) 2018.01.30
개인적인 토큰 목록 (1)  (0) 2018.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