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트윗

잇비트 (itBit) 거래소 본문

IT & 비지니스

잇비트 (itBit) 거래소

커피 트윗 2018. 1. 20. 18:50

시카고 옵션 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 만기일이 지나고 나니, 사람들의 관심이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로 옮겨가는 듯 합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1월 19일 트윗인데, 트위터에서 간략 설문 조사를 다음과 같이 실시했습니다: "시카고 옵션 거래소 (CBOE)의 선물 만기일이 수요일에 종료되었습니다. 다음 차례는 시카고 상품 거래소 (CME)인데, 첫 컨트랙트가 26일에 만기됩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이 어떻게 반응할까요?"라는 질문이었고, 참가자들은 "가격이 오를 것이다", "가격이 내릴 것이다", 그리고 "아무 영향이 없을 것이다"라는 세 개의 선택 문항이 주어졌습니다. 이 간략 설문 조사에 3,611명의 트위터 사용자들이 참여하여 답을 했고,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의 54 퍼센트가 대답하기를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첫 컨트랙트 만기와 관련하여]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예상했으며, 그 뒤 2위를 차지한 것이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고 30 퍼센트가 답했습니다. 그리고, 답변자들의 16 퍼센트는 답하기를 "아무 영향이 없을 것"이라는 사항을 선택했습니다. 정식 조사가 아닌, 간략 조사이므로, 트위터 사용자들의 분위기를 파악하는 정도로만 여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실제로 지난 시카고 옵션 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 만기일에는 - 만기일이 원인인지는 알 수 없으나 -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많은 사람들이 예상하기를 오를 것이라고 합니다. 다른 일도 그렇지만, 특히 암호 화폐 관련 사항은, 기다려 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 트윗에 제가 빨간 색 사각형으로 CME를 표시했고, 그리고 1월 16일 날짜에 빨간 색으로 밑줄을 그었습니다).                                         

                         

어제 게시글에서도 시카고 상품 거래소 (CME Group)의 비트코인 선물 관련 사항을 올리면서 비트코인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거래소들을 언급했습니다 - GDAX 거래소, 비트스탬프 거래소, 잇비트 거래소,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입니다. 이 가운데 트위터에 비교적 자주 등장하여 소식을 전하는 거래소들은 GDAX, 비트스탬프,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입니다. 잇비트 (itBit) 거래소에 대한 소식을 트위터에서 (저는) 접해본 적이 없어서, 웹에서 검색을 했더니, 약간의 정보가 나왔습니다. 다음은 잇비트 거래소의 홈 페이지입니다. 잇비트 거래소의 특징은 OTC 거래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OTC 거래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잇비트 거래소의 웹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잇비트 거래소의 홈 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이 "to trade bitcoin on both a bitcoin exchange and OTC desk using one account"라고 설명하며, 하나의 계정/계좌로 비트코인 거래소와 OTC 거래를 모두 편리하게 할 수 있다고 합니다. "OTC 에이전시 거래 데스크 (OTC Agency Trading Desk)"에 대한 설명도 있습니다 (*** 제가 파란색으로 밑줄을 긋고, 화살표로 표시했습니다).                                            

                           

그리고, "OTC 에이전시 거래 데스크"에 대해서도 다음과 같이 알리고 있습니다: 대략 살펴보면, 비트코인 25개 이상부터 가능하며, 수수료도 낮아서 '거래 당 0.10 퍼센트 (0.10% per transaction)'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나라가 나라가 꽤 될 듯 합니다.                                             

                             

다음은 문의/질문을 할 수 있는 이메일 주소입니다. 잇비트 거래소에 대하여 질문하시고 싶은 분들이 사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                       

1월 19일에 트레저 트위터 계정에서 다음과 같은 간략 설문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 복잡한 정식 조사가 아니기 때문에, 트위터에서 흔히 설문 조사를 하곤 합니다). 트레저 (TREZOR)가 "암호화폐 지갑"이기 때문에 아마 이런 질문을 한 것 같은데, "트레저 지갑에 (꽤 오랫동안) 보관하고 싶은 암호 화폐는?"이라는 질문이었고 네 개의 선택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비트코인 캐시, 그리고 라이트코인. 질문에 나오는 "hodl"이라는 암호 화폐 분야의 용어는, "암호 화폐를 꽤 오랫동안, 장기간 보관하다"라고 대략 뜻을 옮길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41 퍼센트로 1위를 차지했고, 라이트코인이 35 퍼센트로 2위를, 그리고 이더리움이 19 퍼센트로 3위를,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는 5 퍼센트에 그쳐 4위를 차지했습니다. 트위터에서 14,196명의 사람들이 참여해서 대답했고 조사는 이미 완료되었습니다. 간략 조사이니, 결과를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마시기 바랍니다.                                

                          

미국의 비트플라이어 (bitFlyer) 거래소의 1월 6일 트윗입니다 (일본에 있는 비트플라이어 회사 본부가 아니라, 미국에 진출한 비트플라이어 (bitFlyerUSA) 거래소입니다). 2018년 새 해를 맞이하여 1월 31일까지 거래 수수료 무료 ("0% trading fees in the US")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1월 19일의 가격 지수에 따라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려주는 코인의 시세입니다: 모든 가격은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비트코인은 11,491.24 달러 ($11,491.24), 이더리움은 1,039.00 달러 ($1,039.00), 그리고 비트코인 캐시는 1,770.08 달러 ($1,770.08)였습니다.                                           

                              

크라켄 거래소의 1월 19일 데일리 마켓 리포트입니다. 어거 (REP) 코인이 25.3 퍼센트 상승, 모네로 (XMR)가 5.36 퍼센트 상승했고, 리플 (XRP)이 7.19 퍼센트 하락, 이코노미 (ICN) 코인이 7.02 퍼센트 하락, 그리고 도지 (DOGE) 코인이 6.17 퍼센트 하락했습니다.                                 

                           

1월 20일 한국 시간 오후 6시 30분 (GMT+9), 거래소들의 비트코인 가격입니다: 모든 시세는 미국 달러 (USD)로 표시됩니다. GDAX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12,550.43 달러 ($12,550.43), 비트스탬프 거래소는 12,610.25 달러 ($12,610.25), 제미니 거래소는 12,619.46 달러 ($12,619.46),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의 비트코인 가격은 12,667.70 달러 ($12,667.70)였습니다 (*** 시카고 상품 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에 비트코인 가격 정보를 제공하는 거래소가 세 개나 포함되어 있습니다: GDAX, 비트스탬프, 그리고 크라켄 거래소).                                          

                      

1월 20일 한국 시간 저녁 7시 (GMT+9), 코인스탯에 따른 스텔라 (XLM) 코인의 가격은 52 센트 (US$0.52)였습니다. 같은 시각 코인 스탯이 한 시간마다 알려주는 최상위 코인 10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1위 비트코인 (BTC), 2위 이더리움 (ETH), 3위 리플 (XRP), 4위 비트코인 캐시 (BCH), 5위 카르다노 (ADA), 6위 라이트코인 (LTC), 7위 넴 (XEM), 8위 스텔라 (XLM), 9위 네오 (NEO), 그리고 10위는 아이오타 (MIOTA) 코인입니다.